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마피아 3

마피아 III - 미션공략 : 제05화



■ 밀수품

- 의료 물품 트럭을 훔치거나 파괴하세요 (35초~)

의료 물품이 있는 적 본거지에 들어가기전에 배선함에 도청기를 설치하세요 이층으로 이루어진 곳이라서 그냥 들어가면 적이 어디 있는지 파악하기 힘듭니다. 모든 적을 제거하면 파괴할 것인지 트럭을 제임스 신부에게 가져다 줄것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제임스 신부에게 가져다 주었습니다. 


- 물품을 제임스 신부에게 전달하십시오 (6분 49초~) 


- 창고를 터십시오 (8분~)

생각보다 적이 많이 없고 중앙에 적이 모여 있기 때문에 중앙에 모여있는 적은 화염병이나 폭탄한방이면 다 죽습니다. 적을 모두 제거했으면 모든 밀수품을 파괴하세요.

- 로이의 집행관들을 처치하십시오 : 파비오 '팝' 풀치 (11분 49초~) 

이번 집행관은 지하 수로에 있습니다. 밑으로 내려가는 입구를 찾아 지하로 내려가면 적들이 수로양쪽으로 포진해있습니다. 암살해도 되는데 암살만했더니 귀찮아서 총질좀 했습니다. 어떤걸 선택하든 이번 미션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적이 양분되어있기 때문에 숫자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두목만 처리하고 도망치는 방법도 있으니 다 죽일 필요는 없습니다.


- 코니 디마르코와 대화하십시오 (15분 14초~)

- '로이 시비두스'와 대면하십시오 (16분)

아까 왔던 곳입니다. 이층으로 이루어져있고 이층이 양쪽으로 배분되어 있기 때문에 적의 동선을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아무리 AI가 바보라도 거리가 가까우면 들키기 마련이거든요. 이층 사무실에 로이 시비두스가 있습니다. 잡아서 처리여부를 선택하세요. 이 게임 참 뭐같은게 뭔가 한, 두개씩 빼먹고 코딩한듯한 느낌이에요. 해보시면 톱니가 맞지 않아서 어긋난 느낌이 강하게 들겁니다.

밀수품 미션을 완료하면 비토에게 할당됩니다. 비토의 수익금이 늘어서 체력바가 하나 늘어납니다. 어려움 난이도에서 체력바 하나 늘어난 것때문에 그나마 좀 살만함


■ 마이클 그레코를 잡으십시오
- 비토를 만나십시오 (23분 29초~)
차안에 있는 비토에게 가서 말을 거세요. 그레코를 잡으려고 하는데 마르카노의 부하들이 와서 그레코를 죽이려고 합니다. 뒷 창문으로 기어나와 차를 타고 도망가는 그레코

- 그레코를 잡으십시오 (24분 28초~)
도망가는 그레코의 차를 부수던지 멈추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까이가서 잡으면 끝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마르카노 부하들이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 경찰을 따돌리십시오 (26분 45초~) 

그레코를 트렁크에 싣고 경찰을 따돌려야 합니다. 멈추지만 않는다면 쉽게 따돌릴수 있습니다. 경찰이 받아 멈추게되면 가속이 빨리 안되기 때문에 잡힐수 있습니다. 그것만 조심하세요.


- 비토의 사무실로 돌아가십시오 (27분 30초~) 

사무실로 돌아가는동안 비토와 링컨의 대사가 조금 있습니다. 사무실로 돌아가면 비토는 그레코를 고문하네요... 아 -_- 갑자기 고문하니까 GTA5에서 대머리 아저씨가 고문하던게 생각나네요.


조지와 마르카노의 이벤트 씬이 나오는데 카지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더이상 이런식으로 마피아를 해봤자 미래에는 답이 없다 그러니 합법적인 사업을 해야 한다. 이런 이야기를 하네요.



■ 황급히 도망

- 버크와 대화하십시오 (34분 21초~)

버크를 만나러 술집으로 가면 정문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뒷문으로 가면 버크와 대사씬 등장합니다. 여기서 그래픽 버그 쩔어요 눈뽕맞은 줄 알았습니다. -_-+


- 버크의 차에 타십시오 (36분 22초~) 

- 운전하십시오

버크의 차를 타고 버크를 위협해야 합니다. 진짜로 복수를 하려고 하고 진지하다는 걸 보여주기 위한건데 솔직히 별거 없어요 부딧치고 해도 위협바가 잘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냥 과속으로 끝까지 달리면 중간에 알아서 끝나니까 과속으로 위협하세요.


- 차를 멈추고 내리십시오 (37분 58초~) 

차에서 내리면 미션완료



■ "다시한번 나라가 되리라"

- 버크와 만나십시오 (38분 34초~)

버크의 사업장으로 가서 버크를 만나면 밀주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바비에리를 제거할 거라고 말합니다.


■ 밀주

- 니키 버크와 대화하십시오 (41분 13초~) 

니키 버크는 건너편에 있습니다. 그냥 뛰어가는게 빨라요 가서 니키와 이야기하면 베어 도넬리와 이야기하라고 합니다. (미션이 끝나거나 미션을 받게 되면 꼭 지도를 열어서 미션을 확인하고 선택을하셔야 합니다. 자꾸 바뀌거나 중간에 이상한 이야기가 튀어 나온다면 지멋대로 스토리가 선택되어있기 때문이니 꼭 미션끝나면 다시 지정해주세요 정말 X같은 버그입니다.)


- 주류 밀매자를 심문하십시오 (45분~) 

주류 밀매자가 있는 곳에 가서 하나하나 처리하고 마지막에 주류밀매잘을 잡아 심문하면 정보를 이야기해 줍니다. 처리방법은 알아서 선택하세요.


- 밀주 캠프를 파괴하십시오 : 밀주 캠프 지도를 훔치십시오 (49분 20초~)

동영상을 보시면 밀주 제조장 안으로 들어가는 문이 있습니다. 그곳의 잠금을 제거하고 들어가면 적들이 일정한 포인트마다 있습니다. 가뿐하게 제거하고 안으로들어가세요. 미션 주어지는 방식이나 표시 방식이 진짜 뭐같은데 여기서 캠프 지도를 얻게 되면 그냥 나가시면 됩니다. 아무것도 건드릴 필요 없이 아무도 죽일 필요없이 말이죠. 일종의 선택이긴 한데 차를 타지 않으면 웨이브포인트가 표시가 안되니사용자 편의성이라고는 눈꼽만치도 없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