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마피아 3

마피아 III - 게임공략 : 제02화



■ 우린 할 수 있어

- 보안 요원들을 처치합시오 (20초~) 

정보뷰 (히트맨의 직감)를 켜면 적의 위치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보안요원들을 하나하나 제거해 주세요.


- 조지와 합류하세요 (1분 03초~)

- 조지를 보호하십시오 (1분 43초~) 

은행 금고안으로 들어가세요. 이야기가 끝나면 은행의 전원이 꺼집니다. 어둡게 변하니 정보뷰를 켜서 보안요원의 위치를 파악하고 제거하세요.


- 금고로 가십시오 (3분 33초~) 

금고 아래를 폭파시켜 지하 수로로 떨어지게됩니다. 여기서 은행강도 전의 영상씬 등장 토마스 버큰의 딸 니키가 나와 대니가 죽을 거란걸 알려주죠 그리고 나중에 버크와는 인맥관계가 됩니다. 살 마르카노에게 복수하기 위해 뭉치게 되는 인물중 하나입니다.



■ 헛수고가 아니길

- 탈출하세요 (8분 25초~) 

이제 보트를 타고 지하수로를 빠져나가야 합니다. 경찰 보트를 조심해야 하는게 좌, 우로 번갈아 3번나오는데 부딛쳐서 벽으로 밀리면 보트에 손상을 입게 됩니다. 그럼 유다희... 되니까 조심하세요.


순서는 이렇습니다. 좌측에서 들어오면 약간 우측으로 이동시켜 피하고, 우측에서 들어오면 약간 좌측으로 피하고, 마지막 좌측에서 들어오면 조금 많이우측으로 피해야 합니다. 마지막 보트는 충돌하려고 작정하고 들어오니 조금 많이 많이 틀어야 합니다.


그렇게 피하고 나면 오른쪽 수로가 막혀있기 때문에 좌측 수로로 변경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쾅! 혹은 이동경로를 변경하는 동안 벌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재빠르게 좌측으로 빠져나가야 합니다. 마지막에 점프 구간은 그대로 돌진! 그리고 영상씬 등장 지상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 ... 예수라는 이름의 친구

- 공중전화를 찾으십시오 (11분 12초~) 

- 새미에게 연락하십시오 (12분 01초~)

위로 올라가면 조니는 다리를 다쳐 잘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링컨이 짊어지고 이동하게 되는데 공중전화까지 이동하세요. 새미에게 연락을 하면 일정한 지역에 자동차준비해 놓겠다고 합니다.


- 도주차량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십시오 (12분 36초~) 

이동중에 경찰이 군데 군데 보이는데 신경쓰지 말고 이동하세요 마지막 지점까지 이동하게 되면 경찰에게 둘러쌓일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여기서 링컨이 미끼를 하겠다며 모두를 보내고 혼자서 경찰을 따돌려야 하는 상황이 됩니다.


경찰로 부터 탈출하기

여기서 부터는 경찰에게 들키든 안 들키든 상관이 없이 경찰 지역을 빠져나가야 합니다. 일정시간 숨어 있게되면 경고레벨이 낮아지게 되지만 경찰이 움직이기 때문에 동선을 잘보고 싸우지말고 튀는게 좋습니다. 1대1상황일때는 선빵날려서 도망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구요.


- 경찰을 따돌리십시오 (17분 36초~) 

어찌저찌해서 차량까지 도착하면 차를 타고 현관을 뚫고 도로로 나갑니다. 여기서부터 경찰 추격전이 시작되는데 도로위의 경찰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차량운전만 요리조리 잘하면 금방 따돌릴 수 있습니다.


비극의 시작 (19분 26초~) 

은행강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대니, 링컨, 엘리스 거기다 새미까지 모두 들떠서 축하를 하고 있는데 돈을 가르기위해 살 마르카노가 찾아옵닌다. 그의 아들인 조지도 함께 말이죠 근데 돈을 넣어 가져가야 하니 한명을 더불러서 들어옵니다. 조지가 링컨에게 총을 쏘기 전까지는 아무도 몰랐죠... 이게 비극의 시작이 될줄은...


제임스 신부가 우연히 새미의 술집을 찾았다가 살아 있는 링컨을 구하게 됩니다. 잠시 정신을 차린 링컨은 존 도노반을 불러달라며 제임스 신부에게 말을 합니다. 그때부터 뭔가를 생각하게 된거죠 CIA의 존 도노반을 불렀다는 것은 정보전에 아주 강력한 아군을 부른겁니다. 벌써 복수를 계획하고 있던거죠.


제임스 신부는 그때 존 도노반에게 전화한것을 아주 후회하며 말을 합니다. 복수를 다짐하며 오랜시간동안 치료를 받고 되살아난 링컨은 도노반과 자신과 자신의 가족과도 같은 사람들을 죽인 그들을 어떻게 갈아버릴지를 생각하게됩니다. 하지만 제임스 신부는 그러지말라고 말리죠.. 하지만 링컨이 말합니다. 한쪽뺨을 맞으면 다른쪽 뺨을 내밀어라고 말하셨지만 이 엿같은 세상에는 그런게 통하지 않아요 라고... 말하며 떠납니다.



■ 꼭 해야 할일

- 도노반의 차에 타십시오 (27분 05초~)

도노반의 차에 타면 시동이 잘안걸릴 겁니다 도노반이 타자마자 다시 내렸다가 다시 타세요. 그러면 시동이 걸릴겁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양한 버그들이 존재합니다. 반짝반짝하는거라던지 하늘이 이상한 색으로 변한다던지 중간중간 이상한 프레임이 끼워져나온다던지 암튼 하는내내 거슬리긴 하더라구요 음악도 껐는데 테마로 재생되는 음악은 계속 나오더라구요 (이거 저작권때문에 영상이 잘릴지도 모르는데 ...)


- 새미의 술집으로 운전해서가십시오 (27분 25초~) 

- 새미의 술집으로 들어가십시오 (29분 03초~)

새미의 술집으로운전해서 가면 창문을 통해 술집안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악몽같은 데자뷰가 시작되죠. 술집안으로 들어가는 동안 살 마르카노, 새미, 조지, 엘리스 차례 차례 등장합니다. 모두 끝나면 지하로 내려갑니다.


지하로 내려가면 이벤트 씬이 등장하는데 저는 원빈의 아저씨가 생각나서 풉.. 하고 웃었습니다... 이러면 안되는데 원빈이 했던 그 말이 생각나더라구요 금니빨 빼고 다 씹어먹어줄께! 딱 그런 느낌... ㅎ


은닉창고 

은닉창고가 있는데 중간에 한번씩 넣어줘야 합니다. 안그러면 죽음 패널티로 돈을 절반을 잃게 되니까 그러지 않기 위해서라도 저장해야 합니다. 나중에 인맥미션을 하고 나면 무전으로 법률자문을 호출에 돈을 맡길수 있습니다. 아마 비토미션을 해결한 후에 가능할 겁니다.



■ 계획은 그렇습니다. 신부님

- 동료가 될 수 있는 사람에 대해 도노반과 논의하십시오 (31분 13초~) 

이제 밖으로 나가 차를 타고 도노반이 묵고 있는 모텔로 갑니다. 도노반과 이야기하면 아이티인 그러니까 새미를 위해 초반에 조져놨던 갱입니다. 그들이 너의 복수를 하는데 도움을 줄만한 세력이라고 말합니다.(31분 51초 : 영상을 참고하세요.)



■ 옛 생각을 하며

- 아이티인 들을 기다리십시오 (33분 40초~) 

차를 타고 아이티인을 기다릴 장소로 이동하세요. 벤치에 안자 아이티인을 기다리다보면 차를 타고 창고안으로 들어가는 아이티인을 볼 수 있습니다.


- 목표지점에 들어가십시오

- 아이티인을 심문 하십시오 (34분 46초~) 

이제 게임을 해보면 알겠지만 마피아의 AI는 있으나 마나한 것이란걸 알게 될겁니다. 총하나 없이 칼하나면 뭐든 해결이 되는 마피아-_- 이름만 마피아고 우리나라 80년대 조폭인줄...  암튼 타겟을 심문하면 정보를 알려줍니다.


- 피어스드 하트 부두 상점으로 가십시오 (35분 23초~)

창고에 주차된 차를 몰고 부두 상점으로 가세요.


- 입구를 찾으십시오 (35분 47초~)

- 피어스드 하트를 수색하십시오 (36분 02초~) 

입구가 문에 잠겨 있습니다. 잠금장치를 부수고 안으로 들어가세요. 수색 필요없습니다. 이층으로 바로 올라가면 열린방에 들어가 쇼파에 안아 기다리면 됩니다.


방으로 들어온 인물은 다름아닌 카산드라 폭행과 강간을 당했다며 울부짖었던 그녀였습니다. ㅎ 구라쟁이X 그녀와 이야기 하면서 딕시마피아를 내가 처리해줄테니 나랑 손을 잡자고 말합니다. (36분 18초 : 영상참고) 



■ 매춘

- '보이스'와 대화하십시오(40분 36초~) 

이번 미션을 카산드라를 도와주는 미션입니다. 보이스가 있는 곳에 가서 대화하세요. 펄라클럽에 대해서 이야기 해줍니다. 사업장을 공력해 그 사업장을 운영하는 마파아에게 피해를 주는것이 목표입니다.


- 세일라와 대화하십시오 (42분 35초~)

- 마약에 중독된 여자들을 구출하십시오 : 피해량 $15,000 (42분 58초~)

어떻게 죽일지는 알아서 선택하시고 중요한건 이층 구석쪽에 3개의 잠긴문이 있습니다. 그곳까지 이동하면 자물쇠를 부수고 여자들을 구해주세요 세개중 한개의 방에는 적이 있으니 들어가자마자 제거하시구요. 사업장 곳곳에 보면 돈들이 있습니다. 돈을 담아야 사업장에 피해를 줄 수 있으니 꼭 담아가세요. 수집물도 잊지말구요.


(49분 05초~) 보스가 있는 방까지 가게 됩니다. 이걸 몇번씩이나 반복해야 한다니 ... 여길 나중에 또옵니다. 보스 죽이러 암튼 보스방까지 올라가면 책상위에 많으 돈이 있습니다. 두명이 같이 있는데 한명이 나올때 제거하고 다른 한명은 창문을 보고 있을때 뒤에서 제거하세요.


- 도노반과 이야기 하기 (51분 27초~)

클럽을 나와 도노반에게 갑시다. 그러면 무저기를 줍니다. 이제 각 인맥들을 하나씩 만나게되면 언락되는 것들이 있는데 동료호출을 하는 겁니다. 지금은 무기 호출밖에 안되지만 나중에는 지원군까지 호출이 가능하니 쓸만합니다.


- 찰스 '보이스' 라보에게 돌아가십시오 (52분 46초~)

각지역의 포주를 제거하면 멀이 클럽에 나타날것이라며 미션을 줍니다.  


- 멀의 포주들을 처지하기 : '루터스 데니' 솔리에 (53분 55초~)

먼저 루터스 데니 솔리에르의 은신처에 도착하면 주변에 조무래기들을 먼저 처리합니다. 집안에서 휘파람으로 루터스 데니를 유인해 처치하면됩니다. 그리고 챙길 수 있는 돈은 모두 챙기세요.


- 멀의 포주들을 처지하기 : '더티' 거트 델롱 (56분 55초~)

더티가 있는 곳에 도착하면 주변을 뻉돌아서 창고쪽으로 들어갈 수있는 곳이 있스빈다. 그곳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 적 조무래기들을 하나씩 제거하세요. 마지막으로 잠긴 문을 부수고 방안에 있는 더티를 제거하면 포주 사냥은 끝납니다. 그곳에 모든 돈을 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