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마피아 3

마피아 III - 미션공략 : 제01화



안녕하세요 부타네코입니다. 이제 마피아 3의 미션 공략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마피아는 2에 비하면 그래픽이나 인터페이스, 액션등에서 비약적인 발전이 있었습니다. 요즘 오픈월드 3인칭 액션 게임에 비해서 좋다고는 말못합니다. 다만 그런 게임과는 다른게 봐야 하는게 스토리의 비중이 훨씬 높은 게임이기 때문에 감안하고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 프롤로그

오프닝에서 보면 주변사람들이 도노반, 맥과이어, 제임스 신부가 그시대의 마피아와 링컨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시작됩니다. 링컨은 1947년에 태어나 2년만에 어머니에게 버려져 고아원에서 자랍니다. 링컨은 완전한 흑인 아니었지만 피부핏이 조금이라도 흑빛이라면 흑인취급을 받게되던 시대였죠.


도노반과는 베트남 전쟁에서 만나게됩니다. CIA였던 도노반과 합동작전으로 같이 하게되면서 알게되니다. 프롤로그 이후 죽다살아난 링컨은 도노반의 도움을 받게됩니다. 그 지역의 눈과 귀가 되어주죠


고아원 시설이 폐쇄되고 링컨은 흑인조직을 이끌고 있는 새미 로빈슨이라는 인물을 따르게 됩니다. 오갈곳 없는 링컨에게 가족과 같이 대해주면서 아버지처럼 생각하는 사람이었죠. 군대를 갔다온 링컨은 새미 로빈슨을 또 도와주게 되는데 이때 그 비극이 일어나게됩니다.



위험을 무릎쓸 필요는 없잖아?

- 열쇠를 획득하십시오 (4분 8초~)

화면에 표시된 곳 시체와 인질이 있는 옆방으로 가서 바닥에 떨어진 열쇠를 주으세요.


- 현금 수송 트럭에 탑승하십시오 (4분 26초~)

방을 나가 왼쪽 구석의 문으로 밖으로 나가면 철창옆에 수송차량이 있습니다. 탑승하세요.


- 연방준비은행으로 운전하십시오 (4분 44초~)

트럭을 몰로 연방준비은행으로 운전하면되는데 가면서 조지가 이런저런 이야기를 물어봅니다. 베트남은 어땠느냐 있었던일을 이야기해봐라 하면서 말이죠. 은행앞에 도착하면 컷신이 등장합니다.



이제 모든 것이 변할 거다

- 연방준비은행에 진입하십시오. (7분 41초~) 

연방은행으로 들어가면 현금수송 차량 뒤로 가서 기다리세요.


- 현금 가방을 드십시오 (8분 22초~) 

- 보안 요원을 따라가십시오

현금가방을 들고 보안요원을 따라 가세요. 지하로 내려가면 소각로에 도착하게됩니다.


- 현금가방을 탁자위에 놓으십시오 (10분 26초~) 

- 소각로 보안요원을처치하십시오 (10분 40초~) 

지정된 탁자위에 현금가방을 내려놓고 보안요원 뒤로 이동하고 조용히 처리하세요.


- 보안요원들을 처치 하십시오 (11분 05초~)

- 금고에 진입하십시오 (11분 13초~)

문을 열고 나가면 두명의 보안요원이 있습니다. 두명의 보안요원을 처리하면 은행금고가 있는 곳에서 상호작용키를 누르세요.


- 조지를 보호하십시오 (12분 57초~)

컷신에서 경보가 울려 보안요원들이 몰려옵니다. 적당히 처리하면되는데 권총이 오히려 효과적입니다. 안정성이 높기 때문에 정확한 타격이 가능 너무 멀리 있는 경우 데미지가 낮기 때문에 비추구요 금고앞 사각 모퉁이에 엄폐하고 처리하세요.


- 금고 문을 따십시오 (14분 40초~) 

자물쇠를 따는 방법은 녹색으로 변하는 지점으로 돌려서 키를 누른뒤 움직이는 바를 녹색지점에 멈추게 하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면 감잡을 수 있을겁니다. 문을열고 들어가면 45 블랙번 FAF-33이라는 머신건을 얻게 됩니다. 100발을 한번 발사 할 수 있고 집탄율이 좋기 때문에 정확히만 쏘면 추풍낙옆입니다. 치료약 얻는것도 잊지마시고 챙기세요.

- 조지와 다시 합류하심시오 (15분 7초~)

조지와 합류하면 '조나단 맥과이어' 인터뷰 씬이 등장합니다. 이씬이후 군에서 재대했을 당시 그러니까 은행을 털기전으로 이야기가 전환됩니다. 어떻게해서 은행을 털게되었는지를 알려주는 거죠.



단맛

- 새미의 술집으로 운전해서 가십시오 (18분 9초~)

자동차를 몰고 술집까지 가면됩니다. 그전에 지도를 켜서 위치를 정확하게 선택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 새미와 대화하십시오 (20초 34분~) 

술집앞에 도착하면 문을열고 들어가면됩니다. 연출 신 등장 합니다. 전정에서 돌아온 링컨을 아들처럼 반겨주고 축하파티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제임스 신부의 인터뷰가 등장합니다. (초반에 이것때문에 정신이 너무 없었네요)


- 침대로 이동하십시오 (23분 56초~) 

지하로 내려가 침대에 눕기전에 플레이보이 잡지가 있으니 수집하고 침대에 누으세요.


- 새미와 엘리스랑 대화하십시오 (24분 34초~) 

올라가면 새미와 엘리스가 갑자기 언성을 높이기 시작합니다.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는데 아이티인 갱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링컨이 오니 말을 하지 않고 숨깁니다. 사실 링컨이 돌아온건 이제 이런일을하지 않기 위해서 였기 때문에 떠나기위해 인사를 하려고 온것이었습니다라고 제임스 신부가 이야기 하네요.



■ 나머지는 알아서 무너질거야

- 제임스 신부를 따라가십시오 (27분 27초~)

​- 검보를 서빙하십시오

제임스 신부를 따라 급식소 안으로 들어갑니다. 배식대 위에 검보를 사람들에게 나눠주세요. 모두 나눠주고 나면 레진이 와서 말을 거는데 갑자기 갱단이 들이 닥칩니다.


- 아이티인들을 처치하십시오 (28분 54초~)

아이티인들을 처리하려면 우선 앞에 있는 아이티에게 넘어가 선빵을 날려야 합니다. 다른 넘들도 마찬가지구요 마지막에 총을 가진놈이 있는데 근접으로 붙어야지 어무쩡 하다가 총맞습니다. 빠르게 근접격투로 다 조져버리세요.


링컨은 새미와 아이티인사이에 문제가 심각하다는것을 알게됩니다. 여기서 역사적인 이야기를 하는 맥과이어연출씬이 등장합니다. 링컨은 새미게에 돌아가 이야기를 합니다. 아이티인과의 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이탈리안 마피아에게 많은 돈을 체납한 상태였죠 ... 말그대로 최악이었습니다. 아이티인을 보스를 처리하기 위해 링컨이 나섭니다.



■ 영원히 끝나지 않을 거야 (침입 잠행 플레이)

- 바카를 찾으십시오 (33분 10초~) 

헤엄쳐 부두에 도착하면 좌측에 2명 우측에 1명의 적이 있습니다. 우선 우측의 적 한명을 제거합니다. 이때 잠행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잠행과 적표시기를 보면.. 꼭 히트맨을 하고 있는 느낌이에요 특히 적오브젝트 보는 직감같은 효과도 그렇고 물론 다른게임에서도 이런 부분들은 제공하긴 합니다만 ... 데자뷰처럼 느껴집니다.


(33분 49초~) 왼쪽의 적은 뒤에 순찰도는 적이 >>으로 지나갈때쯤 나가서 앞에 적을 제거하고 바로 순찰하는 적 뒤로 움직여 제거합니다.


(34분 06초~) 오두막으로 창문으로 들어가 밖으로 나가면 2명의 적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바로 앞에 테이블에 몸을 숨기고 둘의 이야기가 끝나 헤어질때까지 기다립니다. 한명이 있을때 휘파람을 불어 유인합니다. (이것도... 어디서 많이 본 느낌이죠 ㅎ) 가까이오면 제거


(35분 12초~) 둘과 이야기하고 뒤로 사라졌던 곳으로 이동합니다. 모퉁이를 돌면 담뒤에 있습니다. 제거합니다. 그리고 대각선에 보이는 오두막으로 들어가서 직감을 켜면 4명의 적이 몰려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35분 35초~) 1명씩 유인해서 제거 이런식으로 3명을 제거하세요.


(37분 37초~) 왔던길로 되돌아가 반대편에 있는 적을 제거해야 합니다. 모퉁이 뒤에서 휘파람으로 유인하여 제거, 나머지 한명은 가까지 가서 유인후 제거 그후 제거 방법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41분 16초~) 바카가가 있는 오두막까지 올라가게되면 3명의 보초가 지키고 있는데 문지기가 기관총을 들고 있습니다. 암살로 제거했다면 꼭 총기를 들고 앞에 치료도구도 챙기세요


- 바카를 처치하십시오 (41분 27초~)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카가 총을 쏴대기 시작합니다. 나는 기관총이 있으니 먼저 쏴서 빈사 상태로 만드세요. 가까이 다가가 패드 X키를 꾸욱 누르면 처형모드 발동


바카를 죽이고 나면 카산드라라는 흑인여성이 등장합니다. 강간을 당하고 폭행을 당했다느니 그러면서 울분을 토합니다. 하지만 카산드라는 음... 뒤에 이야기 할게요.


- 엘리스에게 가십시오 (43분 15초~) 

카산드라가 나가고 연출씬이 끝나면 적들이 총공격해 옵니다. 밖으로 나가기 전에 화염병 두개를 챙기세요. 문으로 나가려하면 화염병이 날아옵니다. 문앞 난간에서 엄폐하고 적들과 싸우세요 화염병도 적절히 사용하면 어렵지 않게 정문까지 뚤고 갈 수 있습니다. 방법은 동영상을 보고 참고해주세요.


- 새미의 술집으로 운전해서 가십시오 (48분 20초~)

- 엘리스를 태우십시오

엘리스를 태우고 새미의 술집으로 운전해서 가면됩니다.


영상씬에서 살마르카노가 링컨을 부른다고 합니다. 샘미는 경고를 합니다. 마르카노가 하라는 데로해라 우리 모두를 위해서라며 이야기합니다. 뭔가 미래를 예감하는 듯한 말을 합니다.



■ ... 변화를 줄 때

- 레이트루세의 요트클럽으로 운전해서 가십시오 (52분 07초~)

차고에 나가면 차를 타고 요트클럽까지 운전하세요.


- 경비원과 대화하십시오 (52분 27초~)

입구까지 차를 몰고 들어가면 경비원이 뭐라뭐라 합니다.


- 조지와 만나십시오

문이 열리면 안쪽까지 차를 몰고 들어가세요.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조지와 만나고 살 마르카노와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아주 반가운 인물인 비토 스칼레타를 만나게 됩니다. 군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인사를 하고 나갑니다. 15년전에 여기왔는데 탐탁치 않게 생각하고 있죠. 감시하기 위해서 보낸게 아닐까 하고 말입니다.  


본격적인 이야기인 은행을 터는 것에 대해서 말을 시작합니다. 어마어마하게 많은 돈을 만질수 있다며 이야기 합니다. 그러다가 살 마르카노는 할로우를 너에게 맞기려고 한다. 이러면서 말을 하는데 의리의 사나이 링컨은 거절하게 되고 살 마르카노는 인상이 싹 변하게되죠(여기서 알아봤어야 하는데 개XX란걸)


1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게임 씬이 전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네요. 근데 아직도 프롤로그라는 사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