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마피아 3

마피아 III - 미션공략 : 제10화




■ 협박

- '프랭키 버나드'와 대면하십시오 (5초~) 

이전에 갔던 헬스 클럽에 다시 가면 적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진걸 볼 수 있습니다. 어차피 가는 루트는 비슷하게 정해져 있기 때문에 빠르게 적을 암살하면서 전진하세요 마치 진격이 암살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층 가장 안쪽방에 도착하면 프랭키 버나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엔쵸 콘티' 찾기

- 도노반을 만나 엔쵸 콘티에 대해 논의하십시오 (5분 45초~)

도노반을 만나러 모텔로 갑시다. 엔쵸와 연락하게 되고 만나기로 약속을 하게 됩니다.


- 엔쵸와 대화하십시오 (8분 11초~)

엔쵸와 만나기로 한 장소까지 이동하면 넓은 공간입니다. 적들이 있을 것 같지만 아무도 없음으로 그냥 목적지 까지 직진하세요 적이 나오는건 엔쵸를 만나고 난 후 부터니까 들어가기 전에 꼭 무기, 탄약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원래 엔쵸는 새미(복수의 원인이 된 흑인조직)와 친한 사이였습니다. 그러면서 우린 전혀 이럴 필요가 없었다며 이야기합니다.


- 마르카노의 청부업자들를 처리하십시오 (11분 25초~) 

이야기가 끝나자마자 마르카노의 청부업자들이 쳐들어 옵니다. 일정한 구간마다 청부업자들이 등장하니까 전진할때 생각을 잘하세요. 들키면 총격 안들키면 암살입니다.


- 채석장에 폭탄을 설치하십시오 (13분 12초~) 

첫번째 채석장에 도착하면 폭탄을 설치하고 조용히 움직이면 적들이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위에 있는 적들은 암살로 두명을 제거하고 막에 적들은 암살하려다 벌집 될 수도 있으니 대놓고 총격전하는게 쉬울 수 있습니다. 이건 알아서 선택하세요. (폭탄은 모두 3곳에 설치해야 합니다.)


- 채석장을 빠져나가십시오 (23분 59초~) 

마지막에 폭탄을 설치한곳에 보면 잠겨있는 문이 있습니다. 문을 부수고 들어가면 차량(짚차)이 준비되어 있으니 그걸타고 채석장을 빠져나가면됩니다. 이때 선택지 비스무리한게 나오는데 위로 갈 것인지 굴로 갈것인지 선택하세요. 저는 굴을 선택했습니다.


- 마르카노의 부하들를 따돌리십시오 (24분 55초~) 

이제부터 악착같은 추격전이 시작됩니다. 하필 짚차라 구동력이 좋지 못합니다. 다만 내구성은 조금 있는듯 하네요. 일정지역을 빠져나오면 더이상 쫓아오지는 않는 것 같더라구요.


- 엔쵸를 헨리에나의 호텔로 데려다주십시오 (26분 58초~) 

엔쵸를 호텔로 데려다 주면 여기서 지역 분배 회담이 시작됩니다. 이건 잘 배분해야 나중에 배신자가 안생기니 잘선택하세요. 누구한테 줬는지를 잘 기억하시구요.


도노반의 모텔에서 이야기를 합니다. 엔쵸에게서 필요한 정보를 얻게되고 그를 기반으로 도노반이 더 많은 정보를 가져다 줍니다.



■ 쓰고버리는 깜둥이 : 제임스 신부 대화

- 제임스 신부와 대화하십시오 (32분 29초~)

계속 링컨을 회유하려고 하는 듯 보입니다.



■ 남부연합

- 잭키 그리말디와 대화하십시오 (34분 15초~)

도노반과 잘아는 사이인 잭키 그리말디는 재무부 특수요원 입니다. 남부연합이 있는 지역은 인종차별주의자 KKK단이 활동하는 곳입니다. 인종차별 마크가 보이면 죄다 태우든 없애든 하세요.


- 남부 연합 형제들을 심문하십시오 (35분 54초~) 

심문은 이야기 안해도 어떻게 하는지 알죠 그냥 달겨들어서 심문할 넘만 잡으면됩니다. 그뒤는 근접격투로 어케어케 하면 다 됩니다.


- 남부 연합 물자를 파괴하십시오 (37분 32초~) 

물자 파괴는 일정한 지역으로 가서 적들을 제거하든 안하든 물자만 파괴하면됩니다. 물자파괴의 목적은 피해액을 늘리는데 있지 그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 남부 연합 집회를 습격하십시오 : 남부 연합 캠프 (39분 19초~) 

걍 쉽게 전방 수류탄 한방 날리세요. -_-;;;


- 남부 연합 집회를 습격하십시오 : 남부 연합 저택 (40분 38초~)

저택에는 적들이 좀 있는 편이니 잠입으로하는게 편할 겁니다. 모두 제거하 물자들을 파괴하세요.


- 남부 연합 집회를 습격하십시오 : 남부 연합 헤리티지 센터 (43분 10초~)

안쪽에 적들이 많이 있는데 들켜서 총격으로 했습니다. 암살과 총격을 섞어서 플레이 하지 않으면 지루해서 못합니다. 지루하다 싶을때 걍 돌격해서 적들과 싸우는 것도 좋습니다.


- 남부 연합 형제들을 심문하십시오 (45분 45초~) 

이번 심문은 건물안에 적들이 좀 있습니다. 잠입을 추천해요. 다짜고짜 심문한다 쳐도 벌집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 남부 연합 집행관들을 처치하십시오 : 엉클 제임스 (47분 57초~)

모여있는 적이라 수류탄이면 충분합니다.


- 남부 연합 집행관들을 처치하십시오 : 엉클 바솔로뮤 (48분 40초~)

이것도 수류탄이면 충분했는데 잘못 던지는 바람에 저까지 죽을뻔 했네요 -_-


- 남부 연합 집행관들을 처치하십시오 : 엉클 타디우스 (51분 09초~)

이곳은 저택인데 수영장쪽에 모여있습니다. 들어갈때 한, 두명 제거해주시고 수류탄 던지세요. 귀찮으니 수류탄이 최곤거 같네요 런처 같은건 거지같은 갱 지역분배 업그레이드로 막아놔서 짜증만 나고 솔직한 말로 이게 가장 쓰레기 같아요. 지역분배 시스템으로 인한 업그레이드, 총기 2개로 제한 이 두가지 때문에 시원시원한 플레이를 막고 억지로 넣은 암살 플레이로 인해서 더럽게 재미없는 마피아가 생겨났다고 봅니다.  


- 남부 연합 집행관들을 처치하십시오 : 엉클 주드 (53분 41초~)

모여있는 적이라 수류탄이면 충분합니다.


- 남부 연합 물자를 파괴하십시오 (54분 37초~)

피해액을 키우기 위해 해야하는 미션인데 안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나중에 슈퍼마켓에서 만회할수 있을꺼에요 인질 구출하는 것도 꽤 돈을 주거든요.


- 잭키 그라밀디와 대화하십시오 (57분 35초~) 

대충 미션을 하다보면 피해액이 절반정도는 까였을 겁니다. 잭키 그라밀디와 대화하면 벨레어라는 이름에서 슈퍼마켓의 대주주라는 것을 알아냅니다. 오늘 밤 슈퍼마켓에 가면 뭔가를 알아낼 수 있을거라고 그러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