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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공략/파크라이 프라이멀

파크라이 프라이멀 - 메뉴 및 인터페이스


1. 주메뉴

메인화면 메뉴와 인게임의 메뉴가 조금 다르지만 내용은 같습니다. 저장, 나가기 메뉴가 추가되었을 뿐이니 감안하고 봐주세요.



- 새 게임 : 게임을 새로 시작 (처음시작)

- 계속하기 : 게임을 그대로 계속 진행

- 미션 다시 시작 : 현재 진행중인 미션을 다시시작

- 옵션 : 게임에 필요한 옵션들을 설정

- UBI 소프트 클럽 : UBI 뉴스, 소식

- 게임불러오기 : 저장된 게임 불러오기

- 저장하고 나가기 : 저장하고 메인화면으로 나가기

- 바탕 화면으로 나가기 : 윈도우 바탕으로 바로 나가기



1-2. 주메뉴 > 새게임 



- 게임 난이도 : 쉬움 > 보통 > 어려움 > 전문가 4가지 난이도를 선택 가능

- 자막 : 자막 언어 선택

- 수색 애니메이션 : 수집, 채취 등의 행동 애니메이션을 켜고 / 끄기

- 생존모드 : 한번 죽으면 끝나는 모드를 켜거나 끌수 있고 음식섭취를 통해 스테미너를 지속적으로 채워야함



1-3. 주메뉴 > 옵션



- 게임플레이 : 인 게임에 관한 설정 옵션

- 인터페이스 : 인 게임내 UI 설정 옵션

- 키보드 & 마우스 : 키보드, 마우스 키맵핑 및 세부 옵션 설정

- 비디오 : 해상도 및 그래픽 세부 옵션 설정

- 오디오 : 오디오 옵션 설정

- 벤치마크 : 프레임 확인을 위한 벤치마크 실행

- 독점 컨텐츠 : 게임에 제공되는 독점 컨텐츠를 보여줌

- 제작진 : 제작진 크레딧(이름)을 보여줌


■ 게임플레이


 

- 조준 지원 : 조준 도움 기능으로 적 근처에 십자선을 가르키면 조준이 반고정 상태가 됨

- 근접 공격 도움 : 근접 타격시 반고정 상태로 타격이 쉬워짐
- 무기 조준 : 줌 인/아웃에 대한 옵션으로 길게누르기 / 토글(전환)로 설정

- 웅크리는 유형 : 줌 인 아웃과 같은 방법으로 길게 누르기 / 토클(전환)로 설정

- 수색 애니메이션 : 수색, 채집시 애니메이션을 켜고 / 끄기

- 이야기 요약 : 메인화면에서 계속하기를 누를 때 이제까지 있었던 스토리를 요약해 보여줌



■ 인터페이스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HUD 인게임 화면에서 제공되는 기본적인 사용자 정보를 켜거나 끌 수 있는 메뉴입니다. 좀더 어렵게 게임을 하고 싶다거나 화면에 표시되는것이 거슬린다면 옵션을 끄면 됩니다.
 


■ 키보드 및 마우스



- 마우스 가속화 : 가속화는 왠만하면 안쓰는게 좋습니다. 빠른 화면 전환으로 어지러움을 유발 할 수 있음

- 보기 반전 : 위/아래 보기를 반대로 바꾸기

- 마우스 감도 : 감도가 낮을수록 시야 조작이 느려지고, 높을수록 시야 조작이 빨라짐 (빠른수록 어지러움)

- 사용자 지정 컨트룰 : 기본적으로 지정된 키 값들을 사용자가 재정의 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패드



■ 비디오 설정 (비디오 설정은 아래 세 가지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 질감 설정 : 그래픽 상세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래픽 품질 프리셋으로 낮음부터 최고까지 설정이 가능)

- 고급 설정 : 말이 고급설정이지 시야 설정입니다 (어지럽고, 울렁거리는 분은 90 ~ 100사이로 설정하세요)

- 색상 설정 : 색상설정이라고 되어있지만 색감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밝기, 대비 변경



색상설정에서 밝기를 좀 높여야 잘 보일 겁니다. 전체적으로 그림자가 많이 먹어서 어두운데다 색상이 카멜레온, 피아식별이 어렵고 짜증나죠 이전작도 그렇긴했는데 이번은 너무 심해서 -_- 어디서 쏘는지 조차 파악하기 힘들때가 있습니다.



■ ​그외 옵션 

오디오, 벤치마크, 독점 컨텐츠는 그냥 눌러보면 아는거니까 크게 설명할 부분들이 없습니다. 다만 비디오설정 후 어느정도의 프레임을 유지하는지 보고 싶다면 벤치마크를 실행하세요.



2. 기본 인터페이스

■ 기본 인터페이스 



- 미니맵 : 자신을 기점으로 주변을 미니맵으로 표시

- 체력바 : 업그레이드를 통해 체력을 늘릴 수 있고, 1개 이하 체력이 될 경우 붉게 위험을 알림

- 선택 무기 : 선택한 주, 부가 무기의 종류와 갯수를 표시

- 미션 추적마크 : 현재 진행중인 미션의 위치나 가야할 곳의 위치를 화면에 직접적으로 표시

- 미션 목표(설명) : 진행중인 미션의 단서나 목표를 설명

- 도움말 : 언락된 조작, 무기등의 튜토리얼 도움말

- 갱신 정보 : 경험치 획득, 미션완료, 추가된 사항들의 갱신정보를 알려줌

- 내 짐승 : 소환한 짐승의 간략 정보


■ 무기선택



키보드 단축키 Q를 누르면(HOLD) 등장하는 메뉴로 가지고있는 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빠른 선택 메뉴는 모두 동일하게 일정시간 느려지기 때문에 선택할 때 급하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기를 선택할 때 다른 종류의 무기가 있는 경우 휠을 돌려 원하는 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 : 활 무기에 보통 활을 사용하고 있는데 휠을 돌리면 장궁, 이중활 중 하나를 선택가능)



■ 식량 & 짐승



- 치료



단축키 TAB를 누르면 치료와 특수식량에 대한 선택 메뉴가 나옵니다. 기본으로 사용할 치료법을 단축키 CTRL로 설정할 수 있으며 특수 효과가 적용된 식량을 먹어 일정시간 효과를 누릴 수도 있습니다.


- 짐승



단축키 B를 누르면 내가 길들인 짐승에 대한 메뉴가 나옵니다. 위에서 부터 아래로 내려갈 수록 속성이 높은 짐승들이며 희귀하거나 보스급 짐승을 길들이면 적군이 두렵지 않습니다. 특히 보스급 검치 호랑이를 잡으면 정말 도움이됩니다. 



3-1. 인게임 메뉴 > 지도



- 주둔마을 : 웬자족이 은신한 마을로 초반 미션으로 형성, 미션과 업그레이드를 마을에서 할 수 있음

- 빠른이동 : 빨간색으로 된 횟불, 주둔지를 점령하면 해당 지역은 빠른이동이 가능

- 주요 퀘스트 : 노란색으로 표시된 미션들은 주요미션인데 솔직히 주 미션과 서브 미션이 믹스되어있습니다.

- 보조 퀘스트 : 정말 간단한 미션이나 아주아주 귀찮은 미션들로 이루어져 있음

  (스킬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해야함)

- 수집품 : 수집물 도전 과제 위치

- 주요 지표물 : 점령지의 위치나 지형, 지물 등의 표시

- 사냥 : 해당지역의 동물을 표시함 시간이 흐름에 따라 동물들의 위치가 바뀜 (동물 이동 요소)



3-2. 인게임 메뉴 > 제작



- 활 : 활의 종류와 공격력, 속력, 거리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중 활이 요긴하게 쓰임

- 도끼, 둔기 : 근접무기인 도끼와 둔기 차이점은 공속과 데미지 (던지는 요소로도 사용함)

- 창 : 찌르는 공격보다 던지는 공격력이 어마어마합니다. 특히 보스전이나 강한 동물과의 교전시 필요

- 미끼 : 동물 길들일 때 사용되는 미끼 (함정제작 후 유인 미끼로 사용하기도 함)

- 투척무기 : 전작들의 수류탄 대용이라 생각하면 쉽습니다. 벌집, 불폭탄, 광란폭탄

- 함정 : 바닥에 설치하는 함정으로 동물을 잡을때 사용됨 미끼와 같이 사용하면 효과적

- 갈고리 발톱 : 높은 곳을 오를때 갈고리를 걸수 있는 곳에서 사용하는 도구

- 칼 : 뼈칼, 돌칼은 던지지는 무기로 공격력이 높음 급할때 사용하면 효과적 (광란폭탄과 같은 광란칼이 있음)
- 투척띠 : 활과 같은 용도로 사용되는데 머리를 맞출경우 일반 적은 한방으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의류 : 허리띠, 옷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옷은 보온강화, 허리띠는 무기의 갯수를 늘림)


광란폭탄, 칼의 경우 적과적을 싸우게 만들어 적진 침투시 효과적으로 적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거 상당히 필요한 무기이니 꼭 업그레이드 하세요. 벌집은 범위 공격 + 공격지연효과가 있으니 적진 침투시 적당히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작 탭에 들어가 하나하나 보시면 업그레이드 수집물과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3-3. 인게임 메뉴 > 기술



게임에서 사용되는 기술, 스킬의 모음입니다. 체력부터 수집까지 모두 기술로 쪼개어놨기 때문에 초반노가다는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요소이구요 다른 생존 게임처럼 좀더 다양한 방법의 생존게임이라면 재미있을텐데 아주 기본적인 지도, 수집 부분까지 스킬로 나눠놔서 짜증날정도입니다.


■ 생존 기술


생존 기술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기술들이지만 게임진행에 가장 필요한 것이 모여 있습니다. 최고난이도로 게임을 진행할 경우 체력과 치료 관련 기술들은 무조건 찍어야 하며 그렇지않은 경우 한방에 죽는경우가 다반사입니다.



■ 수집 기술


 

영토 발견 거리, 자원, 식물, 수집 등의 전반적인 기술들을 모아놓은 스킬입니다. 이 기술들은 조금 씩이라도 올려야 길을 다니며 제작물 수집을 원활히 할 수 있습니다. 제작물 수급을 빠르게 해야 각종 무기의 업그레이드를 좀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야수의 지배자 기술



지배자 기술은 짐승 기들이기와 관련된 것들이 모여있습니다. 동물을 길들이고싶다고 다 되는게 아니라 좀더 강한 동물을 길들이고 싶다면 스킬을 올려야 합니다. 초반 미션으로 올빼미는 기본 스킬로 탑재되기 때문에 무기 투하, 올빼미 공격등의 스킬을 올려주면 공중에서 몇명의 적을 처리하는게 가능합니다. 초반 스킬 찍을 때 어떤 동물의 스킬을 먼저 찍을지 잘 선택해야 합니다. 



■ 사냥 기술


사냥기술은 활과 추적에 대한 기술을 다룹니다. 활을 주로 사용하신다면 꼭 업그레이드 하시는게 좋구요. 최대 48발?까지인가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추적의 경우 적에게 추적마크를 붙이면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 쉽습니다. (동물도 마찬가지)



■ 전투 기술



전투 기술은 제압, 공격, 짐승 등 전투에 대한 전반적인 스킬이 모여있습니다. 연속 제압이나 매머드 타기, 야수 타기는 업그레이드 해주는게 좋습니다. 머매드는 강한 적들이 많은곳에 혼자 침투할때 힘든경우가 있는데 이때 매머드를 이용해 적들을 공격하면 효과적으로 적진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북쪽 지역!, 야수 타기는 일종의 탈것이라고 보면 쉽습니다. 야수를 타고 이동할 경우 일반적인 이동보다 2 ~ 3배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타임을 늘리려는 꼼수로 체력을 한 곳에서 다 올리지 못하도록 여분의 체력 III스킬이 마지막 트리에 짱박혀 있습니다. (최고 난이도로 할 경우 이거 때문에 초반, 중반까지 경험치 노가다를 하게됨)


■ 제작 기술



무기 갯수, 함정, 미끼등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스킬이 모여있습니다. 해당 기술들은 사용자 선택에 따라 찍어주면 되는데 저같은 경우 이중 창, 미끼, 함정등을 기본적으로 찍었습니다. 이중창을 찍는 이유는 적은 제작물로 많은 창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우담족 기술



우담족 기술은 근접공격 저항력에 관한 패시브 스킬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최고 난이도로 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6칸의 피통이 있어도 근접 공격 한방으로 죽기 일보 직전까지 되는걸 심심치 않게 보게될 겁니다. 이걸 찍어주면 장거리는 똑같지만 근접공격에 대한 저항이 생기면서 가까이서 싸우때 좀더 쉽게 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보다 근거리 공격을 위주로 할때 찍어주면 좋은 기술


■ 이질라족 기술



이질라족 기술은 불 저항력에 관한 패시브 스킬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불 기술을 많이 사용할 경우 초원의 풀들이 불에 붙어 불지옥이 되는경우가 많이 생기는데 불관련 저항력이 있을때 거의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불기술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꼭 업그레이드 하세요. 참고로 불의 달인 II를 업그레이드 하면 한번 불붙인 무기는 계속 불이 붙은 상태로 재장전 되기 때문에 편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기본적인 조작법을 전부 스킬로 만들어 놓은것 때문에 짜증날 정도...



3-4. 인게임 메뉴 > 가방



각 수집물들은 필수적으로 필요한 수집물을 제외하고는 무기 자원, 식량 수집물만 사용하게 됩니다. 나중에 하다보면 희귀가죽이나 북, 남쪽 찰흙이나 나무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 남, 북쪽 끝으로 가서 찾으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팁을하나 드리자면 찰흙의 경우 강가 근처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3-5. 인게임 메뉴 > 도움말



조작이나 사용 방법에 대해서 모를 때는 도움말 메뉴에서 찾아 보시면 대부분 알 수 있습니다. 가끔 사용법을 까먹을 때가 있어요 자주 쓰는 조작이 아닐 겨우 그런데요 이번 파크라이 키마로 하다가 조작때문에 조큼 힘들었네요 ㅎㅎ (매번 귀차니즘에 패드로 했서..)


여기까지가 인터페이스 및 메뉴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솔직히 오랫동안 즐겨야(?)할 컨셉으로 만들어진 게임이기 때문에 특히 최고난이도 + 생존으로 할 경우 아마 한달 이상은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다만 그게 재미있을까?라는 의문이 생기는 게임이기도 하구요


제가 감히 이야기 하지만 최고난이도로 할 필요가 없는 게임입니다. 적당한 난이도는 최고난이도 바로 밑의 난이도로 하는것이 재미도 느끼고 적당히 쫄깃할 겁니다. 저는 최고 난이도로 했음을 알려드리며 피X싸면서 게임했습니다.-_- 보스전보다 길가다가 죽는경우가 너무 많아서 생존모드로 할경우 길가에서 한걸음 한걸음 이동하는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 재미있지도 않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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