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파크라이 프라이멀

파크라이 프라이멀 - 미션공략 : 제02화



이번 2화에서는 마을에 필요한 사람들을 영입하는 미션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초반에 마을을 구성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미션이며 이 미션을 통해 마을을 구성하게되면 제작, 스킬 등의 많은 요소를 언락할 수 있습니다.


■ 마을 짖기

먼저 마을로 돌아와 세일러와 대화하면 마을 짖기 튜토리얼이 등장합니다. 마을에 필요한 사람을 영입하고 그 움막을 지어 업그레이드 하면 기술, 무기에 대한 잠금이 해제됩니다. 마을, 기술, 무기를 업그레이드는 수집에 수집을 해야하는 노가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션을 하기 위해서는 텐세이와 세일라의 오두막을 지어야 합니다. 필요한 제작물이 다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이동할 때 적절히 수집물, 동물가죽의 수집여부에 따라 그런거니 없으면 가까운 곳에 가서 수집해 오세요. 세일라와 텐세이 움막을 짓고 나면 동굴쪾에서 세일라와 대화하라는 미션포인트가 생성됩니다. 가서 대화하세요.



■ 우담족의 공격 (2분 20초)

세일라와 대화가 끝나면 우담족 공격미션이 시작됩니다. 이때 울이라는 우담족 대XX를 만나게 되고 호락호락하지 않은 적임을 알게됩니다. (근접전투에대한 튜토리얼)


- 세일라와 대화하세요.

동굴을 나가면 세일러와 대화하는 연출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우담족 울을 만나게됨)


- 마을을 방어하십시오. (5분 10초)

우담족이 마을을 공격해 옵니다. 이때 중요한 포인트는 앞에서 공격해 오는 적을 제거하고 나면 바로 동굴쪽으로 이동해 뒤에서 오는 적을 제거해야 한다는 겁니다. 동굴의 적을 모두 제거하고 나면 마지막 정문쪽 적을 제거하면 되는데 독 폭탄을 던지는 적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독만 조심하면 크게 죽을일은 없을꺼에요.


- 세일라와 합류하십시오. (7분35초)


- 우담족의 야영지로 이동하십시오.

마을을 공격하던 적을 제거하고 나면 세일라와 이야기 합니다. 가까운곳에 우담족이 있다 가서 본때를 보여달라고 합니다. 세일러의 말대로 우담족이 있는곳까지 이동하면 되는데 중간중간 적을 만나게 됩니다. 최대한 조심히 가는게 좋아요 특히 난이도를 높게 했다면 말이죠.


- 우담족 뼈 나무를 모두 파괴하고 적도 모두 처치하십시오. (9분)

우담족의 야영지에 도착하면 잠행 튜토리얼이 등장합니다. 뼈 나무파괴, 모든 적 제거가 이번 미션 조건인데 잠행에 익숙치 않으면 전부 잠행으로 죽일 필요는 없습니다. 게임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하는 거니까요. 이번 미션에서 가장 중요한건 위치선정과 판단력입니다. 빠르게 적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니까 적이 보이면 가차없이 활, 창을 날리세요.

만약 잠행을 위주로 하실 거라면 하나 하나 조용히 제거해야 합니다. 이때 T키(돌던지기)와 길들인 동물을 이용해 적을 제거하면 효과적이니 참고하세요. 미션이 끝나고 나면 실종된 웬자족 튜토리얼이 등장합니다.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상대적으로 가깝고 쉬운 제이마 미션부터 시작하세요.



■ 제이마 찾기 + 사냥중 (14분 50초)

제이마를 만나게 되면 곰을 잡는 것에 대해서 서로 블라블라블라 합니다. 오지랍 넓은 주인공은 내가 곰 추적방법에 대해 알려줄께 라면서 곰을 추적하게 됩니다.


- 곰을 추적하십시오. (16분 18초)

사냥꾼의 시야를 켜서 곰의 흔적을 찾아 이동하세요. 곰이 있는 곳까지 가려면 거리가 상당합니다. 그러니 사냥꾼의 시야를 켠상태에서 쭉 달리기를 권장합니다. 중간에 야수나 적을 만날 수 있지만 무시하는게 좋아요.


- 사냥꾼의 시야로 이 짐승의 냄새 흔적을 추적하십시오.

 

- 곰을 처치하십시오. (19분 48초)

곰 처치 흠... 이건 좋은 동물을 가지고 있을때 하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창을 좀 업그레이드 하던지 둘중하나는 꼭 해야 할겁니다. 특히 최고 난이도로 할 경우 그렇습니다. 잘 안죽어요 저같은 경우 검치 호랑이를 길들여서 쉽게 잡았습니다. 좋은 동물들이 없는 경우 불화살이나 창을 이용해 죽이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 워가 찾기 + 함정 (21분 02초)

번에는 워가를 찾아나서는 미션인데 동굴에 들어가자마자 워가는 타카르를 우담족으로 오해하고 함정에 빠트리게 됩니다. 한술더떠서 오줌을 갈기는데 이것때문에 워가는 타카르를 오줌이라고 불러요 .. 젠장


- 동굴에서 탈출하십시오. (21분 54초)

우선 뒤를 보면 나무로 덮힌 구덩이가 보입니다. 나무에 불을 붙여 구덩이를 파괴하고, 아래 물이 있어 떨어져도 죽지 않으니 안심하고 뛰어 내리세요.


안쪽 굴로 들어가면 재규어가 한마리 있습니다. 횃불몽둥이로 죽이는게 효과적이니 다다다다 하고 때리세요. 그리고 재규어 가죽 벗기는거 잊지 마시구요. 안쪽 굴에 보면 죽은 재규어가 한 마리가 있습니다. 재규어를 잘보면 갈고리가 몸통에 박혀 있는데 그걸 주우세요. (갈고리 발톱 튜토리얼)왼쪽 굴로 나가 위를 보면 갈고리를 걸 수 있는 걸쇠가 있습니다. 갈고리를 던저 위로 올라가세요.


위로 올라가면 덩굴이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중간에 길이 끊긴 곳이 있는데 이곳은 달리기 + 점프해야 넘어갈 수 있습니다. 타이밍은 잘 맞춰서 끝에 간당간당하게 넘을 수 있으니 긴장하지 마시구요.


건나간 쪽에 보면 갈고리를 거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조심해야 할 것은 아래 재규어가 3마리나 있다는겁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빠른 판단력과 뺑뺑이 전술입니다. 열번 설명하는 것보다 한번 보는게 빠를테니 영상을 참고하세요. (23분 10초)


재규어를 모두 처치하고 사냥꾼의 시야를 켜서 나무넝쿨이 있는 곳을 확인해 위로 올라가세요. 넝쿨을 올라가자 마자 뒤로 돌면 갈고리를 걸 수 있는 포인트가 보입니다. 갈고리를 걸어 위로 올라가세요 올라가다 한번더 갈고리를 걸어야 위로 나갈 수 있습니다. 절벽 아래 물로 뛰어내려 탈출하세요.



■ 워가에게 돌아가기 + 오로스 혈석 (25분 57초)

워가의 동굴로 다시 돌아가면 우담족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고 오로스 혈석에 대한 정보를 줍니다.


- 오로스 혈석 바위를 찾으십시오. (28분 35초)

강 거너편으로 넘어가면 모닥불이 위치한 곳까지 갈 수 있습니다. 그곳의 적을 모두 제거하고 횟불을 이용해 바위사이의 가시넝쿨을 제거하세요. 강건너서 이동할 때 조심해야 할 것이 강에는 악어가 건너편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있습니다. 강한 동물들도 있으니 레벨이 낮거나 무기가 좋지 못하다면 건드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가시넝쿨 제거는 입구쪽에 위치한 바위의 가시넝쿨만 제거하고 E키를 눌러 조사하면 오로스 혈석의 위치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9분 13초)


- 반짝거리는 장소를 조사하십시오.

화면에 표시된 곳으로 이동하면 오로스 혈석이 있는 곳까지 갈 수 있습니다.


- 오로스 혈석 바위 4개를 찾아 수집하십시오. (29분 38초)

오를 수 있는 바위를 타고 위로 올라가면 절벽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적을 제거하고 내려가면 쉽게 정복할 수 있으니 영상보시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잠행을 하시려면 올빼미와 돌던지기 같은 걸 이용해 적을 유인하고 죽이면 쉽다는 겁니다.


오로스의 혈석은 사냥꾼의 시야를 켜면 빨간색으로 된것이 오로스의 혈석입니다. 죽이면서 내려갈때 지나칠 수 있으니 꼭 획득하면서 내려가세요. 4개를 획득하면 미션은 완료됩니다.


 

■ 카루쉬 찾기 + 궁지에 빠진 형제들 (34분 36초)

먼거리를 이동해 카루쉬를 찾게되면 궁지에 빠진 형제들이라는 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 미션은 카루쉬를 지키면서 몰려오는 적을 제거하는 미션입니다. 중요한건 길들인 동물중 강한 동물이 있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웬자족 전사를 도우십시오. (34분 42초)

미션을 받으면 많은 인원의 우담족과 단 1명의 웬자족이 싸우고 있다며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곳을 가면 우담족 3명이 카루쉬를 공격하는게 보입니다. 카루쉬가 죽으면 게임이 종료되니 카루쉬를 구하세요.


- 우담족의 시체를 모닥불로 이동하십시오. (36분 34초)

바닥에 있는 우담족의 시체 3개를 들어 모닥불에 던지면됩니다. (우담족의 냄새를 맞고 온다나 뭐래나..) 시체를 이동하는 동안 적이 공격해 옵니다. 한번씩 오니까 빠르게 던지고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 우담족 전사를 처치하십시오.

이제 우담족이 대규모로 공격해 옵니다. 한번에 3명씩 정도 공격해 오는데 위치만 잘 잡고 원거리 공격하는 우담족을 잡으면 근거리는 내동물이 알아서 잡아주니 크게 어려울 것 없는 미션입니다. 다만 쳐맞는것에 장사 없다고 다굴 당하면 피딸로 죽을 수 있음.


든 적을 제거하면 미션완료 카루쉬 연출영상 등장. 마을로 돌아가 영입한 웬자족 기술자들의 움막을 지어주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면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이걸 해줘야 또다른 메인미션을 받을 수있습니다.



■ 텐세이 부가 미션 : 짐승의 결투 (42분 27초)

머매드를 이용한 부가 미션입니다. 크게 어려울 것이 없는 미션이라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그냥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조작 튜토리얼 미션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여기까지 2화 공략은 끝났습니다. 많이 부족한것 같은데 중간에 좀 지루하기도 하고 그래서 공략이늦어졌습니다. 전 다른 건 다 참겠는데 지루하거나 스토리가 영 그러면 하기 싫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