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

고스트 리콘 : 와일드 랜드 - 미션공략 제05화 (최정예 난이도)



■ 밀수수장 : 미의 여왕 (니디아 플로레스) 영상

■ 니디아 플로레스 조직도 영상 (1분 19초~)

■ 엘 보키타 조직도 영상 (2분 38초~)

■ 엘 세레브로 조직도 영상 (4분~)



★ 지역 : 카이마네로 / 밀수 간부 : 엘 세레브로


■ 잠수정 부대 I

- 마약 밀수용 잠수정 파괴하기 (5분 30초~)

잠수정은 안쪽에 건물에 있습니다. 이를 파괴하기 위해서는 직접 들어가는 수밖에 없어요. 간혹 버그로 공중에서 박격포 날리면 터지긴 하던데 건물안쪽에 있어서 안터질 확률도 있습니다. 대충 적들의 위치 파악하고 교전하는게 좋습니다. 탑위에 있는 적들을 부터 제거하고 시작하세요. 저격병이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에서 싸우때 방해요소가 됩니다. 그러니 저격병부터 조지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잠수함을 폭파하면 미션완료. (C4 잘못 던져서 또 죽었네요 ㅠ)



■ 잠수정 부대 II

- 마약 밀수용 잠수정 파괴하기 (16분 43초~)

두번째 잠수정의 경우 공중에서 박격포 공격이면 그냥 끝나는 미션입니다. 드론이 가까이 갈수 있을 정도까지만 가서 잠수정만 파괴하고 유유히 돌아서 나오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괜히 싸우려들거나 잠입하려고 하다보면 시간많이 지체되니까 드론띄우고 잠수정 폭파하면 미션완료.



■ 잠수정 부대 III

- 마약 밀수용 잠수정 파괴하기 (17분 40초~)

이곳은 늪 비스무리하게 되어 있는 지형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과 붙어 있는 수풀지역이기 때문에 둥글게 적을 처리하면서 중앙으로 진입하면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나 공중에서 드론으로 박격포를 이용해 폭파하는 방법인데 재밍이 있어서 드론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신호방해 기기를 끄거나 파괴하지 않으면 드론을 사용할 수 없어요 그러니 잠입으로 플레이 해야 합니다. 물론 닥돌 하고 싶으면 닥돌로해도 되지만

적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천천히 둥글게 둥글게 하나하나 죽이면서 돌아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저격병들이 둥글게 위치하고 있기 떄문에 저격병은 필수적으로 제거해야 하구요. 대충 가까이 도착했다 싶으면 박격포를 떨어트려 잠수정을 폭파시키세요. 가까이 갈 필요도 없습니다. 이 미션은 잠수함과 일정한 거리가 된다면 박격포 공격이 가장 빠릅니다. (22분 53초~)



■ 보트 타기 (23분 31초~)

미션 위치 근처의 선착장에서 보트를 타고 근처로 이동하세요.


- 장갑선 찾기 (23분 57초~)

장갑선은 적진 중앙 선착장에 있습니다. 주변의 적을 대충 처리하고 장갑선 탈취하세요.


- 장갑선 훔치기 (28분 36초~)

- 장갑선 운반 지점으로 옮기기 (28분 44초~)

이때부터 강가에 있는 모든 적들이 공격을 하기 시작합니다. 빠르게 이동해야 하며 중간중간 급커브 구간들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적외선 고글도 좋지만 껏다 켯다를 반복하면서 길을 보세요. 이유는 적들의 감시 조명때문에 길이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꼭 커브 구간인경우가 있어서 ...열감지, 적외선, 일반 이렇게 바꿔가면서 봐야 할겁니다. (밤인경우에)



■ 시제품 (31분 1초~)

- 엘 세레브로의 비밀 프로젝트 조사하기

이곳에 도착하면 다양한 기기들과 적이 있습니다. 조심해야 할건 들키면 적들이 많이 몰려나온다는거 안들키려고 노력은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쉽게 들키네요 ㅎ 그냥 귀찮아서 교전 했습니다. -0-


- 잠수정 시제품 파괴하기 (42분 03초~)

적진에서 찾은 잠수정 시제품을 파괴하세요. C4를 이용하면 쉽게 파괴할 수 있습니다.


- 시제품 설계도 훔치기 (42분 03초~)

그리고 반대편 터널 안으로 들어가면 시제품 설계도가 담긴 PC가 있습니다. 거기서 설계도를 훔치세요.



■ 엘 세레브로 (43분 37초~)

자 그럼 이제 이지역 보스를 잡으러 가볼까요~ 이번 미션은 연속된 미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발각되지 않고 엘 세레브로의 조수 찾기 (43분 56초~)

우선 조수를 찾기 전에 차량을 준비해 두세요. 조수의 뒤를 미행하는 것이 다음 목표거든요. 나가는 길목에 차량을 호출해 세워두고 드론을 이용해 조수의 위치를 파악하세요. 그리고 들키지 않게 숨어 있다가 차량이 지나가면 미행하세요.


- 엘 세레브로 생포하기 (46분 1초~)

이제 엘 세레브로가 있는 적진 앞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적들이 많은 지역을 뚫고 지나가지말고 뒤로 우회하는 방법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엘 세레브로가 있는 곳은 문이 막혀있어서 들어갈수 없는데 뒤로 돌아가면 들어갈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중간에 스나이퍼가 있으니 꼭 잡으시구요. 적들을 최대한 잡아주는게 좋긴한데 그러다 들키면 도망가거나 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가까이 붙은다음 엘 세레브로가 아래층으로 내려올때까지 기다렸다가 포획해서 헬기에 태워 날아가는게 가장 빠릅니다. (좀 어덥하게 넘겼지만 우선 넘기면 되는지라 ㅋㅋ)


- 카이마네스 브라보 지점으로 엘 세레브로 호송하기 (48분 35초~)

헬기를 태워 브라보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 엘 세레브로 심문 영상(50분 34초~) 여기서 알게되겠지만 사실 엘 세레브로는 도주했다 -_- 와.. 나... 바지를 세워둔 머리 조낸 똑똑한넘



■ 밀수수장 : 니디아 플로레스 영상 (52분 30초~)

이번미션은 여기까지 입니다. 간부를 잡았다고 생각했지만 바지를 잡은거에 충격먹은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