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

고스트 리콘 : 와일드 랜드 - 미션공략 제07화 (최정예 난이도)




★ 지역 : 라크루스 / 교화 간부 : 라몬 펠리스


미션 : 라몬 펠리스 (4초~)

- 라몬 펠리스의 위치 파악하기 (49초~)

교화 간부였던 DJ 페리코 미션을 완료하면 갑자기 영상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엘 수에뇨는 라몬펠리스를 죽이라고 사람들을 보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빨리 가보지만 그는 벌써 죽어있습니다.


- 라몬의 컴퓨터 확인하기 (1분 4초~)
뭔가 남아있을 것을 생각하고 그의 컴퓨터를 확인하지만 하드 디스크가 없습니다. 


- 도둑 심문하기 (2분 08초~)

라몬 펠리스를 죽이고 하드를 훔쳐달아나는 도둑의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얼른 뒤쫓아가서 그 도둑을 잡아 심문하세요. 헬기가 빠르긴 한데 조정하기 쉽지 않고 엄한 우니다드를 공격해 다구리 당할 수 있습니다. 장갑차를 호출해서 뒤쫓아 가는게 현명할거에요.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가장 편합니다.


- 데이터 복구하기 (3분 5초~)

도둑을 심문하면 해커에게 주고왔다고 말합니다. 데이터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적들이 사방에 깔려 있는데 굳이 싸우지 않아도 쉽게 데이터가 있는 곳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는 괜히 분대 사격 지정해뒀다가 걸렸네요 ㅎㅎ 암살해도 분대사격해버리니 ... -_-


라몬 펠리스의 데이터를 확보하면 미션을 완료됩니다. (라몬 펠리스 사망)



★ 지역 : 말카 / 교화 간부 : 라몬 펠리스

■ 엘 치도 조직도 영상 (6분 50초~)


■ 미션 : 매니저 (8분 10초~)

이번미션은 지도에 지정한 곳까지 이동해 매니저의 개인비서(조수)가 이동할 때까지 대기했다가 미행하는 것인데 들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엘 치도의 다음 공연장을 알아내는 것이 이번미션의 목적입니다.


- 발각되지 않고 매니저의 조수 찾기 (8분 30초~)

차를 타고 이동할때까지 지켜보다가 이동하면 같이 차를 타고 이동하세요 얼마 가지 않아 적진으로 들어갑니다.


- 산타 무에테르 도서관 내부로 드론 보내기 (9분 53초~)

드론으로 조수가 들어가 도서관 내부를 찾아보면 다음 공연에 대해 이야기하는 무리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드론으로 접선 현장 녹화하기 (10분 20초~)

접선현장을 드론으로 녹화하면 되는데 들키지 않게 15초간 녹화해야 합니다.



■ 미션 : 평판 악화 (11분 36초~)

- 발각되지 않고 홍보 트럭 찾기 (12분 53초~)

이번 미션 의외로 쉽습니다. 가장 중요한 몇명의 적만 제거하고 트럭을 찾아 탈취하면 됩니다.


- 발각되지 않고 홍보 트럭 훔치기 : 제한시간 (14분 10초~)

- 저항군에게 홍보 트럭 전달하기 (14분 40초~)

트럭을 타고 저항군이 있는 곳까지 트럭을 운전하고, 저항군과 대화하세요.


- 대체 트럭 확보하기 (14분58초~)

- 대체 트럭을 구리 광산으로 운반하기 (15분 04초~)

대체 트럭을 운전해 아까 광고 트럭이 있던 자리에 고스란히 옮겨 놓으면 됩니다.


- 발각되지 않고 해당 지역 벗어나기 (15분 26초~)

트럭에서 내리면 아까 침투했던 경로대로 빠져나가면됩니다. 그럼 미션완료!



■ 미션 : 공연 취소 (15분 55초~)

- 공연장에 도달하기 (15분 59초~)

공연장까지 들키지 않고 가까이 가면됩니다. 공연장 주변으로 적들이 어마무시하게 깔려있는데 주변에 저항군 관련 미션이 붙어 있어서 그 쪽적들까지 합치면 ㅎㄷㄷ한 수준으로 적들이 있어요. 둘중하나입니다. 헬기 바로 들어가서 빠르게 폭파하고 도망치거나 최대한 들키지 않고 들어가서 폭파하거나 뭐 결론은 같으니까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하세요. 


- 공연장 스피커 파괴하기 (20분 11초~)

공연장 뒤로 침투할 수 있는 루트가 있습니다. 발전기가 있느 곳에 계단으로 오르면 스피커가 있는 곳에 바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C4를 쓰면 폭발 타이밍을 조절할수 있으니 설치하고 토끼면됩니다. 다만 앞쪽 적들을 제거하지 않았을 경우 저 처럼 들킬 위험이 있다는거 ㅎㅎ 완벽한 스텔스 될뻔했는데 허접짓거리 하는 바람에 또 마지막에 들켰네요.



■ 미션 : 엘 치도의 자동차 (22분 16초~)

- 엘 치도의 자동차 훔치기 (22분 27초~)

추적미션은 무조건 차를 이용하세요 헬기로 따라가려면 헬기 속도가 더 빨라서 잡기 힘듭니다. 그러니 장갑차량 호출해서 따라가세요. 저는 헬기로 가는 바람에 중간에 삽질 많이 했네요 ㅎㅎ


- 말카 찰리 지점으로 엘 치도의 자동차 운반하기 (23분 26초~)

차가 중간에 퍼지거나 폭파되면 미션 실패되니 조심하세요. 해당 지점까지 운반하면 미션완료!



■ 미션 : 엘 치도 (22분 16초~)

적들의 표적이 되었다고 생각한 엘 치도는 공연장소를 옮겼습니다. 해당 공연장소를 알게된 보우맨은 장소를 알려줍니다. 이번 미션은 들키지만 않으면 의외로 쉬운 미션이고 적들도 생각보다 처리하기 쉽습니다. 분대 사격만 잘되면 거의 들키지 않고 할수 있으나 빠르게 처리하지 못하면 공연장쪽 적들때문에 산타 블랑카의 지원군들이 등장합니다.

- 공연장에서 엘 치도 찾기

공연장에 도착하면 엘치도를 찾으세요. 우선 정상쪽 건물에 있는 적들부터 처리하세요.


- 엘 치도 생포하기 (28분 59초~)

- 말카 브라보 지점으로 엘 치도 호송하기 (30분 50초~)

해당 지역까지 엘 치도를 생포해 호송하면 미션완료 (이후 엘 치도를 회유하여 산타블랑카를 고발하는 노래를 만들도록 합니다.)


 

■ 산타블랑카 교화 스토리 영상 (33분 43초~)



★ 지역 : 에스피리투 산토 / 교화 간부 : 라 산테라

■ 라 산테라 조직도 영상 (34분 34초~)


미션 : 자문 (3554초~)

- 산타 무에테르 성전 찾기 (36분 10초~)

상타 무에테르 성전을 찾으세요. 이곳에 적들은 별로 없기 때문에 그냥 달겨드셔도 되지만 중장갑병들이 다수기 때문에 데미지가 높지 않은 총으로 상대하시면 눕눕됩니다. 저처럼요 ㅠ


- 산타 무에테르 성전 찾기 (36분 10초~)

- 자문 사제 처치하기 (36분 15초~)

산타 무에테르 성전을 찾아 자문 사제인 이바라를 처치하면됩니다. 이곳에는 적이 얼마 없어 보이지만 드론을 띄워서 성전 안에 보면 적들이 보일거에요 그 적들은 장갑병이라 데미지, 방어도가 높아서 엄폐물이 없으면 눕눕입니다. 그것만 조심하세요. 저는 제가 죽어서 분대원이 사제를 죽였네요 -_-;;;



■ 미션 : 금을 찾아 북쪽으로 (3944초~)

- 북쪽 금 은닉처 찾기 (4001초~)

해당 지역으로 이동해 적들을 스캔하세요. 망원경이든 드론이든 적을 스캔하다보면 금 은닉처를 찾게 됩니다. 이곳은 전초기지와 붙어 있고 금은닉처는 굴 안쪽에 있습니다.


- 은닉처 파괴하기 (40분 35초~)

전초기지는 건드릴 필요도 없어요 다만 수집물때문에 들어가야 하겠지만 그냥 미션만 할꺼라면 굴 앞의 적만 제거하세요. 분대사격이면 들키지 않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또 적이 지키고 있습니다. 들키지 않고 적을 제거하세요. 은닉처를 파괴할때는 3곳의 파괴지점에 C4를 사용하세요. 탈출 제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늦게 탈출하면 죽을수 있습니다.


- 붕괴하기 전에 은닉처에서 탈출하기 (43분 34초~)

굴에서 거의 다 나와갈때쯤 C4 폭발키를 누르면 미션완료! (제한시간이 30초라서 안에서 죽을 일은 거의 없어요.)



■ 미션 : 금을 찾아 남쪽으로 (44분 07초~)

- 남쪽 금 은닉처 찾기 (44분 32초~)

- 은닉처 파괴하기

- 붕괴하기 전에 은닉처에서 탈출하기

따로 설명 안할께요 영상참고 하세요. 이유인즉 북쪽 은닉처랑 똑같은 미션입니다. 다만 지역이 다를 뿐이고 구조가 약간 다를 뿐입니다. C4 설치하고 나오면서 터트리면 미션완료.



■ 미션 : 라 산테라의 예배당

- 엘 수에뇨의 성경 훔치기 (47분 38초~)

이곳은 생각보다 어려울수도 아 니면 쉬울수도 있습니다. 다만 숨어 있는적이 많습니다. 저항군 관련 미션에서 정찰을 많이 업그레이드 하셨다면 드론띄워서 정찰로 적의 위치를 파악하는게 훨씬 좋은 방법이 될수도 있습니다. 지금에서 이야기이지만 공격을 위주로 하시는 분은 저항군 지원, 박격포가 좋은데 잠입을 위주로 하시는 분이라면 정찰과 교란 스킬을 업그레이드 하는게 효과적입니다. 뭐 나중에가면 거의다 3단계 다 채울텐데 초반에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공격성향이 달라지니 잘 선택하세요.


이곳의 무기 상자는 건물 지하로 내려가야 있으니 한번 할때 다 쓸어가세요. 킹슬레이어 파일도 마찬가지 입니다. 나중에 다시오면 적들은 또 그대로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귀찮습니다. 적들도 꽤 센편이구요.


건물안 이층에 성경이 있습니다. 안으로 침투하기 전에 건물위와 산 절벽쪽 저격병을 제거하고 안으로 침투하세요. 의외로 적이 많다는걸 강조했는데 이곳저곳에 숨어 있는 적들이 많아요. 해보면 압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교화쪽은 거의 마무리되어 가는데 교화쪽을 처음부터 할생각은 없었으나 각 간부들의 해골갯수 보다는 지역이 거의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그렇게된건데 보안갔다가 교화갔다가가 이러면 스토리상 정신이 없을 것 같아서 한쪽씩 밀고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