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

고스트 리콘 : 와일드 랜드 - 미션공략 제08화 (최정예 난이도)



★ 지역 : 에스피리투 산토 / 교화 간부 : 라 산테라


미션 : 산타 무에테르의 병사 (4초~)

- 라 산테라의 조직원을 처치하십시오 한명도 놓쳐서는 안됩니다. (16초~)

이번미션은 두번의 연속미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 제거해야 하며 한명도 놓쳐서는 안됩니다. 들키면 도망가는 애들이 있으니 잠입으로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멀티로 할경우 구역을 나눠서 처리하면 더 효과적이겠죠?


이곳은 주변에 드론 신호방해기가 설치 되어 있어서 드론의 위치를 잘잡아야 신호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적들의 위치가 모두 파악되어 있는 상태기 때문에 굳이 드론을 띄울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지형의 형태를 본다고 생각하고 띄우면 될 것 같습니다.


- 두 번째 기지에 있는 조직원 처치하기 (3분 13초~)

두 번째 기지로 가면 첫 번째와 똑같이 적들의 위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양쪽으로 나뉘어 있서서 서로 마주 보고 있는 적들도 있기 때문에 모여있거나 나와있을때 제거하면 들킬 위험이 있습니다. 한, 두명 남았을때는 들켜도 빠르게 잡기만 하면됩니다. 그이상은 도망갈 수 있으니 최대한 잠입으로 해결하세요.



미션 : 라 산테라 (5분 27초~)

이전 미션들을 해결함으로써 라 산테라와 엘 수에뇨의 관계에 심한 갈등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라 산테라는 현재 감금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라 산테라를 구출(포획)하는 것이 이번 미션의 목표입니다.


- 조직원으로부터 라 산테라 구하기 (5분 35초~)

이곳은 적들이 없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건물안과 언덕 아래까지 쭈욱 적진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드론 전파방해기 까지 설치되어서 드론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적당히 적들의 위치를 산위에서 확인하고 들어가세요. 들키면 정항군 호출해서 빠르게 라 산테라구출하고 토껴야 합니다. 안그러면 인질이 죽을수 있어요. 저처럼 괜히 밑에 벌집 건드리지 말고 라 산테라만 구출해서 나가는게 좋습니다. 벌집 건드렸다가 죽는거 보셨죠? ㅠ


- 에스피리투 산토 브라보 지점으로 라 산테라 구출하기 (13분 04초~)

갖혀 있는 라 산테라를 헬기나 차량에 태워 브라보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15분 20초~) 대화씬 보면 저X 지옥에서 징징대는거 한번 보고 싶던데... 말하는게 참 -_- 지옥에서도 견딜 신앙이 있다라고 말하는거 보니 참... 어이가 없었네요. 광적인 사이비가 얼마나 우둔한 것인지 보여주는 단적예


교화 스토리 영상 (17분~)



★ 지역 : 타바칼 / 생산 간부 : 마드레 코카
마드레 코카 조직도 영상 (18분~)



■ 미션 : 언론의 자유 (19분 23초~)

- 조합장과 대화하기 (19분 28초~)

우선 조합장과 대화하러 가기 전에 입구에 지뢰를 좀 깔아 두세요. 적들이 그쪽으로 차를 몰고들어와 공격하기 때문에 몇개 깔아두면 좀 편하게 교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합장과 이야기하면 니가 뭔데 난 연설을 할것이다라고 똥고집을 부립니다.


- 조합장 보호하기 (20분 56초~)

연설하는 그를 지켜야 하는데 민간인을 많이 사살하면 게임오버되니까 폭발물 사용은 자제하세요. 그리고 앞에서만 오지 않고 산뒤쪽에서도 적들이 오기 때문에 조합장을 놓치지 않고 따라다니는게 좋습니다. 어디서 쳐 얻어맏고 체력 0되서 죽는 어이없는 상황도 발생하니까요. 공격해오는 모든 적을 막으면 미션완료!



■ 미션 : 재고 하락 (23분 55초~)

- 비축된 코카잎 파괴하기 (24분 15초~)

비축된 코카잎을 파괴하는 미션인데 3곳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곳에 적들이 상당수 있으며 건물안에 있는 적들도 많기 때문에 조심조심 이동하세요 처음에는 잠입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많이 죽여놔야 나중에 교전을 하더라도 좀 덜 피곤하니까요. 그리고 완전 잠입을 할것이라면 C4를 이용해 코카잎 장소에 설치하세요. 나중에 모든 코카잎에 C4를 설치했다면 나올때 유유히 폭파시키면 됩니다. (잠입으로 완료해서 생각보다 오래 걸렸습니다. 영상은 참고만하세요.)



■ 미션 : 살라자르 (41분 34초~)

이번 미션은 마드레 코카가 가장 믿고 있는 경비 조직원이 살라자르를 포획하는 미션입니다. 살라자르를 포획하면 마드레 코카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입힐수 있습니다.


- 살라자르 생포하기 (41분 40초~)

장갑차타고 이동하는 살라자르를 뒤쫓아가서 잡아오세요.


- 타바칼 알파 지점으로 살라자르 호송하기 (42분 35초~)

차량에 태워 알파지점으로 호송하세요.



■ 미션 : 마드레 코카 (44분 23초~)

- 저항군과 함께 집결하기 (44분 31초~)

- 저항군 책임자와 대화하기 (44분 46초~)

저항군이 있는 곳까지 가서 저항군과 대화하세요. 그리고 따라갈때는 차량으로 따라가는게 좋습니다.


- 저항군을 따라 협상 장소로 이동하기 (45분 03초~)

차를 타고 저항군을 따라가면 협상장소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다른거 없습니다. 적진안까지 따라들어가지 말고 산쪽으로 올라가 언덕 절벽쪽에 스나총 잡고 대기하세요.


- 마드레 코카 처치하기 (46분 29초~)

협상은 함정이고 적들이 매복하고 있었습니다. 공격이 시작되면 적들을 제거하세요 가장 안쪽에 마드레 코카가 있느데 어차피 있다보면 기관총들고 나옵니다. 마드레 코카를 처치하면 미션완료!


■ 미션 : 킬라시사 코카 농장 (47분 24초~)

- 칼라시사 코카 농장 정찰하기 (47분 45초~)

칼라시사 농장에 도착하면 드론을 띄워서 적들의 위치를 탐색하세요. 하다보면 미션 목표가 바뀝니다.


- 칼라시사 코카 농장 소탕하기 (47분 53초~)

적들을 찾다보면 소탕하기로 미션 목표가 바뀝니다. 최대한 적들을 찾아 두세요. 이곳의 목표는 농장의 모든 적들을 제거하는데 있습니다. 마지막 목표는 노란색으로 표시되니 그넘만 잡으면 모든 적들을 제거한것이 되면서 미션완료



■ 미션 : 내부 범죄 (52분 29초~)

- 마드레 코카 지지자 처치하기 (52분 43초~)

마드레 코카를 지지하는 재배자들이 숨어 있는 곳에 가서 3명의 지지자들을 처치하면 됩니다. 아주 쉽습니다. 드론띄워서 적들위치 파악하고 일단 떨어져 있는 적들부터 제거한 다음 분대 사격으로 반이상 조지고 나머지는 들켜도 되니 바로 총격하시면 됩니다.


이번화는 생산간부 마드레 코카 미션까지 입니다. 다음화도 생산쪽 미션으로 시작될겁니다. 교화쪽 수장은 나중에 마지막에 수장들 죽일때 같이 다 할 것이니 순서가 뒤죽박죽 되지 않도록 천천히 진행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