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라이즈오브툼레이더

게임소개



1. 툼레이더 (Tomb Raider)

오늘부터 시작 할 따끈따끈한 최신작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를 소개합니다. 간단한 게임소개와 메뉴, 인터페이스 구성에 대해서 언급한 뒤에 바로 공략들어 갈껀데요. 어흥신디 보면 알겠지만 좀 허접합니다. 그래도 이해 부탁드리고 잘봐주셨으면 좋겠네요. 굽신굽신

먼저 툼레이더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액션(생존)어드벤처라는 장르의 게임입니다. 이 장르의 게임으로는 페르시아 왕자, 인디아나 존스 라는 게임이 있었는데요 ..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에 있던 게임인데 대표적인 액션(생존)어드벤처 입니다. 그에 반해 툼레이더는 인디아나 존스와 직업이나 배경들도 비슷한 것들이 좀있어서 처음에는 아류작 취급을 받기도 했습니다.


툼레이더 2 시안의 단검으로 대박을 터트린 툼레이더 그때부터 점점 오리지널리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매년마다 한개의 타이틀을 발매 하게되는데 4편부터 사향의 길을 가게 됩니다. 매번 똑같은 플레이와 액션에 지루한 진행들 유저들이 외면하기 시작했고 6편에가서 그 정점을 찍게 됩니다. 아주폭삭 망하게되죠. 이전작들보다 향상된 그래픽과 시스템을 보여주기 위해 많은 실험을 한결과 미친 개적화를 보여줬고 조작감이 최악을 보여주게됩니다. <클릭> 툼레이더 오리지널 시리즈 정보

여기까지가 툼레이더 오리지널에 대한 이야기이고 그후로 발매된 것이 상당수 있지만 그건 논외로 접어놓고 툼레이더 2013 리부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툼레이더 리부트는 크리스탈 다이나믹스에서 만든 두번째 게임입니다. 첫번째는 뭐냐구요? 툼레이더 애니버서리! 툼레이더 1편을 리메이크한 게임으로 원작을 충분히 잘 살려내었고 괜찮은 평을 들은 게임입니다. 그 후로 툼레이더와 비슷한 장르의 호러를 강조한 서바이벌 게임을 만들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컨셉이 바뀌고 바뀌고 또 바뀌고 그렇게 바뀌다 6년만에 나온게 툼레이더 (2013) 리부트 입니다. <클릭> 툼레이더 (2013) 리부트 정보

이런 저런 일로 늦게 나오게된 게임이지만 그만큼 잘 만들고 다듬어져 나온 툼레이더 리부트. 팬들은 환호 했고 목말라 있던 PC 생존 어드벤처 장르에 단비를 내려주게 됩니다. 리부트 인기에 힘입어 2013 GOTY까지 받게 되고 괜찮은 평가와 인기를 얻게 됩니다. 드디어 새로운 툼레이더가 시작된거죠. 오리지널 후속작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가 콘솔로 먼저 발매, 기간제 독점이었기 때문에 PC로 1월 28일 발매되었습니다.  




2. 주인공 캐릭터



주인공은 라라 크로프트로 21세의 젊은 여성입니다. 이전작에서는 21살이었는데 이번편에서는 몇살인지 모르겠네요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아줌마 스러워져서 돌아왔습니다. 전작의 라라가 훨씬 예뻤는데 라오툼에서는 얼굴이 이상합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모르겠네요. 리부트의 얼굴이 약간 동서양이 섞인 스타일이 이었는데 그러게 된 이유에는 스퀘어 에닉스 때문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캐릭터들과 비교해보면 신빙성이 있는 소문입니다. 살작 동양적인게 좋았는데 이번에는 너무 서양 스타일로 제작한 것 같아요 ㅠ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에서 라라가 고고학을 전공하게 된 이유와 이번 보물 찾기에 광적으로 집착하는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다는 스토리가 자주 나오는데 이 부분은 게임을 하면서 직접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프로필을 보면 라라는 대학교에서 고고학을 전공했으며, 학비를 마련하려고 잡다한 아르바이트을 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리부트 에서는 전투기술이 거의 없었다는 설정으로 시작하는데 체조 및 운동을 준 전문가 수준한다. 그 외에도 응급처치법, 양궁, 암벽등반, 독서, 연구 등의 취미와 특기를 가지고 있다라고 되어있습니다. <클릭> 라라 크로프트 정보 


전작은 전투 능력이 없는 설정으로 시작했지만 라오툼은 암살, 잠입등 별걸 다합니다. 독기가 바짝오른 여전사로 돌아왔습니다. -_-;;;




3. 게임의 특징


■ 수집과 제작

툼레이더라는 게임은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쳐 입니다. 말그대로 생존이 기반인 게임이죠. 많은 적들에게 위협을 받고 자연환경에서 죽을 위기를 넘기면서 자연스럽게 생존해 나가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러면서 보물도 찾아야 하고 정말 바쁜 캐릭터죠. 그러나 절대 약하지 않습니다. 적을 몰살시키는 라라를 보면 언젠가 저 여자가 날 죽일꺼야! 라고 할 만큼 독합니다.



수집, 제작물들은 활부터 지뢰까지 모든 무기들을 제작하는데 사용됩니다. 수집한 금전은 특수한 부속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합니다.시베리아 산장에 보면 특수아이템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서 처음에 로프 등강기는 꼭 구매하세요 이게 있는것과 없는것은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습니다. 나중에 보면 알게됩니다.



■ 잠입과 암살



이번에는 잠입과 암살 요소가 강조되었습니다. 전작들은 대충 숨어서 돌면서 제거하면 되었는데 이번에는 어크 시리즈, 메기솔 시리즈, 시프 처럼 암살적인 요소가 많이 등장합니다. 개선, 추가된 시스템중 하나인데 좋게 말하면 차별화고 나쁘게말하면 시프스럽게 변했습니다. 제작물, 지형등을 잘 이용하면 각 맵별로 전원 들키지 않고 암살가능 하기 때문에 암살 플레이를 좋아하시면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라오툼에서는 암살뿐아니라 몰살도 가능한데 이것은 업그레이드 제작물로 가능합니다.



■ 베이스 캠프



맵은 일정한 지점마다 베이스 캠프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걸 쉽게 설명하자면 다크소울의 화톳불과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정한 지점에서 시작할 수 있고 빠른 이동을 통해 지나온 곳을 다시 갈 수 있습니다. 베이스 캠프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작및 업그레이드, 빠른이동으로 찾지못한 아이템, 챌린지를 다시 하기 위함입니다. 어떤 아이템을 교체하거나 스킬을 찍고싶다면 캠프로 돌아가세요. 



■ 챌린지 미션



본 미션 외에도 많은 챌린지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 미션으로 가는 도중 많은 사이드 챌린지가 있는데 도전하고 가도되고  지나쳐 메인미션루트로 진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게 강요하는 필수 부분들은 아니기 때문에 적당히 챌린지도 하고 나중에 다시 와서 해도됩니다. 본편을 하면서 하는 챌린지도 있지만 메인메뉴에서 도전하는 챌린지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스토리 미션이 끝나고나면 다양한 챌린지를 도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 스토리 킬러라 챌린지는 안합니다.)



■ 스킬 시스템 



이전 게임에서도 있던 레벨과 스킬 시스템입니다. 전작에서 많이 추가되었지만 단계가 추가되었지 실제로 추가된건 얼마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많은 스킬들을 쪼깸는 것으로 단계별 제한을 만든 것일 뿐입니다. 이건 단순한 액션 어드벤처가 아님을 의미합니다. 솔직히 어드벤처 게임에서 스킬 & 레벨을 나누는 것은 게임을 쉽게 하지 못하도록 하는 잠금 장치 같은겁니다. 그렇게 플레이타임을 늘리고, 순차적으로 하도록 유도하는 것인데 툼레이더는 적절하게 잘 녹아든 것 같습니다.



■ 그외의 특징 

그외에도 몇몇 특징들이 있지만 생존, 수집, 전투(암살과 총격) 외에는 무시 할 수준이라 크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모든 맵은 구석구석 잘 뒤져보면 무기파츠가 있는데 이것을 모으면 새로운 무기 얻을 수 있습니다. 얻은 무기는 수집물을 통해 업그레이드하게 되는 순환적 시스템이구요. 이건 일종의 레벨 시스템과 비슷합니다.


초반에 좋은 총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만든거죠 말그대로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기위한 잠금장치 입니다. 아마 초반에는 거의 잠입과 암살 + 활을 이용한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그게 답답할 수도 있겠지만 하나씩 계단을 오른다는 생각으로 하면 됩니다.


다음은 메뉴와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간략하게 설명한 글들이라 부족할 수 있겠지만 뒤에 인터페이스에서 조금 더 붙여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게임공략 > 라이즈오브툼레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인미션 제04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3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2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1화  (0) 2016.12.13
메뉴 및 인터페이스  (0) 2016.12.13
게임소개  (0) 2016.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