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라이즈오브툼레이더

미션공략 제02화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미션 공략 두번째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미션은 시리아 무덤에서 마주친 트리니티라는 조작에 관해 알게되고 아버지가 찾던 키테즈의 유물을 찾아 시베리아로 가게되는 내용부터입니다. 혼자 눈사태에 휩쓸려 시베리아 어딘가에 떨어지게 되는데..


■ 차가운 인사
- 몸을 피할 장소를 찾아라 (캠프 찾기)  
- 자원을 모아 불을 피우고 몸을 피할곳을 만들어라

캠프 밑으로 내려가면 나무 2개와 죽은 사슴이 있습니다. 모두 수집하세요. (제작용 자원 도움말)  


- 캠프로 돌아가서 불을 피워라

베이스 캠프로 돌아가면 불을 피우고 트리니티의 무전을 엿듣게 됩니다. 활제작 첫번째 무기 획득. 베이스 캠프 튜토리얼(도움말)이 등장합니다.


베이스 캠프에서는 스킬, 소지품, 무기, 빠른 이동등의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캠프에 있으면 그동안의 줄거리나 지금 상황등을 라라 혼자서 중얼중얼 거립니다. 물론 설명 자막이 등장합니다. 주절대는 내용으로 게임을 진행도를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과거의 메아리

- 숲에서 사라진 도시의 자취를 찾아라

이전에 나무를 찾아 내려갔던 곳으로 더 내려가면 옛도시 터가 보입니다. 그곳에 가기전에 사냥 튜토리얼이 등장하는데 한, 두마리 잡고 이동하세요 활 쏘는 감도 익히고 하면 좋습니다.


- 유적지를 조사하라

갑자기 트리니티의 비명소리가 들립니다. 무언가에게 공격당했는데 거대한 곰에게 공격을 당한겁니다. 생존본능을 눌러 보면 절벽바로 옆에 나무가 보입니다. (나무 오르기 도움말) 노랑으로 반짝이는 나무와 가지가 보이는데 그곳에서 이중점프 하여 가지를 붙잡은 후에 절벽위로 올라가면 됩니다. 앞으로 이동하세요.


- 곰에게서 도망치기

먼저 곰이 다가오면 회피키를 눌러 피합니다. 그리고 냅다 달리는데 이때 중요한건 눈밭을 걸으면 안된다는 겁니다. 눈밭을 걸으면 어떻게 되느냐 곰에게 물려 죽습니다. (얄짤없이 유다희양이 찾아와요) 눈밭에 놓인 구조물(쓰러진 나무)을 밟고 뛰어넘어 나무뿌리 아래로 들어가면 곰이 공격해 옵니다.


이때 근접공격키를 눌러 곰을 공격하세요. 나무 뿌리를 빠져 나오면 절벽인데 뒤에서 곰이 공격해 옵니다. QTE가 등장합니다. 근접공격키를 타이밍에 맞게 눌러줍니다. 너무 빨라도 안되고 너무 늦어도 안되니 잘 눌러주세요. 곰을 공격한뒤 절벽으로 떨어집니다.


- 자원을 모으고 상처를 치료하라

을 걷다가 생존본능을 활성화 하면 약초가 보입니다. (치료자원 도움말) 획득키를 눌러 자원을 획득합니다. 약초의 경우 많이 획득할 수록 좋습니다. 생존자 난이도의 경우 만땅채워 다녀도 모자란 경우가 많습니다.


자원을 모으면서 앞으로 쭉가다보면 트리니티의 시베리아 시설이 보이는 절벽이 나옵니다. 거기서 마지막 수집품을 줍고 상처를 치료합니다. 상처를 치료한다는건 제작을 하여 바로 치료하는 과정을 말합니다.(약간 귀찮음) 적의 위치를 알아두었고 시설로 가려면 몽골유적을 지나야 하는데 아까 곰이 있던 동굴을 지나야 갈 수 있습니다.


■ 완벽한 계획

- 곰을 쓰러뜨릴 방법을 찾아라

화면이 보여주는 길을 따라가면 막다른 곳에 도달합니다. 이단으로 점프해 올라가는 지점이 있는데 저렇게 하얀칠이 된 나무나 구조물들은 모두 올라갈 수 있는 거니 참고해두세요. 올라가면 동굴이 나옵니다.


- 독화살 업그레이드를 위해 버섯 3개 / 헝겊 3개를 찾아라

동굴에서 독버섯을 얻고 안으로 들어가면 빙벽이 나오는데 아이스바일을 이용해 올라가세요. 위에 도착해 집라인을 타고 내려갑니다. 다시 다른 동굴로 들어가 헝겊, 독버섯, 마그네슘 광석을 얻습니다. 그리고 밖으로 나오세요. 캠프장 쪽 아래 옛도시 터에서 봤던 유물 기둥을 옆을 보면 나머지 헝겊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캠프로 돌아가 화살을 업그레이드하라

캠프로 곧장 올라갑니다. 베이스 캠프 메뉴 > 소지품 > 탄약 > 독화살 제작, 그리고 베이스캠프 나가기를 누르면 라라는 졸리다며 잠을 청합니다.


- 모든 적 암살 or 제거하기

연출 이벤트가 끝나면 적이 텐트를 보고 생존자가 있는지 확인하고 총을 쏩니다. 벌써 나무위에 올라간 재빠른 라라양 이때 근접공격(공중) 버튼을 누르면 뛰어내려 적을 공격합니다. 떨어지고 한번 더 끝장내기 버튼을 누르면 짱돌로.. 내리 찍어버립니다. -_- ;;;; 라라양 무섭-_- (은폐 도움말 등장)


바로 앞의 풀숲에 들어가면 잠행(은신)상태인데 적이 다가옵니다. (잠행처치 도움말) 적이 가까이 올때까지 기다리면 머리위에 근접공격 마크가 뜹니다. 그때 잠행처치하세(일반 공격처치보다 잠행처치 그리고 연속 잠행이 경험치를 더 많이 줍니다.)


캠프장을 내려가면 여러명의 적이 여기저기 위치해 있습니다. 이건 동영상을 한번 보시는걸 추천할께요. (18분 50초부터) 모든 적을 제거하고 다시 나무를 통해 곰이 있는 동굴로 갑니다.


- 곰 제거

동굴에 들어가 선빵으로 독구름과 일반화살 조합으로 곰을 공격하고 밖으로 나와서 나무와 나무사이를 돌면서 화살 공격으로 처치합니다.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생존자 난이도에서는 보스급 ㅠ_ㅠ 좀 쎕니다. (곰가죽 도움말) 죽은 곰에게서 가죽을 얻습니다. 동굴로 들어가면 수집품이 꽤 있으니 다 챙기시고 생존본능을 활성화하면 빛나는 벽이 보입니다. 벽을 부숴 들어갑니다.


- 몽골군의 길을 따라가고, 사라진 도시의 자취를 찾아라 (현재 위치 빙하 동굴)

하동굴을 따라 내려가고 물속을 잠수 이동하면 동굴의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앞에 사용하지 않은 캠프가 있습니다. 불이 피워져 있지 않은 캠프는 불을 피워야 나중에도 사용하고, 이동도 가능합니다.


캠프 옆 위로 올라가는 길을 따라 가면 첫번째 무덤 챌린지가 등장합니다. 이건 말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영상 한번 보세요. (26분 05초 부터)


무덤 챌린지를 하지 않고 길을 따라 위로 쭉 올라가면 빙벽으로 올라가야 하는 곳이 나옵니다. 그곳을 통해 건너건너 가면되는데 한가지만 알아두면 됩니다. 두번째 건너는 곳이 거리가 멀어서 러쉬(달리기)를 해서 뛰어야 합니다. 그것만 조심하고 길을 따라 건너가 잠수하고 쭉가다보면 소련시설 앞 캠프장에 도착합니다. 이번화는 여기서 끝입니다.






반응형

'게임공략 > 라이즈오브툼레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인미션 제04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3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1화  (0) 2016.12.13
메뉴 및 인터페이스  (0) 2016.12.13
게임소개  (0) 2016.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