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라이즈오브툼레이더

미션공략 제01화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 첫번째 공략을 시작합니다. 먼저 제 1 화에서는 기본적인 튜토리얼과 전체적인 스토리의 서막을 알려줍니다. 트리니티라는 조직과 주인공 아버지의 내용을 설명하고 그것에 집착하는 주인공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1화에서는 따로 공략할 내용이 없어서 그냥 지나가려 했지만.. 만들다 보니 설명이 부족한 것 같아 다시 만들었습니다.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의 서막을 알리는 나레이션과 함께 라라가 등장합니다. 동료인 조나와 함께 산 정상을 향해 등반하는 곳 부터 본 게임이 시작됩니다.


■ 등산 (위치 : 산봉우리) 

- 산 정상에 도달하라

산등선을 따라 이동합니다. 이동하다 발을 잘못 디뎌 아래로 떨어지는데 액션키를 눌러 절벽 끝에서 정지시키세요. (이동 > 붙잡기 도움말) 절벽의 구조물을 이용해 위로 이동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빙벽을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올라갈 수 있는 벽 도움말) 빙벽 끝까지 올라가면 왼쪽에 또 다른 빙벽이 있습니다. 건너뛰어 빙벽에 매달리세요. 왼쪽 빙벽 끝에서 건너뛸 준비자세일 때 점프키를 눌러 조나의 손을 잡으세요.


동굴을 지나면 또다른 빙벽이 나옵니다. 빙벽 끝까지 이동한 다음 구조물을 이용해 오른쪽으로 건너뜁니다. 위와 오른쪽방향으로 이동합니다. 빙벽간 이동방법은 아까 했던 것과 똑같이 점프 + 아이스바일(피켈)을 찍어야 떨어지지 않습니다.


정상에 거의 올라갈때쯤 빙벽이 부서져 떨어지게 됩니다. 로프에 매달린 상황인데 이때 타이밍에 맞춰 앞, 뒤로 흔들어 벽과의 거리를 좁히고 빙벽을 오릅니다. 빙벽을 다 올라가면 눈사태가 시작되는데 빠르게 도망쳐야 합니다. (영상참고 : 08분 30초) 눈사태를 피해 빙벽에 매달리면서 등산 미션을 끝이 납니다. (시베리아로 떠나기 2주전)



■ 잃어버린 무덤 (위치 : 시리아 국경)

- 절벽 사이의 유적지를 찾아라

길을 따라 위로 이동합니다. 길 끝부분에서 절벽 구조물을 타고 위로 이동하세요. 유적지 안으로 들어가는 좁은 입구가 나옵니다.


- 벽화가 있는 방을 조사하라

벽화가 있는 방에 도착하면 생존본능을 활성화 하여 기둥과 벽화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먼저 주변의 벽화 3개를 읽어 언어레벨을 올리세요. 기둥은 가장 나중에 읽을 수 있습니다. (생존 본능 / 벽화 도움말)


앙의 기둥을 읽으면 금화의 위치가 표시 됩니다. 지도메뉴를 열면 방금 확인한 금화의 위치표시. (금화 / 빛기둥 도움말) 방안쪽으로 이동하면 갈라진 벽이 있습니다. 도끼를 이용해 벽을 부수면 나가는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숨겨진 오아시스  

- 선지자의 무덤으로 들어가는 길을 찾아라

생존본능 활성화로 어디까지 가야하는지 대충 거리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이동하면 부서진 다리가 나오는데 이중점프 벽을 타고 이동합니다. (벽으로 점프 기어오르기 도움말)


벽틈을 잘보시면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틈을 잘보세요. 다리위로 올라가 이동하다보면 다리가 무너집니다. 앞의 구조물로 뛰어내리세요. 기둥 포인트까지 이동(영상참고 : 20분 20초) 안으로 들어갑니다.


- 무덤 통로들을 조사하라

무덤방을 들어가면 안쪽에 길게 이어진 통로가 보입니다. 나무를 지나 들어가는데 함정 발동 권총을 이용해 제거하세요. 안쪽으로 더 이동하다 보면 바닥이 무너져 아래로 떨어집니다. 판자 이음새를 권총으로 부수고, 틈이 있는 벽을 부수면 물이 차올라 판자가 위로 올라갑니다. 판자를 통해 위로 이동 (영상참고 : 22분 30초)


- 무덤 중심의 꼭대기 방으로 가라

아래서 위로 올라가야 합니다. 물가 오른쪽에 보면 갈라진 벽이 있습니다. 벽을 부숴 물을 채우세요. 수위가 올라가면 벽을 통해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공중에 매달린 판자에 올라가면 닫혀진 수문을 열수 있습니다. 수위가 올라가 원하는 곳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영상참고 : 24분 30초)


덤의 상층으로 올라가면 중간에 이층으로 된 구조물이 있습니다. 그곳을 통해 더 위로 올라가세요. 중간중간 건너뛰는 구조물과 함정들이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영상참고 26분 02초)


마지막 퍼즐은 물을 채워 수위를 최대치로 올려야 이동 할 수 있습니다. 판자를 통해 반대편으로 건너가 오른쪽 구석의 벽을 부숩니다. 그리고 공중에 매달린 나무판자에 올라갑니다. 수위가 올라가 물위에 떠있는 판자를 통해 왼쪽 기둥을 타고 올라갈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구조물을 통해 위로 올라가 공중에 매달린 판자의 지지대까지 갈수 있습니다. 수문을 완전히 열수 있기 때문에 물이 넘쳐 무덤위 까지 갈 수 있게됩니다. (영상참고 : 27분 28초)


- 무덤에서 탈출하기

트리니티와 조우한 뒤 폭발로 무덤이 무너져 내립니다. 빨리 탈출해야 하는데 앞에 적 두명이 대기중입니다. 머리를 노리세요 헤드는 무조건 한방입니다.(헬멧을 쓰지 않은 경우) 여기서 부터는 냅다 달리세요. (영상참고 : 31분 29초)


여기까지 1화의 공략이었습니다. 라오툼의 경우 설명하기 애매한데 정보를 직접적으로 잘 표시해 주지 않기 때문에 생존본능을 자주 활성화 하거나 지도를 자주 봐합니다.








반응형

'게임공략 > 라이즈오브툼레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인미션 제04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3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2화  (0) 2016.12.13
메뉴 및 인터페이스  (0) 2016.12.13
게임소개  (0) 2016.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