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라이즈오브툼레이더

메인미션 제04화



이번 미션은 트리니티 주둔지로 숨어들다가 콘스탄틴에게 잡힌 라라가 탈출하게되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메인 등장인물인 제이콥을 만나게됩니다.


■ 탈옥

콘스탄틴에게 잡힌 라라는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여기서 제이콥이라는 인물을 만나게 되는데 어마어마한 적들에게서 탈출해야합니다. 전투와 스턴트 난이도가 상당히 올라갑니다. 갑자기 확! 올라가니 멘탈 붙잡으세요. 


- 탈옥할 방법을 찾아라 

감옥구석의 파이프를 떼어내고 갈라진 벽을 파이프로 부셔버리세요. 옆방으로 들어가면 활과 밧줄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나갈 구멍을 만들어라

감옥으로 다시 나오면 철창 위로 밧줄감긴 구조물이 있습니다. (로프당기기 도움말) 그곳을 활을 쏜 다음 로프를 당겨 틈을 만듭니다. 그 틈을 통해 밖으로 나가세요.


- 제이콥과 함께 감옥을 나가라

제이콥을 따라 가세요. 감옥 밑 방을 지나 지상으로 나가면 다수의 적들이 대기중입니다.


■ 빠져나갈 길

- 사령부에서 문을 열 방법을 찾아내라

저 감시탑, 그러니까 위쪽의 적을 먼저 처리해야 합니다. (영상참고 : 10분 40초) 그리고 아래의 적을 요리하세요 들켜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빠르게 제거해주는게 좋습니다.


대부분 암살로 죽일 수 있지만 동영상 녹화하는 도중 프레임이 너무 요동쳐서 대충 처리했습니다. 모든 적을 처리했다면 사령실로 들어가 버튼을 눌러 문을 여세요.


- 제이콥을 찾아라

린 문을 들어가면 로프기둥 도움말이 나옵니다. 기둥에 서서 밧줄이 감긴 구조물을 향해 로프 화살을 발사 하면 로프가 이어져 집라인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집라인을 타고 위로 올라가세요.올라간곳의 벽을 타고 오른쪽으로 이동 > 열린 창을 통해 안으로 들어갑니다.


- 트리니티 병사들에게 안 들키게 숨어라

이닥친 트리니티 병사들을 피해 하수도로 숨은 라라양. 들키지 않게 이동하세요


■ 돌파 강행
- 싸워서 트리니티 기지 밖으로 나가서 오래된 기차역으로 가라

애매한 말을 하는 HUD 도움말 -_- 탈출 잘해봐라는 말이겠죠 여기서 가장 필요한건 나의 노숙자 기질입니다. 바닥에 떨어진 것이 쓰레기라도 다 줍으세요. 바로 바로 제작할 수 있는 것들은 제작해서 채워 놓는게 좋습니다. (총알은 물론 화살까지)


닫힌 문을 열어 옆방으로 이동하면 전기체가 물에 담겨져 있어 건너 갈수 없는 상태입니다. 아까 배웠던 로프연결기술을 이용해 전기체를 위로 올려야 합니다.  로프연결 > 크랭크조작(레버돌리기) > 물속 건너가기 (영상참고 : 17분 32초)


물을 건너가 닫힌 문을 강제로 열면 적이 등장합니다. 적에게서 소총을 빼앗아 남은 적들을 제거하세요 여기서 부터는 암살, 잠행 따위 없습니다. 람보가 되셔야 합니다. 적들을 상대할때 포인트는 중간중간 제작 아이템을 사용해 적을 없애는게 좋습니다. 다수의 적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한 곳에 가만히 있으면 죽기 쉽상이라는 것 기억해두세요 (영상참고 : 18분 12초)


첫번째 지점에서 두번째 지점으로 이동하는 사이에 캠프장이 있습니다. 스킬, 무기, 탄약을 정비하고 가세요 스킬 포인트가 남아 있다면 사용해 좀더 유리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제작품이 있다면 제작도 하시고 모든 준비를 완료했다면 두번째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두번째 지점은 좀 어렵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적당히 이해하셨다면 자신의 플레이를 펼쳐보세요 (영상참고 : 21분 51초) 저의 경우 정말 힘들게 게임을 했습니다. 녹화하느라 프레임드랍과 싸웠으며 생존자 난이도 삽질에 패드로 게임을 했으니.. 지옥이 따로 없더군요. 답답한 줌인 FOV가 얼마나 꼴보기 싫던지 패드 던저버리고 싶었던 지점입니다.


만약 독화살이 있다면 마지막 지점을 위해서 아껴두세요. 초반에 너무 삽질하는 통에 독화살을 다 써버려서 정작 필요할 때 쓰지 못한게 가장큰 원인인거 같습니다. 마지막 지점에 보면 중갑병 2명(방어구가 사기에 가깝고 총기 정확도도 높은데 연사로 맞으면 피딸상태를 만드는 적)이 저의 피를 말렸습니다. 모든 적을 다 제거하고 길을 따라 이동하면 제이콥과 합류하게됩니다.


■ 탈주 / 도망

- 헬리곱터를 따돌려라 / 차가운 물속에서 살아남아라

기차안을 달려 헬기와 적을 피해 강으로 뛰어내린 라라양 잠수로 얼음강을 헤쳐나가야 합니다. 여기서 빠른 헤엄으로 이동하세요 자칫 늦으면 죽습니다.


죽기살기로 헤엄쳐 강위로 올라온 라라양 제이콥과 헤어지게 되는데 여기서 부터 스턴트 액션이 시작됩니다. 타이밍이 어긋나거나 잘못하면 죽는 것이니 상황은 긴장넘치지만 여유를 가지고 하나하나 해결해봅시다. 포인트는 가장 마지막 집라인을 탈때 빨리 달리기를 해서 도약해야 합니다. 거리가 짧으면 바로 유다희(You Die)양이 등장합니다. 집라인 타기에 성공하지만 결국 연결부가 무너져 강으로 떨어집니다.


4화 공략은 여기에서 끝입니다.  조금 어려운 구간들이 있지만 최고난이도를 선택한게 아니라면 크게 어렵지는 않을 것이고, 패드가 아니라 마우스로 한다면 더 쉽게 해결 할 수 있을 겁니다. 필자의경우 모든 최악의 조건속에서 했음을 강력하게 피력하며 손가락 X자 같은 플레이를 보시게 해서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ㅠ







반응형

'게임공략 > 라이즈오브툼레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션공략 제06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5화  (0) 2016.12.13
메인미션 제04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3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2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1화  (0) 2016.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