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라이즈오브툼레이더

미션공략 제06화




공략 제 6 화 시작하겠습니다. 높디높은 구리 제철소를 지나 광산입구까지 도착하면 제이콥과 만나게 됩니다. 광산의 지름길을 통해 제이콥의 마을까지 들어가야합니다.


■ 지름길

- 산을 지나는 길을 찾아라

동굴을 따라 들어가다보면 트리니티를 발견하게됩니다. 트리니티가 하는 작업들로 인해 동굴이 무너져 내리면서 제이콥과 헤어지게됩니다. 다시 혼자가된 라라.


안쪽으로 도착하면 엘리베이터가 있는곳에 적들이 대기중입니다. 적 제거 후 엘리베이터를 조작하고, 레일에 움직일 수 있는 구조물을 안쪽으로 이동시켜 그곳을 통해 위로 올라갑니다. 여기서 컴뱃나이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컴뱃나이프를 얻음으로서 이제 밧줄을 자르거나 암살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고정하고 있던 밧줄 2개를 잘라 엘리베이터를 떨어뜨린 후 엘리베이터위로 올라가 등반합니다. (영상참고 : 02분 06초)


- 문을 뚫고 지나가라

엘리베이터 위로 올라가면 거대한 공간이 나옵니다. 유적인듯 한데 공간이 넓게 느껴집니다. 아직 알아채지 못한 적들이 대기중입니다. 적당한 암살과 전투를 통해 제거하세요 (영상참고 : 05분 08초)


집라인을 타고 건너편 문에 도착하면 문이 닫혀 있기 때문에 문을 부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아래가는 집라인을 타고 다시 내려갑니다. 트럭쪽 다리에 도착하면 중간에 돌이 담긴 트레일러를 밀어 없애고 위쪽 밧줄구조물과 아랫쪽 트레일러를 연결해 끌어올린 다음 밧줄을 끊어 트럭을 떨어뜨립니다. (영상참고 : 06분 28초)


집라인을 타고 두번째 지점으로 이동하면 적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두번의 공격이 이어지니 조심해야 합니다. 첫번째 공격은 그런데로 쉽게 해결 할 수 있지만 두번째 공격은 높은 정확도와 방어도를 가진 적들이 스모그탄을 뿌리며 등장합니다. 생존자 난이도의 경우 몇발에 죽음 직전까지 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영상참고 : 08분36초)


세번째 지점의 적은 폭탄병과 방패병이지만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습니다. 원래 폭탄병의 폭탄을 이용해 방패병을 죽일 수 있지만 주변에 있는 깡통으로 폭약을 만들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영상참고 : 11분 13초)


폭탄병을 잡고 사다리로 올라가 크레인이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땅으로 내려가 이동시킬수 있는 트레일러를 앞으로 움직여 크레인에 매달린 철통과 밧줄로 연결합니다. 연결후 트레일러의 크랭크를 돌려 철통을 당기면 떨어지는 물이 철통에 담기면서 무게로 인해 털통이 떨어집니다. 이렇게 문을 파괴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영상참고 : 12분 29초)


■ 준비운동

- 협곡에 들어가라

이곳을 지나 협곡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소피아와 제이콥을 다시 만나게됩니다.


■ 전투준비

- 협곡을 조사하라

협곡을 조사하라는데 너무 두리뭉실합니다. 마을로 들어가면 다른거 다 무시하고 생존본능을 활성화하여 포인트까지 이동합니다.


- 전망대의 횟불에 불을 붙여 아군에게 알려라

제이콥이 무전으로 부탁합니다. 전망대에 불을 붙여 아군에게 적이 온다는 사실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끊어진 다리가 있는 곳에 도착하면 로프밧줄을 연결해 건너갑니다. 전망대 벽을 오르려면 빙빙돌면서 올라가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하얀색 칠이된 곳이나 오를 수 있는 벽 등을 잘 이용하면 됩니다. (영상참고 : 24분 18초)


꼭대기방에 들어가면 불화살을 얻게 됩니다. 불화살은 잘이용하면 기름, 폭발물을 이용해 적에게 범위 타격을 입힐 수 있습니다. 불화살을 잘 이용하면 되는데 솔직히 폭탄화살 얻고 난뒤에 거의 이용하지 않는 호구같은 아이템입니다. 방에서 또 위로 올라갑니다. 판자위에 올라가 불화살을 이용해 횟불에 불을 붙입니다. (영상참고 : 26분 12초)


- 위쪽 마을에서 제이콥과 다시 만나라

전망대에서 밧줄화살을 이용해 전망대 아래로 집라인을 타고 이동합니다. 바로 뛰어서 계단을 따라 산을 올라가세요. 이동하다보면 일정 포인트에서 적들에게 공격당하는 주민과 제이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펌프 연사식 샷건을 얻게됩니다. 샷건은 좋긴한데 사거리가 짧아 근접에서 공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점을 이용해 가까이서 처리하세요 거리가 멀어질수록 데미지가 줄어듭니다.


- 마을 수비를 도와라

샷건을 들고 적들을 제거하세요. 이때 중요포인트는 마지막 적으로 화염방사병이 등장하는데 방어내구도가 높아서 그냥죽일 수는 없습니다. 죽이는 방법은 등에 매달린 가스통을 폭파하여 죽이는 방법밖에 없으니 샷건을 연사하여 적의 등을 노출 시킨 다음 빠르게 폭파시켜 없애세요. (영상참고 : 30분53초)


이번화는 여기서 마무리합니다. 크게 어렵거나 하지는 않은데 ... 아무리 적응하려고 해도 FOV가 적응이 안되서 중간중간 삽질을 많이 하네요 특히 패드감도가 쓰레급이라(패치되기전) 개고생 했습니다. 마우스로 하길 권장할께요 그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반응형

'게임공략 > 라이즈오브툼레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션공략 제08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7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5화  (0) 2016.12.13
메인미션 제04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3화  (0) 2016.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