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라이즈오브툼레이더

미션공략 제08화



■ 대성당

- 보관소 입구를 찾아라

벽틈을 통해 아래로 내려가는 길을 찾습니다. 보관소의 위치를 파악하고 한번에 내려가세요. 도착과 동시에 적이 공격해 옵니다. 이때 중요한건 적들이 오는 곳 중간중간에 폭발구조물이 있습니다. 그걸 이용해 몇몇 적을 제거하세요 (영상참고 : 01분 55초)


두번째 이동지점에서 적들이 2회 등장합니다. 한번은 스모그 레이저닷, 두번째는 문을 뚫고 들어오는 기갑방어병입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모여있을때 죽이는게 가장 효과적인것 같습니다. 독화살이 있거나 폭발화살이 있다면 몰살이 가능하지만 그게 여의치 않을땐 총기라도 좋아야 합니다.


주변에 많은 제작가능한 것들이 널려 있지만 그게 쉽지는 않거든요 저같은 경우 SMG 스타일의 소총을 개조하여 반동제어와 발사속도 업 시킨 변종 SMG를 사용해 해드주변만 노렸습니다. 발사속도+반동제어가 높으면 한번 들어갈 샷이 두, 세발씩 들어가니 아무리 기갑병이라도 대가리가 철갑은 아니거든요 물론 철헬멧을 착용한 적도 있지만 그거 깨는거 순식간입니다. 그리고 스킬중에 헤드포인트 보여주는 스킬 있습니다. 그거 찍으면 조준시 헤드포인트를 보여줍니다. (쓸모 없어 보이지만 패드일때 효과적임)


■ 깊은 물
- 아틀라스를 가지고 보관소에서 나가는 길을 찾아라

물길을 따라 이동하다 적에게 발각됩니다. 물위에 떠있는 폭발물을 터트려 불바다로 만드는데 잠수해서 불이 없는 지점까지 이동하세요. 나가자 마자 화염방사병이 까꿍하네요 -_- 하지만 금새 칼에 찔려 죽습니다. 여기서 산소공급기를 획득하게 됩니다.


■ 만조

- 아틀라스를 가지고 탈출할 방법을 찾아라

이 미션은 이것만 알면됩니다. 밧줄이 감긴 폭발물통을 이용해 중앙의 석상을 폭파한다. 이것만 알면 어떻게 해야 할지 머리가 돌아갑니다. 먼저 석상밑의 드럼통을 폭발시킵니다. 두번째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중앙 지랫대를 이용해 폭발물을 석상쪽으로 이동시켜 폭발시킵니다. (영상참고 : 06분 21초)


세번째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물위에 드럼통을 바로 떨어뜨리게 되는 구조인데 중간에 막혀 있어 한번폭파시키고, 마지막 부분에 불이 있어 그것을 피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석상이 쓰러지고 그위로 올라가자 마자 적들이 달려 옵니다. (영상참고 : 08분10초)


■ 보관소를 빠져나가라

- 안전한 곳으로 도망쳐라

여기서부터는 생존 스턴트입니다. 무조건 달리세요. (영상참고 : 09분 37초)


- 협곡으로 돌아가라

마지막에 보관소 지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여기서 물속을 통해 지열계곡까지 쭉 이동하면됩니다.


■ 모임

- 산 위의 천문대로 가라

지하에서 올라가자 마자 오른쪽 길을 통해 직진하면 조나를 만나게되고 천문대로 이동합니다.


■ 구출

- 트리니티 헬리곱터를 따라 오래된 소련 기상 관측소로 가라

잡혀간 조나를 구하기 위해 소련관측소로 이동해야 합니다. 가장 꼭대기에서 시작해 아래로 쭈욱 내려가는 형태의 미션이라 구조물만 잘이용하면 금새 감옥까지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얻게되는 브로드헤드 등반용 화살 이라는것이 있는데 올라갈수 있는 벽 말고 단단하지 않은 나무에 활을 꽃아 그것을 이용해 등반하는 겁니다.


브로드헤드 화살을 사용할때는 간격이 중요합니다. 간격만 잘 맞추면 못올라가는 곳이 없으니 잘 이용해 보세요. 우선꼭대기로 올라가 집라인을 타고 내려가 중간 캠프장(보급품 오두막)이 있는 곳까지 이동합니다. (영상참고 : 20분 13초)


​보급품 오두막 앞에 벽을 이용해 등반 > 동굴로 들어갑니다. (영상참고 : 22분 00초)


■ 트리니티 추적

​- 소피아가 간 길을 따라 트리니티 기지로 가라

산악지대로 지형지물을 이용해 이동합니다.


- 절벽 위에서 다른 길을 찾아라

절벽 위를 올라가 길을 따라 가다보면 적들이 위치한곳에 도달합니다.


- 숲을 지나 트리니티 기지로 가라

여기서부터는 잠입이 주를 이루는데 많은 적을 한번에 상대하지말고 되도록 잠입플레이로 죽이시는게 나중에 들켜도 조금 쉽게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당시 긴 구간을 잠입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영상참고 : 28분 25초) 물속을 지나 두번째 잠입구간(영상참조 : 33분 15초)


- 기상 관측소에 들어가라

계단을 따라 올라가보면 끊어진 사다리가 있습니다. 이단 점프에 사다리에 매달려 관측소로 들어가세요.


- 기상 관측소 안을 수색하라

안쪽 방으로 들어가면 노란색 긴 사다리로 올라갑니다.


■ 조나 구출

​- 감옥 건물에 들어가라

이곳에서 부터는 집라인을 이용해 내려가기만 하면 됩니다. 중간중간 적들이 있지만 거의 암살로 조지고 감옥건물까지 들어가면 되는것 이니 어려울것 없습니다. (영상참고 : 36분15초)


- 감옥 건물 안에서 조나를 찾아라


■ 수호자

- 트리니티 병사들을 몰아내라

​조나를 구하기 위해 트리니티 병사들을 몰아내야 합니다. 여기서 부터 좀 난해한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특히 바닥에 잠수하는 부분은 많이 난해하니 실력 + 감이 좋아야 합니다. (40분 51초)


잠수하는 부분은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레드 스모그가 많이 퍼질 수 있게 계속 봐줘야 하고 일찍 잠수해버리면 스모그가 제대로 퍼지지 않는 버그? 같은 뭐 그런게 있습니다. 두번째는 잠수해서 물가에 가까운 적은 물속에서 3, 4명 정도 제거해 줘야 지상에서 전투할때 조금 유리합니다. 여기서 병맛 줌인때문에 완전 개고생, 마우스로 하길 권장합니다. (영상참고 : 41분 59초)






반응형

'게임공략 > 라이즈오브툼레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션공략 마지막화 + 소감  (0) 2016.12.13
미션공략 제09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7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6화  (0) 2016.12.13
미션공략 제05화  (0) 2016.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