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

스플린터 셀 : 블랙리스트 미션공략 - 반란군 요새 (이라크 동부)




■ 캠페인 : 반란군 요새 (이라크 동부)


반란군 요새 캠페인 브리핑 영상 (3초~)

잡아온 안드레 코빈에게서 온라인 송금한 것으로 반란군의 요새에 대한 정보를 얻습니다. 이제 이라크로 가서 반란군 요새에 침투해 볼까요.

반란군 요새 미션 시작 (17분 19초~)

- 모든 적 무력화 (1분 45초~)

샘이 지상에 내려가기 전에 브릭스가 소음 저격총으로 지상의 적들을 제거해야 합니다. 중요한건 서로 마주보고 있는 적들은 흩어질때까지 쏘지 않는게 좋습니다. 들키면 무조건 다시 시작이거든요. 최대한 들키지 않게 한방에 빠르게 죽이는게 중요합니다. 모든 적을 제거하면 샘이 지상에 안전하게 내려가고 본 미션이 시작됩니다.


- 마을에 진입 / 코빈의 고객을 찾아라 (2분 29초~)

- 트라이로터 범위로 진입 / 발각되지 마라 (2분 55초~)

강을 따라 올라가면 마을로 진입합니다.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 차량에 2명의 적이 있는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절대 들키면 안되니 적당히 제압하고 더위로 올라가세요. 그러면 트라이로터를 조작할 수 있는 범위내에 진입하게 됩니다.


- 코빈의 고객 찾기 / 발각되지 마라 (3분 42초~)

이제 트라이로터(드론)를 사용해 집안으로 잠입합니다. 최대한 천정에 붙어올라가는게 좋아요 들키기 쉽상이니 그리고 해당 위치까지 가면 아래 코비닝 말한 고객을 찾는겁니다. 그 고객을 찾으면 드론의 위치가 발각되고 폭파됨


- 용의자 심문하기 / 블랙리스트와의 관계를 확인하라 (4분 30초~)

안으로 들어가면 적은 모두 4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더 안쪽방에 장갑병이 있구요. 밖의 적들은 들키지 않고 최대한 제거합니다. 움직이는 적들은제거해 두는게 좋아요 그리고 뒤로 돌아가 문을열면 장갑병이 보일겁니다. 장갑병은 앞에서 절대 제압할수 없으니까 무조건 뒤에서 제압해야 합니다. 들키면 그걸로 죽는다고 생각하세요. 안되겠다 싶으면 그냥 조용히 지나가는 겁니다. ㅎㅎ


용의자 심문

안쪽 방으로 들어가면 용의자가 있습니다. 그를 심문해 블랙리스트와의 관계를 알아내야합니다. 처음에는 MI-6 요원이라고 구라치다가 안구검사로 변절한 넘이란걸 알게되고 그를 고문하기 시작합니다. 뭐라뭐라 하고 나서 나중에 죽일지 말지를 선택하는데 이넘들은 살려둘 가치가 없어요 저는 살려두는 쪽으로 했으니 참고하세요. 어떻게 해도 죽습니다. 살려도 지가 총을 잡고 자살합니다.


- 신호에 도달하라 (9분 07초~)

- 방송 발신원 찾기 / 전송하는 발신원의 위치를 찾아라 (10분 04초~)

우선 지하 통로를 통해 밖으로 나가면 암벽을 타야 합니다. 줄을타고 올라가 암벽을 타고 올라갔다 내려갔다 올라갔다 내려갔다하면 마지막에 다리쪽으로 올라가게 되는데 보급품 은닉처에서 탄창을 채우고 이동하세요 그리고 다리밑을 지나서 성벽을 타고 창을 건너가면 적이 두명있는곳에 도착합니다. 우선 이쪽으로 들어오는 적을 제압하고 나머지는 뒤로 가서 제압하세요.


(10분 44초)위로 올라가면 그곳은 사격장입니다. 적이 사격을 하고 있는데 그넘을 유인해서 제압하는게 좋습니다. 그뒤로 움직이는 적들이 눈치챌수 있기 때문에 그렇거든요 그넘을 제압하고 옆의 텐트에 은닉정보가 있어요 텐트를 찢고 들어가서 얻으세요. 그리고 동굴안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그냥 지나가기 힘듭니다. 들키기도 쉽구요 오른쪽에 구조물위로 올라가서 적들이 다른쪽으로 이동할때 몰래 동굴로 들어가는 루트를 추천합니다.


(11분 40초~) 동굴안에 들어가면 적이 한명있으니 뒤에서 제압하고 지하로 내려가세요. 지하 수로를 따라 쭈욱 이동하면 로프가 있고 지상으로 올라가는 곳이 나옵니다.


(12분 17초~) 이곳에는 다양한 적들이 있습니다. 그냥 무작정 갔다가는 들키기 쉽상인데 제일 먼저 해야할 것은 개를 죽이고 숨기는것 그리고 고가치 표적을 잡아 제압하는 것입니다. 우선 개를 잡아 올라왔던 곳에 던져버리고 오른쪽길로 가는걸 추천해요 그쪽이 잘안보이고 장갑병과 마주칠일 없이 바로 구덩이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14분 54초~) 구덩이로 내려가면 지하 통로를 통해 또 다른 지상으로 나가게됩니다. 이곳에도 적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최대한 안들키고 안건드리는 쪽으로 해서 이동하세요 가장 좋은 이동 루트는 오른쪽으로 계단으로 올라가 이층에 적들을 제압하고 아래있는 적들은 무시하고 시선이 집중되지 않을때 아래 구덩이로 이동하는 겁니다.


(17분 25초~) 아래 구덩이로 내려갈때 단계적으로 내려가기 때문에 눈치 잘봐야 합니다. 빠르게 딴딴딴하고 내려가야하니 타이밍 잘보세요. 구덩이를 따라 계속 이동하다보면 신호의 근원지에 도착하게 됩니다.


- 그 단지에 도달하라 (17분 40초~)

우선 건물이 있는 곳의 정문은 막혀있기 때문에 건물옆 절벽을 타고 넘어가야 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영상씬이 나오는데 죽어있는 미군을 발견하게되고 방송장비들이 있는 걸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곳에 블랙리스트들은 없었습니다. 폭발이 시작되고 그곳이 함정이라는것을 알게되는데이제 빠르게 이곳을 빠져나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 브릭스와 함께 빠져나와라 (20분 34초~)

이제 브릭스가 로프를 날려줄 곳까지 빠져나가야 합니다. 적들은 없으니 빠르게 달려서 구조물들을 넘어가면서 이동하는게 중요합니다. 끝부분에 도달했을때 달리는 키를 누르고 있으면 영상이 자동으로 스킵되기 때문에 못보고 지나치시는 분들이 좀 있을 겁니다. 공중에서 브릭스가 날려준 로프를 잡고 폭파되는 그곳을 빠져나오게 되죠.


반란군 요새 미션이 끝난후 영상씬 (21분 06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