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

스플린터 셀 : 블랙리스트 미션공략 - 사유지 (파라과이)




■ 캠페인 : 사유지 (파라과이, 시우다드 델 에스테)


사유지 캠페인 브리핑 영상 (4초~)

찰리는 넷상에서 코빈의 고객의 정보를 정부에 팔아 넘겨 떼돈을 번다는 소문을 알아냅니다. 하지만 그 소문은 그림 그러니까 정부쪽에서 흘린 가짜 정보였던 겁니다. 일종의 미끼를 던진거죠 그래야 그들의 정보를 아는 누군가를 알아낼 수 있을테니까요. 코빈의 정보를 뿌린지 한 시간 후에 어떤 자에게 수십번이나 그 내용이 전달된게 확인되었습니다. 바로 레자 노리 보든 정보의 근원이 되는 인물로 철저한 보안으로 무장한 자신의 사유지에 있습니다. 마지막에 또 끌려나와 정보를 주게되는 불쌍한 엔드레 코빈 영원히 고통받는 진짜 최고의 불운아 입니다.



사유지 미션 시작 (2분 10초~)

우선 그림과 브릭스가 전해주는 전달내용을 듣고 로프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세요. 별장에 진입하게 되는데 현재 있는 곳에서 본관까지는 거리가 꽤 있습니다. 적들이 중간중간 있구요 그리고 본관에 침입하기 위해서는 트라이로터로 EMP를 폭발시켜 별장의 보안을 무력화 시켜야 합니다. 


- 경계 지역으로 잠입 / 도면 시스템에 접속하라 (2분 40초~)

우선 밑에 내려가면 테니스장에 있는 적들 2명을 제압하세요 안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바로 주차장으로 들어가도 되구요. 문을 열고 주차장에 들어가면 적이 2명이 있을때가 있고 1명만 있을때가 있습니다. 보통 1명만 있는데 자동차 점검하는 엔지니어 같아요. 그넘부터 제압하고 밖에 적을 하나씩 유인해 제압하는게 좋습니다.


(4분 27초~) 안쪽 정원에는 3명의 적과 1 마리의 개가 있습니다. 우선 개에게 들키지 않게 앞에 있는 적들부터 하나씩 처리하세요. 개는 나중에 가까이 갔을때 충격기말고 권총으로 조지시구요. 충격기는 거리가 짧아서 들키기 쉽상입니다. 개는 권총으로 조지세요. 정원 끝쪽으로 가면 문이 있습니다.


- 보안 시스템에 접속하라 (06분 57초~)

그 문으로 들어가면 도면 시스템이 있는 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안쪽 사무실로 들어가서 보안시스템에 접속하세요. 거기서 대충 어디에 있는지 짐작한다음 이곳의 모든 전력을 차단하기 위해 전력차단기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 전력 차단 / 배전반 근처에서 EMP를 터트려라 (7분 50초~)

밖으로 나가면 본관 정원이 나옵니다. 오른쪽냇가를 따라 내려가서 배전반 까지 가는걸 추천할께요. 우선 앞에 계단에서 적이 내려올때 까지 대기하다가 제압하고 밑에 개를 조심해야 합니다. 개와 적이 한 조로 움직이니까 처형이 가장 좋은 방법일꺼에요.


(10분 54초~) 그렇게 들키지 않고 배전반 까지 가면 트라이로터를 이용해 전력차단을 하러 가게됩니다. 트라이로터로 터널을 이리저리 가다보면 적들이 있는 곳에 도착하는데 전기 충격기를 날려 두명을 제압하고 배전반에 들어가 EMP를 터트리세요. 그러면 경보음이 울리며 적들이 찾아다니기 시작하빈다. 어두운 상태이니 개만 조심하면 들킬일이 없어요.... 저는 여기서 많이 들켰는데 들키지 않고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 비상대피소 찾기 / 음파투시 고글을 사용하라 (11분 45초~)

전원이 차단되면 음파탐지기 고글을 사용하여 밖의 상황을 살피세요. 아마 문앞에 적이 한명 대기하는걸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멀리 고가치 표적도 보일꺼구요. 고가치 표적이 있는곳까지 올라가 파이프를 타고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들키지 않을 수 있었지만... 또 들켯네요 아.. 이상하게 여기서는 잘들키네요 ㅠ


(13분 01초~) 저택안으로 들어가면 보안요원들이 있습니다. 이 저택의 구조는 1, 2, 3층으로 이루어 있는데 각 구역마다 레이저 감지 센서가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우선 일층의 적부터 싹 제거하고 올라가세요. 어찌저찌하다보면 이것들한테 들키기 쉽상이라서 1층의 적은 전부 제거해주는게 좋습니다. 이층은 최단 루트로 3층으로 올라가는 걸 추천합니다. 적이 생각보다 많이 짱박혀 있습니다. 들키면 3층의 적까지 내려오기 때문에 3층으로 몰래 올라가 몇 안되는 3층의 적을 제거하세요. 그리고 은닉정보도 회수하시구요.


(17분 35초~) 3층 가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노리가 사용했던 곳으로 보이는 방이 있습니다. 욕실로 가면 폭탄을 설치해 아래 벙커로 내려가면 됩니다. 노리와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고 적들이 나만 죽이러 온것 같냐며 너도 죽같이 죽이러 온거다라며 회유 하는데 그말에 원하는 정보를 줄테니 자기가 살아서 나갈수 있게 해달라고 합니다.


- 기동대 제압 / 노리는 살아 있어야 한다 (18분 55초~)

이제 노리와 함께 이곳을 빠져나가야 하는데 적 기동대가 침투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잠입 이딴거 없습니다. 걍 소총들고 선제타격하세요. 적기동대들은 야간 고글을 쓰고 있으니까 앵간하면 선제 타격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스모그를 던지면 음파 투시기를 이용해 적의 위치를 파악하세요. 그렇게 아랫층까지 내려가면 일차적으로 저택을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 선착장까지 노리 호위 / 노리는 살아 있어야 한다 / 발각되면 지원병 도착 (21분 08초~)

두번째는 강까지 진을 치고 있는 기동대를 피해 선착장으로 가야하는데 이동 패턴만 잘파악해서 피해서 내려가면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영상을 참고하세요 그러헥 어렵지는 않습니다. 솔직히 침투가 어려웠지 탈출은 생각보다 쉬웠네요. 우선 발각 되면 무조건 지원병들이 떼거지로 나오기 때문에 들키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 23분 16초~) 선착장에 도착하면 원하는 정보를 받고 그와함께 빠져나가면됩니다. 죽기 일보직전인데 주지않으려는 ㅄ같은 넘 저런걸 살려둬야 한다니 ... 암튼 그렇게 미션완료 입니다.


사유지 미션이 끝난후 영상씬 (23분 50초~)

노리에게서 얻은 정보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