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

스플린터 셀 : 블랙리스트 미션공략 - 버려진 공장 (런던)



■ 캠페인 : 버려진 공장 (영국, 런던)


버려진 공장 캠페인 브리핑 영상 (4초~)

노리에게서 얻은 여권 정보를 가지고 테러리스트들을 추적하고 있는 가운데 엔지니어들이 런던에 나타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복조직들이 이제 활동을 시작하게 된거죠. 영국 런던에 버려진 공장에 숨어 있는걸 확인합니다.


버려진 공장 미션 시작 (1분 37초~)

런던 항구에서 부터 시작이 됩니다. 앞에 적이 없는 것 같지만 개가 한마리 있고 끝쪽 위에는 저격병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개한테 들키면 저격병이 알아채고 샷을 날리니 개를 먼저 제거하세요.


- 공장에 잠입 옥상을 통해 들어가라 (2분 10초~)

위에 저격병이 있는 곳까지 이동해 제압하고 건물위로 올라가세요. 파이프까지 타고 옥상까지 도달할 때 브릭스와 연락하는 영상씬이 등장합니다. 이때 잡고있던 구조물이 부서져 들킬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 브릭스가 저격으로 도와줍니다.


- 엘리베이터 통로를 통해 들어가라 (4분 18초~)

앞에 보이는 파이프를 타고 위로 이동하면 제일 위쪽 옥상에 도착합니다. 그 앞에는 저격병이 한명있는데 매달려서 제압하고 올라가면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적들이 각 옥상 위에 대기중인데 저격병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최대한 돌아서 이동하세요.


(5분 31초~) 계단을 내려가 다른 옥상으로 이동하면 저격병 1명과 순찰 1명이 대기중입니다. 서로 다른곳을 바라보고 있을때 제거하는게 효과적입니다. 위에 적을 모두 제거하고 아래로 내려가면되는데 아래에도 적이 있습니다. 그냥 내려갔다가 들키니까 내려가기전에 음파탐지 고글을 써서 어디있는지 확인한 다음 내려가세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로프를 타고 활강하면 다음 미션목표가 나타납니다.


- 공장 찾기 / 엔지니어 세포조직을 조사하라 (7분 16초~)

여기서 그림과 브릭스의 자세한 대화가 시작되는데 안쪽에 한번더 로프를 타고 활강해야 안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천을 잘라 들어가도 되고 창문으로 돌아서 들어가도 됩니다. 뭘선택하든 마음 저는 천을 자르고 안으로 들어가 적들의 위치를 파악한 다음 움직였습니다. 아래 적이 생각보다 많거든요.


(10분 03초~) 앞쪽에 4명만 있는것 같지만 밑에 안쪽에 2명의 적과 드론조작병이 있습니다. 이 드론 조작병이 있는 경우 재밍을 함께 걸기 때문에 음파 탐지기를 이용하 할 수 없습니다. 하나씩 천천히 제압하면서 안쪽의 드론조작병까지 제거하세요. 그리고 여기서 은닉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영상을 보고 어떻게 저기로 올라가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은닉정보까지 획득하고 계단 아래로 내려가면 밖으로 나가는 길이 나옵니다.


- 적재 구역에 도달 / 엔지니어 세포조직을 조사하라 (12분 02초~)

밖으로 나가 난간에서 아래의 적이 다른곳으 보고 있을때 내려가서 제압하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세요. 건물에 들어가면 위, 아래로 이루어진 층구조에 적들이 아랫층에 대거 포진중입니다. 그리고 노트북도 아랫층에 있는데 그곳에도 적이 있습니다. 적들은 일정한 패턴으로 움직이는데 들키지 않는게 좋아요. 장갑병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여기서 AI들의 바보짓을 보게될줄이야 ㅋㅋ


(15분 51초~) 적재 구역에 도달하면 영상씬이 등장합니다. 사무실에 널부러진 서류들을 스캔해 전송하면 어떤 일을 벌이고 있는지 대충 정보를 얻게 되는데 그러다 밖에서 적재중인 화물트럭을 발견하게 됩니다. 마지막 화물이 실려나가려고 하는데 그화물에 위치추적기를 장치하러 가야합니다. 이거 은근 쉬우면서 어려운데 이유는 누구도 건드려서도 안되고 들켜서도 안된다는 겁니다.


- 트럭에 추적기 설치 / 발각되지 마라 / 어떤 적도 건드리지 마라 (17분 16초~)

자 창문을 통해 밖으로 나간다음 파이프를 타고 위로 올라가 구조물을 이용해 트럭에 최대한 가까운 곳에서 아래로 내려가면됩니다. 이때 적들이 다른곳을 볼때 화물차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는 겁니다.


(17분 58초~) 화물차 안으로 들어가면 추적기를 설치하려 화물을 열어 보는데 그게 VX 신경가스 였던겁니다. 추적기를 완전하게 설치하기 위해서 VX가 들어 있는 폭탄 용기를 열어 버리는 샘 피셔... 여기까지는 아무일 없는 것 같았는데 설치중에 적이 들어와서 숨는데 VX가 유출됩니다. VX에 중독되었는데 아직까지는 괜찮습니다.


- 적재 구역 떠나기 / 발각되지 마라 / 어떤 적도 건드리지 마라 (19분 34초~)

이제 화물차를 빠져나와 이곳을 벗어나야 하는데요. 이때도 적들에게 들켜서는 안되고 적들을 건드려서도 안됩니다. 가장 중요한건 그림자 속에 숨는것이고 두번째는 적들이 다른곳을 볼때를 잘 이용하면 된다는 겁니다. 엄청쉽게 나왔는데 자세한 플레이는 영상을 참고하세요.


- 사디크의 위치 확인 / 화학 연구실에 있는 엔지니어를 찾아라 (20분 05초~)

화물 적재 구역을 나오면 화학 연구실쪽이 나옵니다. 우선 적들이 많이 있으니 하나씩 천천히 처리하세요. 여기서 고가치 표적이 있으니 꼭 제압해서 묶어두시구요.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한, 두 넘을 제압하면 처형 게이지가 있으니 다른넘들으 표식을 지정해 두고 처형하면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습니다.


(21분 33초~) 안쪽 화확 연구실로 들어가면 안으로 들어 갈수가 없게 잠겨져 있는데 아래 쪽 하수구에서 사다리를 내려가면 연구실로 들어 갈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VX에 중독되어 맛탱이가 가는 샘 피셔를 볼 수 있느데 하필 하수구 밑에는 3마리의 개가 있네요. 충격기 잘먹지 않으니 권총을 드세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방호복을 입은 연구원 한명이 있습니다. 그넘까지 겨우겨우 제압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VX에 완저하게 중독되어 적에게 잡히게 되는데요. 적에게 잡히고 난뒤에 영상씬이 등장합니다.


(25분 04초~) 여기서 사디크와 만나게됩니다. 이곳에 올줄 알고 있었던 사디크 아직도 정보국과 연줄이 닿아 있네요. 이야기하다 보면 거의 다 죽어갈 쯤에 브릭스가 침입해 샘을 구하려 합니다. 하지만 샘은 어서 사디크를 쫓으라며 닥달하는데 해독제를 투여하고 쫓아가지 않습니다. 해독제를 맞은 샘은 아직 정상적인 상태가 아닙니다. 어서 이곳을 빠져나가야 합니다.


- 지붕에 도달 / 브릭스와 탈출하라 (28분 01초~)

밖으로 나가면 적 기동대들이 투입됩니다. 이곳에서 빠져나가려면 뒤로 돌아서 후방을 치는게 좀더 효과적입니다. 가스통을 맞춰서 데미지를 주는것도 방법이구요.


(29분 40초~) 옥상으로 가기위해 계단을 올라 위층으로 올라가면 또 기동대가 등장합니다. 여기서는 천정에 파이프를 타고 후방으로 돌아가는게 좀더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옥상으로 나가면 영상씬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샘은 브릭스를 문책하는데 사디크를 죽일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했다고 브릭스를 엄청까네요. 브릭스도 그런 말을 들으니 욱했나봅니다. 그럼 어떻게 하길 바랬냐고 묻자. 이일을 끝냈어야 했다고 소리칩니다. 이번미션은 여기까지 입니다.


버려진 공장 미션이 끝난후 영상씬 (31분 31초~)

팔라딘으로 돌아와 치료를 받고 그림과 심각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