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

스플린터 셀 : 블랙리스트 미션공략 - 특수 임무 본부 (이란, 테헤란)



■ 캠페인 : 특수 임무 본부 (이란, 테헤란)


특수 임무 본부 캠페인 브리핑 영상 (3초~)

테러리스트가 이란과 관련있다는 정보떄문에 이란과 전쟁을 하게 생긴상황입니다. 이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이란과 미국 정부도 모르게 쿠즈 본부에 침투해 서버 정보를 빼내오기로 하면서 미션이 시작됩니다.



특수 임무 본부 미션 시작 (1분 55초~)

테헤란에 도착하면 이란의 장군을 협박해 쿠즈 본부에 잠입하기로 합니다. 우선 안까지는 적에게 들키거나 죽이면 안됩니다. 무조건 피해서 들어가야하니까 이동루트를 잘보세요.


- 쿠즈 본부로의 경로 찾기 / 발각되지 마라 / 어떤 적도 건드리지 마라 (3분 12초~)

차량에서 왼쪽으로 가면 파이프가 있습니다. 그걸 타고 위로 올라가면 옆으로 돌아갈수 있는데 건물위로 해서 쭉이동해야 합니다. 중간에 한번 내려와야 하구요 밑에 적이 있는지 잘보고 있다가 다른곳을 향하거나 볼때 내려와서 다시 파이프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4분 01초~) 중간에 검문소가 있는 부분에서는 보시면 위에 철 구조물이 있잖아요 그걸 타고 건너가 반대편 파이프로 내려오시면 됩니다.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갈때 여기서부터는 적들뿐아니라 보안 카메라도 조심해야합니다.


- 지하에 도달 / 발각되지 마라 / 어떤 적도 건드리지 마라 (4분 35초~)

지하 주차장 오른쪽에 보면 감시카메라와 적이 있습니다. 그 적이 왼쪽으로 움직일때 그곳의 창을 통해서 밑으로 내려갈수 있습니다. 한번에 내려갈 수 있으니 빠르게 최하층으로 내려가세요.


- 장군 따라가기 / 발각되지 마라 / 어떤 적도 건드리지 마라 (4분 55초~)

밑에 내려왔으면 우선 벽에 엄폐를 해야 안들킵니다. 부하와 이야기가 끝나면 오른쪽으로 부하는 빠집니다. 그때 나가서 장군을 따라 안으로 들어가세요. 안쪽 보안 문까지 열고 들어가면 연출 씬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그곳은 함정이었습니다. (6분 22초~)


- 서버의 위치 확인 / 쿠즈 포스 정보자료를 회수하라 (7분 15초~)

정전이 되고 적들의 공격이 시작되면 우선 엄폐를 바로 하셔야 합니다. 그냥 위로 점프하면 들키거든요 엄페하고 위로 올라가면 들키지 않습니다. 이게 참... 지멋대로더라구요. 그리고 천정의 파이프를 타고 오른쪽으로 건너가서 적을 제거하고 하나씩 처리하면 됩니다. 그리고 건드리지 않고 가는 것도 가능하구요. 저는 처리하면서 처형게이지로 대부분 제압한 다음 넘어갔습니다.


(9분 25초~) 문을열고 옆으로 넘어가면 바로 앞에 환풍구가 있습니다. 그곳으로 들어가서 파이프를 타고 위로 올라가세요. 위로 올라가 다시 환풍구를 통해 계단으로 나가면 됩니다. 위에 적이 있으니 적을 제압하고 다시 파이프를 타고 꼭대기까지 올라가세요. 거기서 매달려 있다가 전력이 공급되고 불이 켜집니다. 두명의 적이 보일텐데 처형으로 제거하세요. 그리고 문을 열려면 적이 있어야 합니다. 적을 짊어지고 문앞으로 가면 자동으로 문이 열립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면 서버실 앞까지 이동합니다.


- 보관실에 들어가기 / 내부로 이어지는 길을 찾아라 (11분 14초~)

엘리베이터 앞에 있는 보관함에서 탄약을 충전하고 안으로 들어가세요. 문앞에 적이 한명있습니다. 그넘을 제압하고 짊어지고 다른곳에 숨기세요 나중에 적들이 몰려오면 들키기 쉽상이니까요.


(11분 45초~) 이층으로 올라가서 적한명을 제압하고, 뒤로 돌아가 보안실의 적을 제압하세요. 그뒤로 보면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서버실까지 이동할 수 있어 보이는 통로가 있는데 컴퓨터를 조작해 잠금장치를 풀고 안으로 들어가 옆쪽 문으로 들어가면 레이저가 보일겁니다. 레이저 경보를 통과하려면 위의 파이를 타고 중간에 내리면 됩니다. 그리고 사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가면 적이 2명 있는데 처형게이지가 있다면 사용하면되고 없으면 정확하게 사격해 제압하면 됩니다.


- 쿠즈 포스 정보 다운로드 / 엔지니어에 관한 데이터를 추출하라 (13분 39초~)

이제 안에서는 경보가 작동해도 들키지 않습니다. 바로 들어가서 서버에서 데이터를 추출하세요. 그러면 적들이 몰려옵니다. 이때 수면가스를 가지고 있으면 효과적입니다. 많이 몰려오는 적들에게는 제한시간동안 그곳을 사수하려면 수면가스가 최고 입니다.


- 쿠즈 본부에서 탈출 / 찰리의 드라이브를 가지고 빠져나와라 (15분 19초~)

이제 밖으로 나가면 창문을 깨고 로프를 타고 하강하면됩니다. 아래 적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쉬운루트는 벽으로 붙어서 이동하다보면 다른곳으로 가는 적들과 샘 쪽으로 오는 적 1명이 있습니다. 우선 적 1명을 제거하고 문앞을 지키는 장갑병이 이쪽을 보지 않을때 들어가서 안에 적을 제거하고 환풍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아랫층으로 내려가 문앞의 적까지 제거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일단락 됩니다.


(17분 20초~) 쿠즈 본부의 방송실 같은 세트장이 나오는데 그곳에서는 최대한 들키지 않는게 좋습니다. 적들이 좀 많아요. 장갑병도 있구요. 하나씩 처리하고 뒤로 돌아갈것을 추천합니다. 뒤로 돌아가 세트장을 나가면 사무실이 나옵니다. 거기에 노트북 있으니 해킹해서 정보를 얻고 반대편으로 나가면 자동문이 있습니다. 적을 유인해 제압하고 안으로 들어가세요.


- 보안문 잠금 풀기 / 찰리가 터미널에 접속하도록 도와라 (21분 26초~)

보안실로 들어가 컴퓨터를 조작해 찰리가 터미널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면 문을 열어 줍니다. 하지만 적들이 곧 들이 닥친다며 이야기를 해주는데요. 여기서 어려울건 없는데 방패 장갑병이 있다는거죠. 우선 장갑병을 제외한 적들을 모두 제거하고 마지막에 장갑병을 죽이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그림자에 숨어서 나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조금 어려울 뿐이지...


- 테헤란을 탈출하라 (23분 18초~)

정문을 통해 밖으로 나가면 지원병이 순찰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씩 처리하면 어려울것 없으니 최대한 제압으로 처리하고 빠르게 탈출구쪽으로 이동하세요 고가치 표적이 있습니다. 다리를 건널때 매달려 건너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방패 장갑병이 있으니 최대한 멀리 떨어졌을때 오른쪽 계단으로 이동하세요. 마지막에는 개때문에 들켰는데, 들켜도 상관없습니다. 빠르게 문을 빠져나가면 되니까요.


거기서 빠져나왔지만 지원군들이 뒤쫓아 오고 있습니다. 그를 구하기 위해 미사일을 쏘려고 하는데 샘이 안된다고 하네요. 민간인 피해는 물론이거니와 이곳에 미군이 침투했다는걸 알리는 꼴이 되니까요.


- 밴 보호하기 / 시민들을 해치지 마라 (25분 35초~)

기관포를 이용해 적 차량을 터트리면 됩니다. 이건 그렇게 어렵지 않는데 민간인을 쏘면 절대 안됩니다. 그럼 미션을 실패하게 되니까. 그것만 조심하세요.


특수 임무 본부 미션이 끝난후 영상씬 (26분 43초~)

무장 드론을 사용한것에 대해 대통령에게 질책을 당하는 그림... 그런 그와 샘은 이야기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이번미션은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