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타네코 크르릉 블로그



■ 챕터 4 : 커튼의 뒤


- 북쪽 안전가옥에서 골수 통로 입구를 찾아 시청으로 가는 길을 찾아보십시오 (45초~)




북쪽 안전가옥으로 들어가게 되면 우선 앞에 있는 잔류 기억을 회수하세요. 지금나가면 좀비들이 들어와 있지 않은 상태라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서 컴퓨터를 통해 골수통로로 들어가세요. 아까왔던 곳이지만 잠겼던 통로가 열리면서 들어갈수 있습니다.


- 골수 통로에서 출구 B2를 찾아 시청까지 가십시오 (2분 36초~)




골수통로에 들어가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으면서 잠긴 지하 문까지 갈수 있습니다. 지하문에 도착하면 먼저 해야 할건 지하 문의 암호를 맞추는거 아닙니다. 절대 아닙니다. 여기서 지하 통로 문여는 작업을 하자마자 들어왔던 문이 잠기고 다른 잠겼던 문이 열리면서 좀비들이 때거지로 나옵니다. 암호로 문을 열기 전에 밖에 얌전히 누워있는 좀비들 부터 하나씩 조지세요 아마 4마리 일껍니다.




그래야 좀더 편안한 도망?이 가능해요. 특히 마지막에 나오는 식칼귀신은 씨밤.... -_- 총알아까워서 안쏘려고 하는데 죽였습니다. 진짜 식칼귀신이 발암인게 빠르기도 존내 빠르고 잘 죽지도 않아서 이가 바득바득 갈린다는 ㅋ





우선 총알이 없고 총을 쏘기 싫다 이곳에서는 총알을 아껴두고 싶다 이러신분들을 위한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암호를 맞추고 문여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 그리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간다. > 위에서 적들이 오는걸 확인하고 왼쪽으로 달려간다 끝에서 뒤에 오는 좀비들의 타이밍에 맞춰 뛰어 내린다 다시 계단으로 올라간다. > 타이밍 맞춰서 다시 뛰어내린다 > 사다리로 올라간다 이런식으로 문이 열릴때 까지 뺑뺑이 도세요. 그러다 문열리고 들어가면 더이상 안쫓아옵니다. 여기까지가 탄약없을 때 혹은 아끼는 방법입니다.




(12분 31초~) 골수 연결 터널 중앙에 도달하면 밑에 오물로 내려갈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배수 스위치를 조작해 물을 빼면 사다리를 타고 내려갈 수 있습니다. 아래 내려가면 적 2마리가 으으 거리면서 살아 나는데 총알 아끼신분들은 여기서는 쏴도 됩니다. 저는 아까 문열리기 전에 어설프게 애들이랑 다이다이 하려다가 총알만 디립다 썼네요 -0- 절대로 총알 아끼세요. 밖으로 나가면 쓸일 많습니다.





반대편 사다리로 올라가서 다리 연결통로 스위치를 눌러 연결해 두세요 언제 또 올지 모르니 ㅎㅎ 그리고 밖으로 나가면 아까 오닐이 준 방독면 마스크를 사용하게 됩니다. 가스가 누출되는게 보이거든요.




(14분 23초~) 방독면 마스크를 쓰면 여기서부터 1인칭으로 전환되어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크게 어려울건 없으나 이곳에 퍼즐요소들이 있기 때문에 가래침 뱉는 좀비랑 마주치지 않도록 뒤를 잘따라가세요.





(16분 2초~) 이때 은폐이동속도를 좀 올려두셨으면 도움이 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문을 여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순서대로 켜시면 문이 열립니다. 나갈때도 최대한 들키지 않는게 좋은데 들키면 냅다 달리세요. 잡히면 산을 토해내는 공격에 죽습니다. 문을열고 사다리를 올라가면 방이 나옵니다. 여기서 통로를 따라 쭈욱 이동하세요.




(18분 44초~) 중간중간 주을껀 다 주으시고... 마지막에 도착한곳에 보면 붕괴로 이동하지 못하는 곳이 있습니다. 먼저 잔류 기억부터 회수하고 들어왔던 문쪽으로 이동하세요. 거기 환풍구 통로가 있습니다. B2 출구 방으로 들어가 컴퓨터를 이용하면 시청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B2출구 안전가옥에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시청지역으로 나가면 멀리 시계탑이 보입니다. 우선 시청으로 들어가기전에 중간 쉼터에서 잔류 기억을 회수하세요.



■ 챕터 5 : 거짓된 기다림 (24분 33초)


- 시청으로 들어가 릴리를 찾으십시오 (24분 30초~)




시청앞으로 가면 철조망으로 가려져 있는데 사진이 꽃혀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지금 세바스찬이 찍혀 있는네요 ... 내손안에 있다 이건가 그리고는 유니온 시청이 재건축되며 철창이 사라집니다. 유니온 시청으로 들어가면 시체들이 데굴데굴 모이더니... 처음에 봤던 그 톱날괴물이 보이네요 아씨바... 저거 웃는소리 졸.. 소름 그래도 어려운 적은 아닙니다.




(톱날 괴물 : 25분 45초~) 자 여기서 어떻게 하느냐 주변 구조물을 잘이용하면 됩니다. 가장 좋은건 전격볼트 날리고 멈짓할때 샷건 한, 두발 먹여주면 좋아요 그리고 옆에 기름이 흘러 나오는 차량에 권총으로 쏴서 불을 붙이면 효과적으로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총알이 없다면 주변을 살펴보세요 여기저기 총알이 많이 있습니다.




톱날 괴물을 죽이고 나면 시청문을 가로 막고 있던 철조망이 사라지면서 안으로 들어 갈수 있습니다. 우선 주변에서 얻지 못한 자원들을 얻으세요. 한바퀴 쭉욱 돌아서 안으로 들어가면 다죽어가는 요원을 만날수 있습니다.




붕괴되어 가는 유니온을 막으려면 필드 안정화 장치를 켜야 한다고 말 합니다. 그리고는 그걸 조작하려면 이게 필요하다며 통신기를 건네주고 죽네요. -_-;;





- 시청 2층에서 필드 안정화 방출기를 찾아 작동시키십시오 (31분 34초~)

시청 이층으로 올라가면 마네킹이과 꽃병이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여기서는 옆에 있는 사진과 같이 만들어서 사진을 찍어야 비밀통로가 활성화 됩니다. 참고하세요. 이후에는 통로를 쭉이동하면됩니다. 그리 어려운것이 없음으로 이것에 대한 설명은 패스 할꼐요 마지막에 서재같은 곳에서 살해된 뫼비우스 요원의 사진이란걸 얻으면 또다른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지하 비슷한곳으로 이동하는데 그곳에는 바닥에 피가 잔득 있죠 그리고는 플래시가 팍팍팍 터지고 나면 박제된 괴물들이 서있습니다. -_- 징그럽네요 으으... 그리고 밖으로 나가면 필드 안정화 장치가 있는 방에 도달하게 됩니다.





(40분 04초~) 그 장치를 켜면 갑자기 스테파노가 나타나 사진을 찍어 시간을 정지시키는데요...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세바스찬 ... 그러녀 여기서 죽이진 않고 다른 보스를 내보냅니다. 일명 카메라 셔터 괴물... 이넘은 버그까지 있는넘인데 재수좋은면 구석탱이에서 버그걸려서 옴짝달싹도 못함 ㅋㅋ




(41분 57초~) 이번 보스의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패턴은 탁탁탁탁하면서 뛰어오는 소리가 들리면 반대편으로 피하는 형태로 벽을두고 싸워야 합니다. 대부분의 보스전을 이렇더군요... 그리고 카메라 셔터 괴물이 안정화 장치를 찍으면 카운터도 멈추게 됩니다. 그것을 풀려면 카메라 셔터 괴물의 렌트를 쏴서 부셔야 합니다. 그럼 시간정지가 풀리고 카운터가 계속되는 패턴이죠.


- 시청을 나가십시오 (46분 43초~)




그렇게 필드 안정화 장치를 작동시키고 시청이 제대로 돌아오면 무전을 연락하려고 하지만 안에서는 되지 않습니다. 시청을 나가야 합니다. 밖으로 나가서 무전연락을 하면 됩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입니다. 무전연락에 대한 내용은 (48분 49초~)에서 부터 시작되니 참고하세요.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