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이블 위딘 2

이블위딘 2 - 미션공략 제05화



■ 챕터 6 : 사냥 중





- 골수 통로를 통과해 출구 D5를 찾으십시오

(42초~) 골수 통로를 통해 중앙으로 이동하면 열리지 않았던 문이 열립니다. 그쪽으로 들어가면 골수 통로 서쪽으로 나갈 수 있는데 중간에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나옵니다.





(3분 43초~) 거기로 들어가면 하얀 점액들이 여기저기 있는데 이게 이상한 괴물의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방에 들어가면 자신의 아내였던 마이라와의 회상 같은 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릴리가 죽은게 아니라며 살아 있다며 세바스찬과 싸우는 회상씬인데 이제와서 후회해봤자 늦은거죠. 거기서 영사기 필름을 얻을 수 있습니다.




(5분 31초~) 그리고 다음 방으로 이동하면 흰색 점액 해골 모양의 괴물을 볼수 있는데 이 괴물은 나중에 보면알 겠지만 마이라가 이 흰색 점액 괴물을 조정합니다. 일종의 바이러스나 시스템 방화벽 같은 느낌이네요. 우선 지금은 해골머리의 시선을 피해 도망가야 합니다. 들키면 뒤도 돌아보지말고 뛰세요.





(6분 48초~) 마지막에 다다른곳에 창고 같은 곳이 있는데 거기서 베데스다 폴아웃에서 볼수 있는 버블헤드 인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누가 베데스다 겜 아니라고 깨알같이 들어갔네요. 그리고 문을 열고 나가려는데 뒤에서 흰점액 괴물이 다리를 잡습니다. 권총은 총알이 없어도 쏠수 있게 이벤트로 이루어져 있으니 머리를 맞추세요.





괴물에서 빠져나오면 다른 통로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양한 재료를 주을수 있으니 전부 획득하고 가세요. 위로 올라가면 총알이 모잘라서 죽는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마지막 붉은색 뵈비우스 인이 찍힌 문으로 들어가면 CCTV로 감시한 흔적이 있는 곳에 들어가게 되는데 거기서 호프만 유키코 박사를 만나게 됩니다. (영상씬 참고 : 9분 01초~)





(18분 02초~) 골수 통로를 통해 D5 출구로 나가면 극장으로 통하는 안전가옥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나갈때 단단히 각오하고 나가세요 나이트메어 난이도라면 특히 더 그렇습니다.



- 극장을 조사하십시오 (19분 05초~)




자 극장가 쪽으로 나가게되면 우선 바로 극장으로 갈것인지 주변을 돌아볼것인지 선택할수 있는데 저는 주변을 둘러 봤습니다. 근데 중요한거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열차 쪽으로는 가지마세요. 기어다니는 놈 2마리나 있는데 총알없으면 뒤집니다... 안전가옥 바로 앞에 있는 건물은 들어갈 수 없에 문이 잠겨 있습니다. 이곳의 열쇠는 나중에 찾을수 있으니 우선 주변 적부터 제거합시다.




(28분 40초) 대극장앞에 가면 두개의 그림이 있습니다. 두개의 그림이 있는 곳을 찾아서 없애버리면 되는데 각각의 건물 앞에는 톱날 괴물이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히히히히 찌잉 하면서 쫓아오면 소름이 ... 우선 통신기를 켜서 예술품이 있는 위치를 등록해두세요.



■ 챕터 7 : 예술에 대한 욕망


- 통신기를 사용해 스테파노의 예술품을 찾아 파괴하십시오 (29분 47초~)





통신기로 가장 가까운 예술품이 있는 곳으로 갑시다. 앞에 좀비들이 득실대지만 주차장을 통해 넘어가면 대충 따돌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름길에는 식칼 귀신이 두 마리나 -_- 갓뎀... 두번이나 암살로 찔러 죽이려니 힘드네요.





(35분 46초~) 어렵게 식칼귀신 두마리를 죽이고 중간 지름길을 지나면 바로 생츄어리 호텔로 갈수 있습니다. 생츄어리 호텔 안으로 빨리 들어가는게 좋은것이 나중에 밖에 톱날귀신이 돌아다녀서 길다니기가 힘듬. 이층으로 올라가면 흰색 발레리나 그림이 있습니다. 조사를 하고 그림을 파괴하려하면 갑자기 손이 튀어나와 그림안으로 빨려들어갑니다.





빨려들어간 공간에가면 발레리나가 있는 방문이 잠겨 있습니다. 그곳을 열수 있는 열쇠를 찾아 문을열어야 하는데 열쇠를 찾으면 카메라 셔터 괴물이 나타납니다. 이번 셔터는 저번보다 어려운게 패턴이 있기 때문에 들키지 않는게 좋고 들키면 어떻게든 빨리 빠져나가는것이 좋습니다.




(39분 33초~) 문을열고 들어가면 안에 전기 형태의 선들이 미로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선들을 피해 발레리나를 파괴하면 그림에서 나올수 있습니다. 미로 피하는건 그렇게 어렵진 않아요. 선들이 보이니까 웅크리고 이동하면 됨.


- 통신기를 사용해 남은 예술 작품을 찾으십시오 (40분 50초~)




호텔을 나가면 톱날괴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능 도망치세요. 일정 범위내에서 벗어나면 주크 다이너라는 곳에 들어가세요. 거기가면 재료나 탄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44분 30초~) 주크 다이너(식당)에 잔류 기억을 얻고 밖으로 나가려하면 갑자기 주크박스가 켜지면서 나나나 유령이 등장하는데 주크박스 가까지 가면 다른공간으로 이동합니다.





(46분 43초~) 또 정신병원인데 이곳의 포인트는 거울입니다. 거울에 비친 곳을 통해 통로를 찾는것인데 절대 유령에게 들키면 안됩니다. 그렇게 두번 통로를 찾아 나가면 주크다이너(식당)으로 나가게됩니다. 처음엔 저도 뭔가 했는데 거울에서 튀어나오는 유령이 힌트였더라구요. 두번째 방에서도 똑같이 거울을 이용해 탈출구를 찾으면 됩니다. 전부다 거울을 기점으로 왼쪽에 있는 문으로 나가면 됩니다.





(54분 52초~) 주크 다이너로 나오면 영사기 필름을 얻을 수 있고 이제 악마의 바로 갑시다. 악마의 바 안 창고로 들어가면 검은색 발레리나 그림을 찾을 수 있는데 또 그림안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여기서는 몬스터는 안나오는데 많은 좀비가 나옵니다. 열쇠를 식칼귀신까지 포함해서 ..




(1시간 3분 15초~) 발레리나가 있는 곳으로 가는 문을 열려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좀비들을 무시하고 갈수만은 없습니다. 적어도 절반정도의 적은 죽이고 가야 문열기가 쉬워집니다. 검은 발레리나 그림까지 파괴하면 대극장앞을 막고 있던 그림과 철조망은 사라집니다. 이제 대극장으로 가면됩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화에서는 대극장으로 바로 가지 않고 중간에 무기고 열쇠를 찾아 열어서 새로운 샷건을 얻어서 갈 껍니다. 이곳을 지나면 다시오기 쫌그러니까요. 왔을때 한번에 훑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