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이블 위딘 2

이블위딘 2 - 미션공략 제06화



■ 챕터 7 : 예술에 대한 욕망


- 극장으로 들어가십시오




(5분 55초~) 우선 악마의 바에서 왼쪽으로 돌면 좀비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서 좀비들을 처치하고 통신기 신호를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뫼비우스 요원의 잔류 기억과 저장실 열쇠를 얻을수 있습니다.





(8분 28초~) 열쇠는 안전 가옥이 있는 곳 바로 앞에 잠겨 있는 건물을 열수 있습니다. 꼭 획득하고 가세요 새로운 샷건을 얻을수 있습니다. 창고에서 샷건과 탄약 다양한 재료를 수집했으면 이제 극장으로 들어갑시다. 들어가기전에 주변에 재료나 탄약 보관함 업그레이드등을 얻을수 있으니 꼭 획득하고 들어가세요.



■ 챕터 8 : 개봉


- 스테파노를 처치하고 릴리를 구하십시오





(13분 13초) 극장에 들어서면 스테파노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이층으로 올라가 스테파노의 잔류기억을 회수하고 극장안으로 들어갑시다. 들어가면 영상씬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극장에 있는 모든 살마들의 머리를 터트려 사진으로 예술품이라고 짓거리는 스테파노 진짜 미친넘이네요.




(18분 21초~) 영상씬이 끝나고 멀리 사라지는 스테파노를 쫓아가면 거실이 붕괴되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완전하게 붕괴되어 조각조각나 버리는데요. 여기서 부터 퍼즐시작입니다.





(18분 57초~) 우선 하늘에는 카메라가 푸른 불빛을 내며 맵 좌, 우로 비춥니다. 그 패턴을 기다렸다가 왼쪽으로 이동할때 따라가면서 통과하지 못할것 같으면 중간에 엄폐물에서 쉬었다가 다시가는 식으로 해결하면됩니다. 이렇게 두번의 퍼즐을 넘기면 카메라가 모든 구조물을 파괴하려 합니다. 빠르게 도망쳐 문안으로 들어가면 게임 시작때 들어갔던 건물이 나옵니다.




(21분 32초~) 예전에 사진사의 전시장 같은곳 있잖아요. 그곳으로 가게됩니다. 우선 거울의 방에서 시작하는데 이곳에서 거울을 통해 세바스찬의 방으로 가서 세이브 한번 해두세요.





(23분 14초~) 계단을 내려가 붉은 전등이 켜진 방의 문을 열면 스테파노를 만나게됩니다. 여기서 다시 영상씬 등장. 여기서도 개소리 많이하네요. 세바스찬의 죽음이 예술이 될꺼라나 머래나-_-





(23분 50초~) 자 이제 스테파노 보스전 시작입니다. 우선 이보스전은 3단계가 있습니다. 첫번째에서는 우선 거대한 카메라가 등장하지 않았을때입니다. 이때는 스테파노의 셔터만 조심하면 됩니다. 일정거리를 두고 있다가 사진을 찍힐꺼 같으면 모퉁이를 돌아서 숨었다가 가까이 와서 칼질하려고 하면 빠르게 피하고 한방씩 쏘면 됩니다. 대부분 한방씩 밖에 먹이지 못합니다. 순간이동으로 다른곳에 피해버리기 때문에... 가까이서 잡히면 위에 이미지처럼 마구잡이로 찔립니다. 딸피 되요. ㅠ




(26분 13초~) 일정량의 피를 깍으면 분노한 스테파노가 천정을 부수고 거대한 카메라를 불러들입니다. 여기서부터는 4가지 패턴으로 공격해 옵니다. 첫번째는 멀리 떨어져 칼을 던지는 패턴 / 두번째는 가까이 순간이동한 다음 칼질하는 패턴 / 세번째는 멀리 있는 카메라가 촉수를 이용해 공격하는 패턴 / 폭발 부비트랩 가까이가면 터지는 패턴 4가지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구석탱이에서 자리잡고 와리 치면 그런데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거대 카메라를 기점으로 오른쪽 구석벽에서 와리가리 하면서 싸우세요 의외로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총알은 다쓰면 일정한 곳에서 리스폰 되니까 편하게 쏘세요.





(32분 27초~) 그렇게 스테파노를 처치하면 거대한 카메라는 사라지고 스테파노를 뒤로한채 나가려 하지만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는 스테파노... 결국 세바스찬의 총에 죽고 맙니다.





(34분 01초~) 스테파노를 처리하면 다시 극장으로 돌아오는데 여기서 릴리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릴리는 아빠를 보고도 믿지 못하는데 갑자기 하얀색 옷을 입은 여성이 나타납니다. 후드를 벗는데 마이라였네요... 하 이 슬픈 가족들 보게...




하지만 마이라가 하얀 점액 괴물을 조정하여 릴리를 데려갑니다. 바닥에 거대한 구멍을 뚫고 나타난 하얀 점액 해골... 릴리를 데리고 사라진 구멍으로 떨어진 세바스찬은 사무실에서 정신을 차라게됩니다.


■ 챕터 9 : 또 다른 악마




(35분 41초) 사무실 책상에서 정신을 차리면 이곳도 좀 이상하다는 걸 눈치채게 됩니다. 무전도 안되고 거울은 사라지고... 대신 이상한 문양에 촛불이 켜져 있는 상태인데요. 그곳을 조사하면 이상한곳으로 빨려들어가게 됩니다. 이제부터 좀더 강한 적들과 싸워야 합니다.





(42분 05초~) 길따라 이동하다보면 철창으로 갇힌곳이 있는데 그곳을 열려면 톱니바퀴를 돌리는 손잡이가 필요합니다. 안쪽에 들어가면 손잡이를 구할수 있는데 이걸 빼면 모든 감옥의 문이 열리고 좀비들이 튀어나옵니다. 상당한 숫자이긴하나 따로따로 떨어져 있기 때문에 하나씩 처리한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수 있습니다.


(51분 55초~)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안쪽 감옥으로 이동하게되는데 좀비들이 죽은척하고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그리고 뫼비우스 요원의 잔류기억도 회수할수 있으니 모두 회수하고 제료도 획득하면서 앞으로 가십시오 이제 중요한 적들과 싸울차례이거든요.





(55분 54초~) 사다리를 내려가다보면 중간쯤에 부서져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상한 메세지들을 보게 되죠. 그러다 불붙은 좀비들과 마주치게 됩니다. 이좀비들은 방어력 극강이라서 하나하나 머리를 잘쏴서 죽여야 합니다. 여기서 탄약없으면 개고생 하는데 탄약 떨어지면 주변을 뺑뺑이 돌면서 챙기시길 바랍니다.





(58분 20초~) 자 이제 불 좀비와의 한판승부를 해야합니다. 단상쪽에서 처리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위로 올라오는데 시간이 걸림으로 그때 전기볼트나 샷건으로 머리를 조준해서 밟아서 죽이든 헤드샷으로 죽이든 하면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좁은 공간인데 잘죽지 않고 총을 연사로 쏘면 손으로 머리를 막습니다. -_- 그럴땐 쏴도 의미 없으니 총알 낭비 하지마세요. 그렇게 모두 제거하면 문양이 있는 벽이 무너지면서 다른곳으로 이동하는 길이 생깁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보스한마리를 처치했고 릴리도 찾았으나 그의 엄마인 마이라가 데려갔고 이상한넘이 튀어나와 또 세바스찬을 방해합니다. 다음화는 신이라고 생각하는 그 미친놈을 쫓아갈차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