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타네코 크르릉 블로그



■ 챕터 13 : 요새 (04초~)


- 유니온의 남은 곳을 뚫고 상업 지역의 호텔까지 가십시오 (1분 12초~)



자 이제 개잡놈 테오도르 신부를 잡으러 가봅시다. 골수 통로를 통해 대극장이 있던 곳으로 가면 이전과는 많이 달라진 풍경을 볼수 있습니다. 곳곳이 불에 타고 있고 저멀리 화염에 뒤덥힌 성같은게 보이는데 그곳이 테오도르 신부가 있는 곳 입니다.



우선 호프만을 만나기로한 호텔로 가야하는데요 그전에 이곳 저곳에 뫼비우스 요원들의 흔적이 또 있습니다. 잔류 기억과 탄약가방 업그레이드가 있으니 모두 회수하고 중간지점의 안전가옥으로 들어가 세이브 한번하세요. 여기서 절대 화염 방사 괴물과는 싸우지 않는게 좋습니다. 트레이너로 확인해본 결과 샷건 20발에도 절대 죽지 않더라구요. 괜히 탄약낭비 하지마시고 그냥 주을꺼만 줍고 호텔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 호프만을 보호하며 테오도르의 요새까지 가십시오 (13분 55초~)

호텔로 가서 호프만 유키코를 만나면 소형 안정화 필드 장치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걸로 불길 속을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 이동하면서 화염좀비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중간중간 탄약, 치료약 등을 얻을수 있으니 꼭 챙기면서 이동하세요. 그리고 권총 탄약은 호프만의 뒷주머니에서 무한으로 얻을수 있습니다. 꽉꽉 채워두세요.



건물 근처에 다다르면 갑자기 안정화 필드 장치에 문제가 생깁니다. 그러면서 화염좀비들이 마구잡이로 달려들기 시작하는데 여기서 호프만이 끝내 죽고 마네요... 진짜 다죽이는 이블위딘 2 가족애만 촛점이 맞춰져 있어서 그런지 주변인물들은 너무 마구 죽이는 것 같습니다.




■ 챕터 14 : 타오르는 제단



- 테오도르 요새로 가서 그와 대적하십시오 (21분 30초~)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일종의 성당 같은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공간 능력자 다음이 화염계열 능력자라니 -_- 아 그리고 마이라는 얼음계열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액체계열이지만 ㅎ 왼쪽 계단으로 올라가면 적이 있는 곳에 바로 갈수 있고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거울이 있고 탄약등 소모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꼭 세이브한번 하고 들어가세요.



(27분 13초~) 위층에 올라가면 안으로 들어가는 문이 닫히고 화염 좀비와 화염방사 괴물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부터는 무조건 잠입으로 가셔야 합니다. 걸리면 살아남기 힘드니 암살로 최대한 적을 제거하면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스위치가 있습니다. 스위치 있는곳에 화염 좀비가 한마리 있으니 걸리지 않도록 조심히 암살한다음 스위치를 켜서 문을 여세요.



(32분 46초~) 잠긴 문을 열자마자 화염 좀비들이 더 생성됩니다. 역시나 잠입으로 통과하세요. 들키면 빠르게 문을 통과하면 자동으로 닫히니까 그게 속편할 껍니다.



(35분 17초~) 위로 올라가면 이제 불붙은 가스 밸브가 곳곳의 통로를 막아 놓습니다. 그걸 통과하기 위해서는 밸브를 잠그거나 밸브를 망가트리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42분 01초~) 가스 밸브 부분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면 철창으로 막힌 곳이 나옵니다. 그곳의 스위치를 켜면 문이열리지만 기어다니는 좀비가 등장합니다. 기어다니느 좀비 몸빵이 쎄서.. 조심해야합니다. 좀비를 제거하고 나면 위로 바로 올라가지말고 밑에서 한바퀴 돌면서 소모품들을 챙기세요.



(45분 47초~)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테오도르 신부가 있는곳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가짜 릴리를 만나고 그런 릴리에 대한 죄책감을 극복한 세바스찬은 릴리의 환영을 없앱니다. 솔직히 테오도르 자체로는 큰 힘은 없지만 마음의 공포심과 죄책감을 가지고 환상을 만들어냅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비컨 병원의 괴물들을 이용해 환영을 만들어냅니다.



(49분 47초~) 전작의 보스급 세 마리를 호출하는데 전기톱, 금고괴물, 주온괴물이 차례로 등장합니다. 전작과 달리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잘만 도망다니면서 타이밍 보고 때리면 되는데 중요한건 탄약이나 소모품을 리스폰 안한다는겁니다. 두번째 금고 괴물죽을때 탄약이 없어서 뒤질뻔... 세번째 주온괴물은 밸브 두개를 열고 중앙에 위치한 화염에 불을 붙여 죽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도망다니다 중간쯤 왔을때 빠르게 스위치를 켜서 불을 붙이면 됩니다. 그렇게 두번만 하면 잡을수 있으니 영상을 참고하면서 공략해보세요.



(1시간 50초~) 모든 괴물을 제거하면 테오도르 신부가 나타납니다. 권총으로 도망가는 그의 뒤를 쫓아 마무리를 하려는데 갑자기 마이라가 나타나 그를 죽입니다. 그러나 죽지 않은 테오도르 신부 칼을 꺼내 마이라를 찌르지만 역시나 죽지 않는 마이라 마지막 마무리를 하는데 와... 겁나 쎄네요. 마이라가 짱 다음 화는 마이라와의 한판이 남아 있습니다. 최종보스는 마이라입니다. 가장 보스같은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입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