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프레이 2017

프레이 2017 - 미션공략 제01화


 

 


  ■ 핵심 임무 : 출근 첫날


- 트렌스타 작업복을 착용하십시오. (1분 01초~)



알렉스유와의 대화가 끝나고나면 문앞에 있는 옷을 입으세요.



- 옥상에 있는 헬리곱터에 탑승하십시오 (1분 39초~)

- 실험동으로 향하십시오 (3분 49초~)



문을 열고 나가면 밖에 패트리샤 발마라는 정비원이 있습니다. 그를 지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옥상으로 가면 헬기가 있는곳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헬기를 타면 밖의 풍경을 볼수 있는데 이건 일종의 크래딧 입니다. 베데스다, 아케인 등 이름이 나오고 트렌스타 옥상에 도착하면 헬기에서 내려 다시 엘리베이터를 타고 실험실로 내려가면됩니다. (사실 오프닝 이후 보면 알겠지만 이건 전부 한곳에서 이루어지는 일)



실험동으로 내려가면 알렉스 유가 기다리고 있고 그와 잠시 대화를 합니다. 그리곤 안에서 부른다며 소식을 전해듣고 안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여기서 부터 실험이 시작됩니다. 실제로는 같은 것을 반복하고 있는거지만요 모건유가 있는곳은 지구가 아니라 우주 정거장입니다.



- 실험을 완료하십시오 (5분 01초~)



세가지 실험은 그냥 하라는데로 하기만 하면 됩니다. 상자 주워 던지기 / 오브젝트(물건)뒤에 숨기 / 난관 뛰어 넘어 가기 등 마지막에 문제에 대한 선택을 하게 되는 것이 나오는데 자신의 생각대로 선택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모든 문제를 선택하고 끝이나면 그림이 나오는데 갑자기 미믹이 등장하지요 여기서 총으로 쏘고 수면가스 나오고 그대로 모건유는 잠이 듭니다. 그리고 알렉스 유의 목소리가 들리고 다시 하루를 시작하는 모건유...


 

  ■ 핵심 임무 : 탈출


- 연립주택을 빠져나오십시오 (27분 40초~)



우선 옷을 입고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서 아까 정비병이 있던곳으로 가면 죽어 있고 옆에 렌치가 있습니다. 그렌치를 집어들고 방으로 들어가 바깥풍경이 보이는 유리창을 렌치로 깨고 나가면 실험실이 나옵니다. 아까 실험동, 헬기, 연립주택은 한곳에 있는거고 그걸 눈속임 하고 있었던거지요.



- 로비로 향하십시오 (11분 46초~)



실험동 밖으로 나오면 로비로 가야 합니다. 로비를 통해 실험동을 빠져나올수 있는데요. 우선 게임을 천천히 즐기시길 바랍니다. 책이 있으면 끝까지 읽어 보시고 이메일이나 유틸 음성등은 꼼꼼히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게임의 단서등을 많이 제공하거든요.



여기서부터는 영상을 참고하세요 로비까지 나가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이곳이 이식개발동이라는 것을 잊지 않으시면 됩니다. 중앙에 있는것이 탈로스 1호의 로비이구요. 중간중간에 중구 난방식으로 전해지는 부가 미션때문에 핵심미션이 뭔지도 까먹을때가 많습니다. 다양하게 뿌리는 것도 좋으나 적어도 플레이어의 할일이 무언지는 정확히 언지를 줘야지 게임이 흐트러지지 않는데 이게임은 중간중간 하다보면 너무 흐트러져서 하기 싫을때가 많습니다. 그것에 주의하면서 핵심미션이 무엇인지 한번씩 확인하고 진행하세요.

 

  ■ 핵심 미션 : 전망 좋은 사무실

 

- 영상 기록을 확인하십시오 (24분 28초~)



우선 트랜스타 전시실에 들어가면 팬텀 한마리를 보실수 있습니다. 우선 첫번째 강한 적이라 좀 난감해할수 있으나 글루건과 렌치만 있으면 때려 잡을 수 있습니다. 영상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전시실은 나가면 미믹 4마리가 잠복했다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당황하지 마시고 전시실로 뛰어 들어 가세요. 그리고 한넘씩 조지면됩니다. 그리고 고비 스넥바에 가면 의료동 출입카드를 얻을수 있는데 자신이 전투에 강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그냥 제일 위층으로 올라가 알렉스 유의 방에서 영상을 먼저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의료동 팬텀 두마리를 조졌지만 운이 좋았을 뿐입니다. 몇번 죽었네요... 특히 화염팬텀은 원거리 범위 공격을 하기 때문에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피하지 않으면 한방에 죽을수도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의료동 안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정보와 아이템을 얻을수 있습니다. 덤으로 치료 인공지능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력을 채울수 있습니다. (힌트 : 초반에는 속성 팬텀들이 글루건이 통하는데 뒤에 나오는 속성 팬텀들은 특히 와염 속성 팬텀은 글루건으로 멈출수 없으니 걍 죽자살자 달겨들어서 샷건을 쏘는게 효과적입니다.)



의료동의 이메일 조사후에 가장 안쪽 방에 정신 조종당하는 인간이 있는데 여기서는 안죽일수 있습니다. 초반에 전기 충격 총을 얻었다면 그걸 써서 기절시키는게 살리는 쪽이 가장 좋습니다.


임원 직속 집무실로 가면 터렛이 있고 컴퓨터가 있습니다. 여기서 이메일 싹긁어 가시고 얻을수 있는 출입카드나 단서 쪽지등을 모두 회수하고 안쪽 알렉스유 집무실로 들어가세요. 거기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지원자 거주지역의 비밀번호를 얻게 되는데 안쪽 사무실에 들어가서 먼저 영상을 확인하고 지원자 거주지역으로 가세요. 저는 하다보니 이쪽저쪽 왔다리 갔다리 정신없이 했는데 괜히 영상보면 해깔릴수 있습니다.


우선 1화는 로비 / 의료동 / 지원자 거주지역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2화부터는 사무실에서 영상을 보고 영상을 중간에 막은 알렉스 유의 방해를 피해 다시 재생시키는 미션으로 진행될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