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프레이 2017

프레이 2017 - 미션공략 제03화


 

 


  ■ 핵심 임무 : 우회로


- 심령 연구동에 진입하십시오 (3초~)



[심령 연구동] 가는 곳은 탈로스 로비 구석에 있습니다. 얻은 보안카드로 그곳의 문을 열고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심령 연구동을 향하는 게이트가 있는데 중요한건 여기서 검은불 팬텀을 만나게됩니다. 팬텀의 속성이 불이 아닌이상 글루건으로 그의 공격이나 움직임을 막고 공격하는게 효과적입니다. 순간이도을 하기 때문에 움직임을 멈추는게 중요해요.



[심령 연구동]으로 이동하면 화장실을 통해 더 안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남자화장실로 들어가면 바닥에 구멍이 뚫린곳이 나오는데 그곳으로 내려가면 심령 관측 장치를 얻을수 있습니다. 이걸 얻게 되면 적의 약점이나 적의 능력등을 알아낼수 있는데 알아낸 능력들은 타이폰 스킬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글루건으로 막혀 있는듯 보이지만 미믹이 변형으로 숨어 있는것이기 때문에 재변환 수류탄 하나 던져놓고 뒤로 빠지면 한방에 잡을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_- 첨에 멋도 모르고 다가갔다가 다구리 맞고 뒤짐


- 타이폰 유기체를 검측하고 심령 관측 장치를 재조정하십시오 (07분 36초~)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작업장이 나옵니다. 여기서 타이폰 유기체 미믹이나 팬텀 같은 유기체들을 검측하여 어떤 능력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그 능력을 하나는 사용해야 합니다. (스토리 진행 튜토리얼)




- 심령 관측 장치 검문소에 도달하십시오 (14분 35초~)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층으로 올라가는 통로가 있습니다. 여기서 이층으로 올라가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아이템도 얻으세요. 중간중간 팬텀과 미믹이 등장하는데 적당히 와리치면 어렵지 않습니다. 터렛도 잘이용하시구요. 그리고 밖으로 나가는 차폐장치가 있으면 일단은 열어두세요.


- 생체 검사 절차를 완수하십시오 (31분 37초~)

- 팬텀을 섬멸하십시오



이층을 모두 훑었으면 아래로 내려가 가장 안쪽에 불구덩이 반대편 통로로 들어가면 [생체 검사실]이 나옵니다. 유리관에 시체가 있고 앞에 컴퓨터가 있는데 그 컴퓨터를 이용해 유리관의 문을 열면 시체가 전기 팬텀으로 변신합니다. 전기 팬텀의 경우 전기계열의 제품에 충격을 줘서 사용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특히 부스터나 Q 광선 방출기 같은 제품을 일정 시간 먹통으로 만들어 버리는데 조심해야합니다.


- G.U.T.S에 진입하십시오

심령 연구동의 수감자

- 추출 작업을 실행하거나, 지원자를 풀어주십시오 (35분 24초~)



불구덩이가 있는 통로로 들어가면 [물질 추출실]이란곳이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샷건과 탄약을 얻을수 있다는데 있는데요. 그대신 인시매매 / 유괴 / 미성년 호객행위 / 금지 물질 유통 / 명의 도용이라는 범죄를 저지른 범죄자를 풀어줘야 한다는 겁니다. 그리썩좋은 딜은 아니에요. 그대신 최초의 샷건무기를 획득하고 같가지 탄약을 얻을수 있기 때문에 하시는 분들은 선택하셔야 합니다.


중간에 영안실에서 삽질을 좀 했는데 이유는 열리지 않는 문이 있는데 그곳에 들어가려면 인공지능이 몇십번에 한번씩 들어갈 타이밍에 같이 들어가야 하는겁니다. 이게 정확한 정보인지는 모르나 그렇다고 하네요. 그래서 삽질을 좀했는데 나중에 해보실분들 해보시길 바랍니다. ㅎ


- G.U.T.S에 진입하십시오 (45분 43초~)



이제부터 우주유영을 통해 이곳을 통과해야 합니다. 중간중간 시스토이드 군집이라는 다구리 전문 적이 등장하는데 연쇄적인 공격을 하기 때문에 멀리서 글루건으로 폭파시키거나 빠르게 그곳을 빠져나가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체력이 많아도 저게 엄청나게 연쇄적으로 때리기 때문에 피가 줄줄줄...


- 수목원으로 진입하십시오 (46분 01초~)



거이 끝에 다다르면 막힌 통로가 있습니다. 유지보수 터널로 들어가는 통로인데 이곳의 보안카드를 얻으려면 [자기장 제어실]로가야 합니다. 근데 어딘지 길을 모르겠죠 위를 보시면 [자기장 제어실]로 들어가는 통로가 보입니다. 시체를 확인하는게 가장 빠를꺼에요.



[자기장 제어실]에 들어가면 자기장 발전기 안쪽에 시체가 하나 있느데 그 시체로 부터 유지보수 터널 보안카드를 얻어야 합니다. 자기장이 발동하기 전에 들어가서 빠르게 빼내와야 합니다. 안그러면 죽어요. 그렇게 보안카드를 얻어 통로를 열면 신경계통의 씬이 등장합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별거 없는데 참 길죠.... 이게임이 원래 그렇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