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프레이 2017

프레이 2017 - 미션공략 제05화

 

 


  ■ 핵심 임무 : 목소리를 모아서



자 이제 승무원 구역에서 대니얼 쇼의 목소리를 찾아야 하는데요 우선 이곳은 조심해야 합니다. 텔레패스가 있는데 정신조정으로 승무원들을 마음대로 조정합니다. 그리고 주인공을 향해 달려오면서 자폭을 하는데 최대한 승무원들을 살리는게 목적입니다. 승무원을 살리려면 제압용 전기 충격기를 사용해 기절시켜야 합니다. 총기나 기타 다른것을 이용해 제거할경우 나중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수 있으니 최대한 살리는 쪽으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주방장의 부탁'이라는 부가미션이 이곳에서 생성되는데 우선 음성견본을 먼저 찾아내고 나중에 주방장의 부탁을 하는쪽으로 진행하십시오.



- 음성 견본을 찾아내십시오 (4분 40초~)



닫혀진 체력 단련장의 문을 열고 들어가 전기 충격기로 승무원들을 기절시키고 그중에 엠마 베티의 주머니를 뒤지면 음성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30% 회수



- 대니얼 쇼의 객실에서 그녀의 음성 견본을 찾아내십시오 (10분 36초~)



반대편 승무원 객실로 가면 대니얼 쇼의 객실을 찾을수 있는데 문이 부서져있습니다. 그안에는 팬텀이 있으니 들어가면서 바로 샷건날리세요. 그리고 이메일을 확인하면 대니얼 쇼가 공연준비를 하고 있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그의 목소리를 얻을수 있는 곳은 이층에 노란 튤립이라는 바에서 그의 목소리를 발견할수 있습니다. 이층으로 가기전에 준비를 단단히 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대니얼 쇼의 객실에서 침대 옆에 부서진 음성장치를 고쳐서 들으면 대니얼 쇼의 목소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까지가 40% 회수입니다.



- "노란 튤립"에서 대니얼이 불렀던 노래를 확인하십시오 (32분 40초~)



노란 튤립은 이층에 있습니다. 위로 올라가 술집을 찾아 들어가세요 그전에 최대한 터렛을 찾아 튤립안 무대장치에 두대를 설치하면 순간이동 팬텀과 화염 팬텀의 공격에도 어느정도 견딜수 있으니 터렛을 찾아서 꼭 설치하세요.



무대 옆에 기계실로 들어가 컴퓨터에 있는 음성중에 대니얼 쇼의 밴드 노래를 틀면 음악이 나오면서 팬텀들이 나타납니다. 약 60초간 그들의 공격을 견뎌내야 하며 두마리의 팬텀을 잡으면 더이상 팬텀이 등장하지 않으니 그다음은 안심하고 있어도 됩니다. 노래가 끝나면 대니얼의 모든 음성을 회수하게 됩니다. 이제 주방장의 부탁이라는 미션을 하러 갑시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나머지 10%를 회수하려면 주방장의 냉동고로 들어가야 합니다.



   ■ 보조 임무 : 주방장의 부탁


- 식당을 살펴보십시오

- 식당의 안전을 확보하십시오

- 주방의 생존자와 대화를 나누십시오 (35분 23초~)



우선 이전에 식당을 가셨으면 거기에 텔레패스가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물론 승무원들을 정신조정하며 자폭하게 만들구요 승무원에게는 전기 충격기를 써서 기절시키고 텔레패스는 제거하세요.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주방에 생존자가 있습니다. 주방장이라고 하는데 이넘은 주방장이 아닙니다. 우선 그가 가져다 달라는것을 가져다 주세요.



- 주방장의 객실에서 상장을 회수하십시오 (36분 54초~)



주방장이라고 말하는 사람에게 보안카드를 받고 객실로 가서 상장을 회수하세요. 거기서 컴퓨터를 살펴보면 그가 주방장이 아니라는걸 알수 있을 겁니다. 메이컨 최고의 주방장 상을 가지고 식당 주방으로 가세요.



- 주방장에게 상장을 건네주십시오 (40분 27초~)

- 주방에 진입하십시오

- 망가진 수압 조절기를 교체하십시오 (41분 33초~)



주방장에게 상을 건네주면 잠시 기다리라고 하고 문을 열어 줍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샬라샬라 말하는걸 듣고 나면 수압조절기가 고장났다며 부품을 구해오라고 합니다. 둘중하나입니다. 수리 부품을 가지고 고치던지 이전 수목원 화원에서 수압조절기를 얻어서 그걸 사용하던지 둘중하나니까 선택 하시면 됩니다.


- 냉동실에서 물자를 습득하십시오 (41분 53초~)



주방장이라고 하는 넘이 냉동실의 문을 열어주는데 안으로 들어가지 말고 전기 충격기를 이용해 우선 기절시키세요.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안쪽 냉동고에 애비게일 포이의 시체가 있고 대니얼 쇼의 나머지 10% 목소리를 얻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대니얼 쇼가 체력 단련장의 수영장쪽으로 와서 유리창을 두드리면 자기가 알아챌수 있다고 말합니다.



수영장으로 가면 텔레패스가 있습니다. 거기에는 승무원들도 있구요. 최대한 승무원들을 살리고 텔레패스를 제거하고나면 수영장 왼쪽 끝으로 가서 렌치로 유리창을 두드리세요. 그러면 대니얼 쇼가 나타납니다.


보조 미션 : 대니얼 쇼

- 주방장을 사칭하는 누군가를 처단하십시오



대니얼 쇼와의 대화에서 주방장을 사칭하는 누군가를 처단하라고 하는데 식당 냉동고로 가서 기절시킨 주방장 사칭한넘을 렌치로 때려 죽이세요. 총알도 아꿉습니다.



핵심 미션 : 예비 자료 복구

- 대니얼 쇼의 음성 견본을 활용하여, 내부 저장고에 진입하십시오 (57분 46초~)



수목원으로 이동하면 또 많은 팬텀과 미믹이 등장합니다. 미션을 해결하면 갔던곳도 다시 팬텀들이 나오니까 조심하세요. 점점 어려워집니다. 특히 무기 업그레이드 같은거 안하셨으면 더 그럴꺼구요. 암튼 내부 저장고가 있는 지하로 내려가 대니얼 쇼의 음성을 들려주면 내부 저장고로 들어 갈수 있습니다. 이번 공략은 여기까지 입니다. 생각보다 귀찮고 어려운 구간이 될수 있는게 자원이 많이 소모되고 승무원들을 죽이지 않으려고 애를 쓰게 되면서 시간을 많이 잡아 먹게 되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