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프레이 2017

프레이 2017 - 미션공략 제06화

 

 


  ■ 핵심 임무 : 예비 자료 복구


- 대니얼 쇼의 음성 견본을 활용하여, 내부 저장고에 진입하십시오

- 봉쇄된 출입구를 개방하십시오

- 중앙저장소에 접근하십시오



우선 내부 저장고로 들어가면 알렉스 유가 문을 폐쇄시켜버립니다. 여기서 이제 뒤로 돌아갈수 없는 상태가 되죠 들어가기 전에 탄약이나 소모품들을 많이 수집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먼저 텔레패스와 터렛의 복합체인 테크노패스, 팬텀을 제거하고 중앙 저장소에 접근하세요. 중앙 저장소는 막혀있는데 바로 옆 사무실로 들어가면 중앙저장소의 문을 열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카드가 없어서 문을 열지 못하는데요



이층으로 올라가면 사무실이 있습니다. 제조기와 변환기가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안에 화염팬텀이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어찌어찌 화염팬텀을 제거하였으면 부가미션 (명령거부) 미션을 할수 있습니다. 하든 안하든 마음대로 하세요. 솔직히 미션이 너무 중구난방이라 진짜 하기 싫었습니다.



그리고 책상위에서 보안카드를 얻고 아래 사무실로 내려가면 문을 열수 있습니다. 문을열고 들어가 컴퓨터의 저장소 접근 제어 장치를 이용해 저장소로 향하는 문을 열고 무중력 공간으로 이동하면 많은 시스토이드가 있습니다.



- 저장 장치를 찾아내십시오 (9분 30초~)



시스토이드 같은 경우 분열해서 자폭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방사능 물질로 오염시킵니다. 최대한 장거리서 제거하는게 효과적입니다. 레이저가 없는경우 글루건으로 자폭시키면 됩니다. 거기다 위버까지 있는데 위버는 시스토이드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빠르게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건드리지 말거나 ...




- 저장장치를 삽입하십시오 (13분 12초~)



저장장치를 찾으면 아까 처음 왔던 곳의 기기로 가져가면 알아서 끼워집니다. 그리고 기기에 부착된 컴퓨터를 조작하면 예비 자료가 복구되기 시작하니다.



- 설계도를 내려받으십시오 (14분 13초~)



자료 저장소를 나가면 또다시 팬텀이 등장합니다. 가기전에 미리미리 준비해두세요. 한방에 죽을수도 있으니, 그리고 아까 갔던 사무실 변환기와 제조기가 있던 사무실로 돌아가 컴퓨터를 조작하면 설계도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자료 적재함을 분리하십시오 (15분 44초~)



중앙에 있는 컴퓨터를 사용해 외부 적재함을 분리하세요. 자 이제 마지막 단계로 들어갑니다. 건너편에 막혀있는 곳을 들어가야 하는데 자신이 근력 3이상을 찍지 않았다면 아마 들어갈수 없을 겁니다. 하지만 우회로가 있습니다.



- 탈출하십시오 (15분 50초~)



왼쪽 계단으로 가면 위로 올라갈수 있게 구조물이 존재합니다. 점프를 이용해 구조물을 오라가면 연결된 관을 따라 안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전기 배전함이 망가져 전기 공격을 받게 되는 형태인데 글루건으로 막아 놓고 이동하면 안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아래로 바로 내려가지 말고 위에서 광선총이 있으면 광선총으로 위버를 제거하거나 샷건으로 위버를 제거해야 합니다. 가장 해보니까 이게 가장 베스트더라구요.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면 아칸테 베닌이라는 팬텀을 만나게 되는데 폭발 볼을 발사합니다. 발사 간격이 짧고 빠르기 때문에 내가 죽든 니가 죽든 다이다이 붙어야 합니다. 샷건도 괜찮고 광선총도 괜찮습니다.



모두 제거하고 나면 적재함 모듈로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서 뭘해야 할지 약간 당황스러울수 있는데 왼쪽에 보면 보수용 통로 출입구가 있고 그걸 열면 스위치가 있습니다. 스위치를 누르면 이번미션은 완료됩니다.



   ■ 핵심 임무 : 여기서 저쪽으로


- 화물 구역에 진입하십시오 (18분 12초~)


우선 현재 적재함에서 나가야 합니다. 문앞에 스위치를 누르고 우주공간 밖으로 나가세요. 그리고 사라 엘레자르의 무전이 들려옵니다. 정거장을 통해 안으로 들어올수 있다며 말합니다. 여기서 정거장쪽에 도착하면 적재함에 갇힌 박사를 만나게 되는데 부가미션입니다. 여기서 저쪽으로와 통합된 미션이라 해줘야 합니다.


■ 부가 임무 : 이그웨 박사 (19분 50초~)

- 이그웨 박사가 갇혀있는 컨테이너를 적재하십시오

- 이그웨 박사가 갇혀있는 컨테이너의 일련번호를 알아내십시오 (21분 02초~)



여기서 중요한건 이그웨 박사의 컨테이너 일련번호입니다. 우주공간에 떠있는 이그웨 박사의 컨테이너 번호를 알아내고 적재 단말기를 이용해 이그웨 박사의 컨테이너를 적재시키면 됩니다. 이그웨 박사와 합류는 나중에 사무실로 들어가면 되니까 잊으셔도 됩니다.


- 화물 컨테이너를 적재하십시오

- 화물 컨테이너를 개방하십시오 (21분 52초~)



이그웨 박사의 컨테이너를 적재하고 개방하면 그공간에 안으로 들어갈수 있는 문이 생깁니다. 화물구역으로 들어가세요.



   ■ 핵심 임무 : 운송 및 하역장



자 여기서 부터는 기본적인것을 해야 안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우선 전력을 복구 시켜야 하는데 여기 팬텀이 세마리나 나옵니다. 그것도 강한넘으로다가 ... 잘못하면 한방에 죽는수가 있으니 재변환 수류탄이나 거리를 두고 공격하세요.



가스가 누출된 길을 잘 지나서 화물 전력 제어실에 들어가서 전력을 복구 시키면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문앞에 있으면 알아서 문을 열어주니 잠시만 기다리세요.


- 사라 엘레자르 보안 담당관과 합류하십시오 (32분 11초~)



운송 및 하역장 안으로 들어가면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층으로 올라가 사라 엘레자르 보안 담당관과 합류하여 이야기를 나누세요 그러면 다른 곳으로 가려면 화물 구역 B의 문을 개방해야 하는데 타이폰 유기체들이 득실득실합니다.



■ 부가 임무 : 화물 구역 방어전

- 화물 구역 B의 적재 구역에 자동 포탑을 설치하십시오



먼저 3개의 터렛을 모아 문앞에 배치해야 합니다. 이건 두가지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우주공간에서 터렛 제작 설계도를 찾던지 하역장 내에 있는 터렛 들 3개를 모아 문앞에 배치하면 됩니다. 저는 두번째를 택했네요. 보면 터렛들이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잘찾아보세요.



- 사라에게서 화물 구역 B의 암호를 받아내십시오 (35분 33초~)

- 화물 구역 B를 개방하십시오

- 타이폰 유기체를 처치하십시오


터렛을 모두 설치하면 위에 있던 사라가 내려옵니다. 그리고 암호를 건내 받는데요 화물 구역 B의 암호를 입력하고 문을 열면 타이폰 유기체들이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앞에 터렛 3개를 설치한 덕에 쉽게 제거하게 되는거죠.


여기서부터는 이동에 대한 내용인데 G.U.T.S 적재 구획을 지나 생활 지원부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미카일라 일류신의 무전연락을 받습니다. 무전이 끝나고 나면 재가동이라는 핵심임무를 받게 됩니다.



   ■ 핵심 임무 : 재가동


- 발전소로 향하는 길에 진을 치고 있는 테크노패스를 처치하십시오 (49분 38초~)



우선 잡다스러운 플레이영상이야기는 집어치우고 반응로 제어실로 가는 문앞에서 심령 관측기를 써서 어떤 것이 막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럼 테크노패스를 처치하라는 미션이 주어집니다.



그래서 반대편으로 가면 테크노패스가 보이는데 문에 전력이 끊겨서 열리지 않습니다. 귀찮아서 근력 III를 찍고 열어 버렸습니다. 뒤로 갈수록 난잡해지는 미션 제공에 짜증이 나더라구요.



문열고 테크노패스를 잡아 패면됩니다. 샷건이 좀더 효과적이구요 광선총이 있다면 한번에 광선총으로 죽여도 되는데 전기 공격으로 전기적인 무기들은 일정시간 스턴상태가 되기 때문에 샷건으로 뚜까패는게 좋습니다.


- 반응로 제어실에 접근하십시오 (53분 30초~)

이제 아까 감염되어 열리지 않던 반응로 제어실로 가는 문을 통해 들어가면 됩니다. 이번미션은 여기까지 입니다. 상당히 긴 미션을 통해 이곳까지 왔는데요. 생각보다 미션 제공방식이 좋지 못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숨겨야 하지 말아야 할 단서까지 숨겨버려서 질리게 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호불호가 극명한 게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