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프레이 2017

프레이 2017 - 미션공략 제07화


 

 


   ■ 핵심 임무 : 재가동


- 반응로 제어실에 접근하십시오



우선 보안 단말기가 있는곳에 도착하면 미카일라 일류신에게 연락이 옵니다. 도움의 손길이라는 부가 미션을 받게 되는데 우선 일류신이 있는 곳까지 가야 합니다.



냉각수 보관실로 내려가면 수많은 적이 등장합니다. 팬텀이 두, 세마리 미믹은 다수 등장하구요 그렇지만 터렛이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미믹은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전기팬텀은 조심해야 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는 문이 닫혀있습니다. 그곳을 들어가려면 보안카드가 필요한데 그 카드를 들고 있는 사람이 탈리아 브룩스입니다. 위치를 확인하려면 보안 단말기로 가서 그의 위치를 찍은다음 가면 불속에 있는 그의 시신을 찾을수 있습니다. 글루건으로 불길을 잡고 보안카드를 얻으면 문을 열수 있습니다.



미카일라 일류신의 미션은 나중에 해도 되니까 우선 그의 말을 듣고 반응로 제어실로 내려갑시다. 반응로 안으로 들어가면 엄청높습니다. 내려가는데도 시간이 제법걸리니 뛰어 내려서 에어를 사용하시는게 빠를거에요. 반응로안에는 시스토이드 군집이 있습니다. 문을 열어야 공격하니까 버튼을 열어서 제거하세요.



- 발전소를 재가동하십시오 (11분 58초~)



반응로 제어실로 들어가 재가동을 시키지만 반응로에 누수가 생겨서 재가동이 불가능합니다. 반응로 안으로 들어가서 고장난 부품을 고치던지 새로운 부품을 가져다가 바꿔 넣어야 합니다. 새것을 가져다가 바꿔 넣는 것으로 대처했으니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 손상된 누출 억제기를 수리 및 교체하십시오 (15분 32초~)

- 재가동 절차를 완료하십시오

- 발전소를 재가동하십시오



부품을 교체하고 발전기를 재가동 시키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여기서 태크노패서등 다양한 적들이 등장하는데 다이다이 하려고 하다가 요단강 건널수 있으니 오른쪽 엘리베이터를 타고 빠르게 위로 올라가 탈출하는게 좋습니다.



   ■ 핵심 임무 : 열쇠를 건내받기 전에


- 알렉스의 사무실에서 영상을 확인하십시오 (20분 05초~)



발전소를 빠져나와 탈로스 외부로나가서 수목원으로 가세요. 위로 올라가면 아마 위버가 있을겁니다. 그리고 알렉스의 사무실로 가는 엘레베이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곧바로 사무실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무전을 받고 사무실에서 영상을 보면 산호를 검측하라고 합니다.


- 알렉스의 책상 위에 올려진 집적 회로를 설치하고, 산호를 검측하십시오

- 외부의 산호를 검측하십시오 (37분 23초~)



산호 검측을 하러 간곳에 보면 위버가 2마리 있습니다. 거기다 입구에서는 해킹당한 의료(전기 충격) 인공지능 로봇이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전기 충격 이거 데미지가 꽤나 세기 때문에 그리고 안쪽에 위버까지 모두 제거하면 안으로 들어가 두 개의 산호 가지를 측정하고 식목원으로 다시 돌아가세요.


- 알렉스의 단말기에 검측 결과를 업로드하십시오. (41분 10초~)



알렉스의 사무실로 돌아가 검측결과를 업로드하면 중간에 중단됩니다. 그리고 적의 공격이 시작되는데 인공지능 로봇들이 쳐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부터는 그냥 대충 보세요. 솔직히 뒤로 갈수록 스토가 난잡해져서 집중이 잘안되네요.



   ■ 핵심 임무 : 일수꾼


- 달의 지휘선에 접근하십시오 (48분 01초~)
일수꾼 미션을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트랜스타에서 파견한 인적 자원 처리 전문가 그러니까 뒤처리 담당전문가인 발터 달(이름임)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그런 달을 저지하기 위해서는 지휘선으로 가서 어디 어디 있는지 정보를 알아내야 합니다. 가장먼저 함선대기실로 가서 지휘선의 내부로 들어가 정보를 얻은다음 게임을 가장 처음 시작했던곳 까지 가야합니다.


- 지휘선에서 달의 부관이 어디있는지 확인하십시오 (51분 54초~)

- 이식 장치 개발동에 숨어있는 달의 부관을 제압하십시오



가는 방법은 의외로 쉽습니다. 탈로스 외부를 이용하면됩니다. 그렇게 처음 있는곳까지 가려고하면 갑자기 월터 달이 무전 연락을 합니다. 그리고는 경고를 하는데요. 최후의 통첩이라는 미션이 사작됩니다. (제한시간)



   ■ 핵심 임무 : 최후 통첩


- 화물 구역의 대기 수치를 원상태로 복구하십시오 (52분 28초~)



이식장치 개발동으로 가서 기술관 로봇을 저지하면 됩니다. 이번미션은 여기까지인데 뒤로 갈수록 미션 제공방식이 진짜 뭐같네요. 이동루트는 X같은데 이게 초반에 잘다듬어야 후반부가 어느정도 쉬워지더라구요 초반에 미션이나 스토리를 촘촘하게 이해하는게 좋습니다.



 


반응형